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말씀 : 베드로전서 2장 18~25절
새길말씀 : 이를 위하여 너희가 부르심을 받았으니 그리스도도 너희를 위하여
고난을 받으사 너희에게 본을 끼쳐 그 자취를 따라오게 하려 하셨느니라 (벧전2:21)
오늘찬송 : 455장 주님의 마음을 본받는 자
OP말씀 One Point Bible
인생을 살다 보면 부당한 대우를 받기도 합니다.
예수님은 무고하게 고난 받으셨지만, 고난에 순종함으로 하나님의 뜻을 이루셨습니다.
우리도 억울한 고난을 겪더라도 온전히 순종하여 주의 뜻을 이루어야 합니다.
성도는 교회분 아니라 일터에서도 좋은 그리스도인으로 존재해야 합니다.
하지만 일터에는 좋은 동료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비록 관계가 불편한 사람이 있어도 순종하며 고난의 환경을 견뎌야 합니다.
부당하게 고난을 당하는 것은 그리스도인이 경험하는 특별한 하나님의 부르심입니다.
고난 당할 때 하나님을 생각하며 참으면 우리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향기가 흘러갑니다.
고난에 있어 예수님의 발자취를 따르는 일은 하나님 앞에 아름다운 일입니다.
예수님은 죄가 없으시나 인류 구원의 사명을 위해 기꺼이 고난을 당하셨고,
부당한 십자가 죽음에 대해 원수 갚으려 하지도 않으셨습니다.
하나님의 공의로운 심판에 모든 것을 맡기시고 침묵하시며 인류 구원의 사명에 집중하셨습니다.
우리도 고난 당할 때 아직은 잘 모르는 주의 섭리가 있음을 믿고,
감사한 마음으로 즐겁게 십자가를 져야 합니다.
예수님의 고난에 동참하는 것이 십자가 영광에 참여하는 것이며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영적 성숙의 길입니다.
우리의 영원한 목자이신 하나님은 모든 고난에 함께하시며 우리를 선한 길로 인도해 주십니다.
그러므로 어떠한 고난에도 예수님의 십자가 발자취를 따라가십시오.
십자가는 고난 후 주어지는 영원한 승리의 표상입니다.
OP실천 One Point Practice
부당한 고난으로 사망의 골짜기를 지나며 힘든 인생 여정을 보내고 있습니까?
원수 앞에서 상을 베푸시는 하나님을 의지하며 역전시키시는 주의 은혜를 바라보십시오.
OP묵상 One point QT
공동체의 무릎기도 : 이 시대의 고난에 십자가 순종으로 이겨내는 교회 되게 하소서.
가족의 마음묵상 : 일터와 학교에서 사랑으로 섬기는 작은 예수로 살게 하소서.
나의 두손묵상 : 예수님의 십자가 발자취를 따라 좁은 기로가 좁은 문으로 가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