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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외무 장관 Foreign Minister
For the most part, these affect diplomatic options, or internal politics: increasing drift towards a certain faction, amplifying the effect of threat, affecting the popularity drift of various parties, and in one case, supporting the ruling party.
실제와는 다르게 호3에서는 중요도가 떨어지는 장관으로 팩션 가입 이후에는 필요가 없어지죠.
걍 가입을 원하는 팩션의 장관을 선택하면 됩니다.
(1) 보통
의뭉스러운 책략가
Cloak-And-Dagger Schemer
Susceptibility to Allies +10%
비밀에 쌓인 인물로 정통적이지 않은 계획을 선호하며 언제나 다음 희생자의 약점을 찾고 있다. 비밀요원들을 배후조종하는 음험한 인물로 비록 위대한 외교관은 아니지만 너무나 예측하기 힘들어서 결과적으로는 그가 원하는 것을 얻게 된다.
위대한 중재자
Great Compromiser
Susceptibility to Axis +10%
잘나가고 붙임성있는 인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노인의 현명함과 프로 외교관의 사려깊음과 노련함을 모두 갖춘 인물이다. 많은 이들의 의지를 융합하여 공통의 목표를 추구하게 하는 재능이 있다.
이념 운동가
Ideological Crusader
Tendency to Drift Due to Internal Factors +5%
자신을 현 정권에 헌신적인 인물로 생각하지만 다른 이들은 그를 극단주의자로 평가한다. 파시스트라면 비파시즘적 인물들을 나약하거나 부패한 것으로 본다. 민주주의자라면, 비민주적 국가와 협력하기보다는 차라리 전쟁에서 지는 것을 선택할 것이다. 공산주의자라면 민주주의를 사악한 자본가들의 집단으로, 파시스트들은 사이비 자본가로 볼 것이다. 자신의 충실한 이데올로기를 발견한다면 그와 타협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편향적 지식인
Biased Intellectual
Susceptibility to Comintern +10%
학계의 인물로, 다른 국가들과 국민에 대한 학술적 평가를 해온 인물이다. 싫어하는 국가에 대해서는 거만하거나 기만적이지만 좋아하는 국가에 대해서는 너그럽고 비위를 잘 맞추는 인물이다.
(3) 쓰레기
냉혹한 야수
Iron-Fisted Brute
Threat Impact +5%
Ruling Party Support +10%
군사계급제도나 정당의 계급을 통해서 승진한 인물로, 세계를 약육강식의 2분법적 시각으로 바라본다. 거칠고 반사회적이며 그의 정책에 자비심이란 없다.
-> 처음에는 굉장히 애용했던 장관이죠.
빨리 옆나라랑 맞짱 뜨고 싶어서 모든 정책 총동원해서 중립도 낮추는 것도 모자라서
외무장관은 항상 이분을 고용해서 위협도까지 높였었는데.....
알고보니 위협도 향상은 모든 나라에 어그로를 끄는 거라서 별로 안좋더군요.. 너무 높이면 수출입길이 끊깁니다;
장군의 측근
General Staffer
Intel During Peace +10%
전직 군인이거나 참모장교진의 전략적 스승이었던 인물로 자신의 분야를 취미삼아 외교관계로 수정한 바 있다. 정계의 옛 군부시절 동료들에게 지지를 받으며 군사력 확장을 위한 외교정책을 펼친다. 그 부작용으로 상상력이 부족하거나 지루하고 단순한 인물로 받아들여지기도 한다.
-> 네... 오직 "평시"에만 정보력을 10% 늘려줍니다. 전쟁하는 게임에서 말이죠..
사과하는 직원
Apologetic Clerk
Tendency to Drift Due to Internal Factors -5%
현명한 사람이지만 내적인 강인함이 부족하거나 자국의 정치체제에 대하여 충성심이 부족하다. 설령 자국의 정치체제가 옳다고 여기는 경우라도, 전쟁에 승리하리라고 믿고있지는 않다.
-> 사과하는 모습이 안쓰러우므로 빨리 짤라서 쉬게 해줍시다.
2. 군수 장관 Armament Minister
These provide bonuses to various industrial aspects and/or decrease (primarily theory) knowledge decay.
(1) 유용
자원 기업가
Resource Industrialist
Resources +5%
Chemical Engineering Decay -25%
중공업 분야의 전문가로서 국가의 선업 분야를 통제하기 위하여 기용된 인물이다. 군수산업의 세세한 부분은 무시하는 경향이 있지만 국내자원을 개발하고 확장하는데 훌륭한 조직가로서 활약한다.
-> 자원 밸런스가 뭣같은 호이3에서 그나마 가뭄에 단비같은 존재입니다.
생각해보니까 단비까진 아니고 지푸라기 정도
행정의 천재
Administrative Genius
IC +10%
근면한 일꾼이며 자신의 개성과 최신 기술들을 통해서 전쟁수행능력을 개선하는데 힘쓰는 인물이다. 젊은 기술자 혹은 과학자로서 자유로운 사고방식과 창조성을 가진 인물로, 객관적이고 공정한 양식에 기초하려 노력한다.
-> 처음에는 무조건 이 분을 신봉했지만 호이3는 아이씨가 높을수록 자원 고갈 속도가 광속이 되는 지라 꼭 좋기만 하진 않습니다; 초창기 호이3는 수입으로 자원을 꽉 채우고 초반에 공장 도배로 아이씨+자원을 빵빵하게 채우고 전쟁하는게 가능했지만 최근 호이3는 츤데레 소련 미국이 수입을 잘 안해줘서 ㅈㅈ
군수 사업가
Military Entrepreneur
Supplies +20%
전직 군인으로 1차대전의 노병이다. 우선순위에 대한 감각이 있고 일선부대에 대한 보급을 중시하는 인물이지만 과학적인 세세한 부분들한 우선순위에 대해서는 종종 무시하는 경향이 있다.
