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epi Day 안내문
이날은 발리의 명절로서 한국으로 표하자면 설날 이라고 말할 수 있는 발리 최대명절로 종교적 의식이 진행되는 성스러운 날입니다.
발리인들은 이날을 “침묵의 날” 이라고 부르며 2016년에는 3월08일 자정부터 09일 자정까지 진행됩니다.
이 기간 동안에는 현지인 및 관광객 포함 어느 누구도 밖으로 나갈 수 없고 불빛조차도 밖으로 새어나오면 안되며 현지인들에게는 금식기간입니다.
공항을 비롯 모든 곳이 정지가 되며 이날은 항공조차도 운행을 하지 못합니다.
3월 08일부터 발리 곳곳에서 "오고오고"라는 종교 행사가 구역적으로 불시에 진행됩니다. 도로 및 한 구역을 차단하고 진행하는 이 행사는 발리 전역에서 불시에 진행되며 당국에 허가를 받아 진행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언제, 어느 곳에서 진행되는지 공무원, 경찰 등 어느 누구도 사전에 알 수가 없습니다. 때문에 많은 식당, 상점 등이 08일 오전부터 10일 오전까지 영업을 중지합니다.
뿐만 아니라, 매년 당일 출국하시는 고객분들이 항공시간에 맞게 공항에 도착하여 북새통을 이루며 비행기를 탑승하지 못하는 관광객 또한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분들에게 인도네시아 정부, 발리공무원, 공항 관계자, 항공사, 여행자보험관련자 등 어느 누구도 보상에 대한 협조를 해주지 않고있습니다.
여러가지 문제들을 최소화하고 고객님들의 안전을 위하여 일정에 대한 순서변경이 있을 수 있으며, 이는 불가피한 것으로서 고객님들의 양해를 구합니다.
08일에 한국으로 돌아가시는(09일한국 도착일정) 고객님들은 고객님들의 안전을 위하여 항공시간과 관계없이 모두 공항에 08일 20:30 전까지 도착하셔야 하는 관계로 가이드들이 조금 빠르게 일정진행을 할 예정이오니 이점 또한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고객님들께서는 공항에 도착 후, 비행기 탑승시간까지 많은 시간을 공항에서 대기해야하는 상황이 발생되나, 이는 고객님들의 안전을 위한 조치임을 인지하시고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지사정으로 인하여 모든 일정은 고객님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하여 어쩔 수 없이 변경 될 수도 있음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며 고객님들의 양해를 구합니다.
일정진행 동안 가이드들은 최선을 다하여 고객님들을 모실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