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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통합대전역, 이렇게 해 보면 어떨까??
Sirius 추천 0 조회 813 09.02.10 15:52 댓글 1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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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09.02.11 09:48

    안영IC 인근이 여의치가 않다면, 제가 글에서 올렸듯이 대전동물원 인근이나, 산내분기점 인근으로 가는 것도 가능하다고 봅니다.

  • 09.02.10 17:48

    오송분기 뒤에.. 서대전역의 운명은???

  • 작성자 09.02.11 09:48

    그저 광역전철 전용으로 써먹어야겠지요.

  • 09.02.10 18:33

    저건 옛날에 호남신선 대전분기안보다 조금 북쪽으로 올라오는 수준인데 결정적으로 산을 무지막지하게 뚫고 지나가죠 -_-;;

  • 작성자 09.02.11 09:48

    이건 좀 어쩔 수가 없지요...;;;

  • 09.02.10 18:44

    그런데 대전역자체의 용량이 버텨줄지 의문이 들긴합니다. 뭐...오송분기란게 있긴하군요; 하지만 그러면 그것대로 문제되는것은 호남선으로 KTX외의 간전철도가 잘 다니지 않다보니 너무 과투자가 되는것아닌가하는 논란도 생길수 있다고 봅니다. 확실히 조차장역을 대전중심역으로 만들고 고속철분기도 대전에서 했으면 모든목적달성이 되었을것같은데 아쉽네요.

  • 작성자 09.02.11 09:49

    윗 분께서 말씀하신 대로 대전역에 노는 플랫폼도 있습니다. 저도 조차장이전도 괜찮다고 봅니다만, 현재 대전역에 해 놓은게 많아서 힘들다고 봅니다.

  • 09.02.12 00:24

    아쉽다는것은 이제와서 옮기는건 불가능하니까 아쉬운거겠죠..ㅉ....

  • 09.02.10 18:50

    서대전역에는 완전 가까이(조금 가까이에는 있지만) 지하철 역이 뚫릴 계획이 없으니, 대전의 도심인 대전역으로 통합되는 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광주에도 상무지구에 신역이 지어지든, 어떻게든 대책이 있어야 할텐데요

  • 작성자 09.02.11 09:51

    광주는... 쩝... 정말 대책 안서는 곳이라서...

  • 09.02.10 19:07

    일단 호남고속철 계획이 확정된 지금으로서는 호남선에 손 대는것 자체가 예산 낭비로 여겨질 겁니다... 한가지 방법은 도심을 관통하는 호남선에 대한 시민 여론을 아주 나빠지게 만들어서 철도를 쫓아내게 만드는 겁니다만, 아무래도 우리가 바라는 식은 아니죠^^;;;

  • 작성자 09.02.11 09:52

    광역전철 계획이 추진되는 만큼, 대전시에서 의지만 있다면 못할 것도 없다고 봅니다.

  • 09.02.10 20:34

    보문산을 통과하는 데에 대한 '환경문제'와 관련된 시민사회단체의 문제제기, 신규 선로(특히 시가지 구간) 건설에 따른 예산 마련(물론 그 대신에 조차장~흑석리 구간을 도시철도(광역전철) 형태로 쓸 수 있다는 것은 저도 긍정적으로 봅니다) 등이 문제가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경제성평가를 더 해보아야 하겠지만 꽤 괜찮은 방안'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 09.02.11 13:22

    위 연두색(선)구간 전체를 대심도 형태로 굴착하면 문제는 없다고 봅니다.

  • 작성자 09.02.11 16:20

    굳이 대심도로 할 것까지 없고, 가오지구를 지하로 관통하는 짧은 부분만 터널로 짓고, 대심도로 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가오지구 관통구간이 짧아서 용지보상비도 크게 나오지 않는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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