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현종의 후궁이자 며느리로 서시, 왕소군, 우희와 함께 고대 중국 4대 미녀로 손꼽힌 양귀비
그녀는 예쁜 얼굴 뿐만 아니라 재주가 뛰어나 비파를 비롯한 음악과 무용에 큰 재능을 가지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렇게 예쁘고 재능도 많은 양귀비 뒤에는 반전이 숨겨져있었다고 한다.
바로 몸에서 심한 악취가 나는 것. 이는 실제 역사적으로도 신빙성이 있는 내용이다.
양귀비가 살던 당나라 시대의 옷이 한여름에도 겹겹이 껴입어야 하는 구조였다고 한다. 이는 땀이 많은 사람에게 아주 고역이었다.
그녀는 이런 의상을 늘 갖춰 입어야 했기 때문에 항상 냄새가 많이 나는 편이었다.
그 때문에 하루에 5~6번 정도 온천을 즐겼는데 양귀비의 시녀들은 그녀의 옷을 갈아입힐 때가 가장 힘든 순간이었다고 한다.
그런데 그녀는 자신의 옷을 갈아 입히면서 시녀들이 헛구역질을 하거나 불쾌한 표정을 지으면 그 자리에서 시녀를 내쫓고 심지어 사형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었다고 한다.
특히 양귀비는 겨드랑이 냄새가 심해 시종들이 솜으로 코를 막기도 했고, 향이 나는 주머니를 옆구리에 끼고 다녔다고 한다.
그런데 황제 현종이 이 악취를 어떻게 버텨냈을까?
그는 바로 심한 축농증에 시달려 냄새를 잘 맡지 못했다고한다. 그 덕에 양귀비와 함께 사는데 지장이 없었다.
첫댓글 양귀비,,,전진하면서 치고 나가는 이름,변화에 능동적,매력을 발산하는 기운,신체적 기술
몸의 냄새,,
신내,노린내,,,간.담이 안좋을 때
단내,군내,향내,,,비장.위장이 안좋을 때
쓴내,불내,암내,,,심장.소장이 안좋을 때
매운내,비린내,,,폐.대장이 안좋을 때
짠내,꼬랑내(발꼬랑내),,,신장.방광이 안좋을 때
겨드랑이 냄새,,,생명력의 약화
땀,,,심장.소장이 담당
축농증,,,폐.대장이 안좋을 때, 아이큐가 많이 떨어짐
한여름에 겹겹이 껴입는다,,,심장을 많이 압박,유방 림프절악화,피부호흡 방해
하루 6번 하면 당근 6번 씻는게..
현종과 양귀비는 천생 연분이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