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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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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무인운전 얘기가 나와서..
zzzzZZZZ 추천 0 조회 427 09.02.08 23:26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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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9.02.08 23:31

    첫댓글 말이안나오는사장이네요.. 도시철도는 처음부터 자동운전을 계획한게 아닌데 시민들이 이용하는시간에 실험을 한다는게 너무 웃기네요.. 지금도 자동운전한다는 얘기는 그래도 기관사가 여러 상황을 봐가면서 하지 않나요?? 이부분은 잘 모르지만..

  • 작성자 09.02.08 23:36

    안전 문제나 여러 현실적인 문제들이 많지만.. 항간에 떠도는 말로는; 자동운전모드 보다 수동운전이 더 전기를 절약할 수 있어서 그냥 현재 방식대로 한다는 얘기도 있어요..;

  • 09.02.09 07:49

    카더라가 아니라 지금 도시철도는 아예 1기지하철처럼 수동운전을 하고 있습니다 ㅡㅡ;

  • 09.02.10 02:38

    도시철도 개통 초창기에는 수동운전의무시간(1일-4시간) 외에는 자동운전으로 다녔는데 요즘에는 기관사의 자율적으로 맡기는것같습니다. (수동운전을 독려하긴하지만 말이죠..;)

  • 09.02.09 21:24

    한때 화제가됬던 기사죠.. 밑바닥부터 무인시스템을 갖추는것과 나중에 개조(?)하는것과는 차이가어느정도 있겠지요... 저러한 경우는 잘못됬다고봅니다..ㅡ.ㅡ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09.02.09 23:59

    혹시 기관사가 없는 상태에서 운행한게 아닐까요? 엉뚱한생각이지만 ㅋㅋ

  • 작성자 09.02.10 00:34

    아니요; 기관사랑 몇몇 승무파트 관계자와 함께 탔다는데.. 문제는 자동운전(운전만 자동)이 아닌 무인모드(출입문 계폐까지)로 설정해놓고 실험을 한게 문제였죠..

  • 09.02.10 02:39

    당시에 제가알기로는 기관사와 본사 승무팀직원들과 항상 개통이나 뭐만하면 나타나는 간부 몇명까지 그 전동차에 탑승했다고 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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