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만일 신도림역에서 코레일쪽 지상역사와 출구가 별도로 존재한다면 혼잡을 해소할수있을까
고속철도 시속 천킬로 추천 0 조회 466 09.04.26 08:32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9.04.26 09:13

    첫댓글 당연히 신도림역 자체 승객 비중은 엄청나죠. 이번 글은 간만에 쓸만한 듯.

  • 09.04.26 09:46

    일단, 신도림 하루 승하차 인원이 13을 넘었습니다. 2호선이 10만, 1호선이 3만 즈음으로 집계되더군요.(2008년 12월 기준, 1호선안심역님 자료 참고) 그런데 이것이 1번출구-2번출구-테크노마트 직통 중 어디가 더 사람이 많은지를 분석한 후에 결론을 내려야 할 거 같습니다. 그리고 테크노마트쪽으로 1호선 출구를 만드려면 이는 테크노마트쪽에서 부담해야 할 일이겠고요(당연하겠지만)

  • 작성자 09.04.26 12:06

    일단 코레일쪽 역사와 연결된 출구를 만든다면 테크노마트방향과 그 반대방향둘다 필요한데 테크노마트쪽 출구라면 2호선 출구들어가는 쪽에서 본다면 2호선 출구보다는 당연히 테크노마트쪽인 왼쪽에 두어야 하죠.

  • 09.04.26 12:55

    이것저것 다 떠나서 신도림역 코레일측 출입구와 개찰구가 필요한것 같습니다.

  • 09.04.26 13:15

    확실히 테크노마트와 연계된 역사의 필요성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코레일 쪽 개찰구를 만든다 하더라도 승강장을 가득 메우는 사태는 계속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은 잘못된 것일까요?

  • 09.04.26 13:33

    향후 몇 년간은 불변의 진리입니다 ㅎㅎ

  • 09.04.27 21:53

    그거야 뭐....

  • 09.04.26 16:23

    1호선을 이용하여 2호선 게이트로 빠져나오는 승객도 꽤 많습니다. 신도림역의 구조는 환승하려는 승객과 나가려는 승객의 이동동선이 다 겹치다보니 혼잡이 더 심해지는듯 합니다... 코레일쪽 지상역사가 존재한다면 혼잡도는 확실히 덜하겠지요.. 물론 2호선으로 내려가는 그 혼잡하고 좁은 계단으로는 이용승객이 많이 몰려 혼잡하겠지만 적어도 신도림역으로 나가려는 승객과 환승하려는 승객의 동선이 엉키는 일은 줄어들듯 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