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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스마트 디바이스가 가져오는 고객 서비스와 기업 메리트 | ||
자료분류 | 산업동향 | 국가명 | 일본 |
산업분류명 | IT 산업 | ||
언어 | 일어 | 원문자료량 | 3 쪽 |
원문바로가기 | http://www.mizuho-ir.co.jp/publication/column/2012/0918.html | ||
원문자료작성일 | 2012.09 | 자료등록일 | 2012.09.25 |
작성자 | 해외산업r19 | ||
자료출처 | 미즈호정보총연 | ||
<스마트 디바이스가 가져오는 고객 서비스와 기업 메리트>
□ iPad의 대료로 판매량을 증가시킨 산킨 (三金) ○ 서비스 내용 및 고객의 혜택 - 산킨은 자택에서 식료품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인터넷 슈퍼, - 바쁜 주부가 간편하게 인터넷 슈퍼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일부 조건을 충족하는 회원에게 iPad를 대여해주는 서비스를 실시함 - iPad는 부팅이 빠르고 화면 터치만으로 상품을 구매하는 등 조작이 간편해 누구나 손쉽게 인터넷 슈퍼를 이용할 수 있음.
○ 기업의 메리트 - 기업은 고객의 편리성을 높여 사용 횟수와 주문 빈도를 향상시킴으로써 판매량 증가가 예상됨.
□ Wi-Fi 서비스 제공을 통해 내점 빈도를 향상시킨 세븐일레븐 ○ 서비스 내용 및 고객의 혜택 - 세븐일레븐은 회원용으로 무료 Wi-Fi 서비스 ‘세븐 스팟’을 제공하고 있어 회원은 자신의 스마트 디바이스를 사용하여 고속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음.
○ 기업의 메리트 - Wi-Fi 서비스를 계기로 신규 회원을 확보하고 인터넷을 이용하고 싶은 기존 회원의 내점 빈도를 높일 수 있음.
□ AR을 사용한 새로운 감각의 시착 체험으로 타사와 차별화를 도모하는 HUMOR SHOP by A-net ○ 서비스 내용 및 고객의 혜택 - 쇼핑 사이트 ‘HUMOR’의 오프라인 매장인 ‘HUMOR SHOP by A-net’에서는 AR을 사용한 피팅 서비스 ‘AR Fitting by A-net’을 제공. - 점포의 태블릿에서 옷을 선택하고 모니터 앞에 서면 선택한 옷과 합성된 자신의 영상을 확인할 수 있음.
○ 기업의 메리트 - 독특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타사와의 차별화를 도모할 수 있음.
□ 포인트 어플리케이션으로 고객 관리 업무를 효율화한 요도바시 카메라 ○ 서비스 내용 및 고객의 혜택 - 요도바시 카메라는 iPhone 어플리케이션 ‘요도바시 골드 포인트 카드’를 제공함, - 실제 매장에서 카드 대신 어플의 바코드를 제시하여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어 고객은 포인트 카드를 휴대할 필요가 없어짐.
○ 기업의 메리트 - 기업은 발행하는 포인트 카드를 줄이고 포인트 어플을 통해 고객을 모집할 수 있어 고객 관리 업무를 효율화할 수 있음.
□ iPhone 셀프 계산 서비스로 점포 운영을 효율화한 Apple Store ○ 서비스 내용 및 고객의 혜택 - 애플 직영점 ‘Apple Store’는 iPhone 어플리케이션 ‘Apple Store’를 이용한 셀프 계산 서비스를 제공, - 고객은 계산대에 줄서지 않고도 특정 상품을 구매할 수 있음.
○ 기업의 메리트 - 기업은 정산 업무를 간소화하고, 점포 운영의 효율화를 기대할 수 있으며 실제 매장에서는 고객의 구매 패턴도 파악할 수 있음.
<목 차> 1. 스마트 디바이스의 보급과 비즈니스 활용 2. 효과적인 스마트 디바이스 활용 추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