(2) 취향에 따라 유용
보병군 지지자
Infantry Proponent
Infantry Theory Decay -25%
Militia Theory Decay -25%
실제적인 장관이나 정치가라기 보다는 대전략적인 차원에서의 지금의 직위에 임명된 인물이다. 보병은 아직도 가장 강력한 전투집단이라고 믿고 있으며 국가전략에 참견하는 일이 많다.
기갑군 지지자
Tank Proponent
Automotive Theory Decay -25%
Mobile Unit Theory Decay -25%
실제적인 장관이나 정치가라기 보다는 대전략적인 차원에서의 지금의 직위에 임명된 인물이다. 탱크야말로 전장의 최강병기라고 믿고 있으며 국가전략에 참견하는 일이 많다.
전투함대 지지자
Battle Fleet Proponent
Naval Engineering Decay -25%
실제적인 장관이나 정치가라기 보다는 대전략적인 차원에서의 지금의 직위에 임명된 인물이다. 전함이야 말로 국가가 필요하는 것이라고 믿고 있으며 국가전략에 참견하는 일이 많다
(3) 취향이 독특할 때
제공권 지지자
Air Superiority Proponent
Fighter Focus Decay -10%
실제적인 장관이나 정치가라기 보다는 대전략적인 차원에서의 지금의 직위에 임명된 인물이다. 제공권이야 말로 전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라고 믿고 있으며 국가전략에 참견하는 일이 많다.
해군 항공대 지지자
Air-To-Sea Proponent
Naval Engineering Decay -20%
Medium Bomber Practical Decay -5%
실제적인 장관이나 정치가라기 보다는 대전략적인 차원에서의 지금의 직위에 임명된 인물이다. 근접항공지원에 의한 폭격이야말로 적해군을 격파하는 핵심요소 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국가전략에 참견하는 일이 많다.
육군 항공대 지지자
Air-To-Ground Proponent
Aeronautical Engineering Decay -20%
Light Aircraft Practical Decay -5%
실제적인 장관이나 정치가라기 보다는 대전략적인 차원에서의 지금의 직위에 임명된 인물이다. 근접항공지원에 의한 폭격이야말로 적육군을 격파하는 핵심요소 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국가전략에 참견하는 일이 많다.
전략 항공대 지지자
Strategic Air Proponent
Aeronautical Engineering Decay -20%
Heavy Aircraft Practical Decay -5%
실제적인 장관이나 정치가라기 보다는 대전략적인 차원에서의 지금의 직위에 임명된 인물이다. 전략폭격으로 적의 공업력을 파괴하는 것이 전쟁승리의 핵심적인 요소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국가전략에 참견하는 일이 많다.
잠수함 지지자
Submarine Proponent
Submarine Engineering Decay -25%
실제적인 장관이나 정치가라기 보다는 대전략적인 차원에서의 지금의 직위에 임명된 인물이다. 잠수함이야 말로 해전에 필수적인 것이라고 믿고 있으며 국가전략에 참견하는 일이 많다.
이론 과학자
Theoretical Scientist
Nuclear Physics Decay -25%
Jet Engine Theory Decay -25%
천재적인 노교수로 국내최고대학에서 발탁된 인물이다. 이론, 응용과학 양쪽 모두 전문적인 식견을 보유하고 있지만 군사적인 문제를 우선하는 데는 익숙하지 못하고 재원을 비효율적으로 운용하기도 한다. 때로는 전자공학이나 통신 같은 중립적인 분야에 집중하는 경향도 있지만 재량권이 있는한 독특한 비밀 무기들을 창조하는 것은 선호한다
(4) 쓰레기
자유 방임적 자본가
Laissez-Faires Capitalist
Consumer Goods During Peacetime -2.5%
Consumer Goods During Wartime -2.5%
자유방임주의적 자본가는 시장경제의 전문가이다. 정부규제의 감소에 대한 확고한 의지와 신념이 있지만 오래된 "보이지 않는 손"이론에 국가의 향방을 결정한다.
-> 소비재 감소이지만 감소치가 너무 낮음... 다른 좋은거 놔두고 굳이 이거 쓸 이유는 없을듯
호이 세계관에서는 자유방임 자본가나 노동권이나 하나같이 국정의 장애물일 뿐이죠(...)
부패한 약탈자
Corrupt Kleptocrat
Supplies -10%
Ruling Party Support +10%
능력있는 정치가지만 부패한 인물로, 군사적인 지원이나 보급을 정부나 지지집단에 빼돌리곤 한다.
-> 이런 놈은 목을 짤라아죠.
3. 내무 장관 Minister of Security
These ministers have various internal security bonuses, either obfuscating enemy intelligence, aiding the capture of spies, increasing the support of your regime, or aiding the increase of national unity or decreasing neutrality. One also provides a bonus to leadership.
(1) 유용
만인의 정치가
Man of the People
Leadership Modifier +5%
사회의 상류계급과 하류계급 모두를 상대로 대화하는 법을 알고 있으며 그에게 빈민의 짐을 덜어주는 것은 일종의 성전과도 같다. 군사적인 문제에 관여하고 있기에 점령지의 사람들을 돕기에는 힘들다.
-> 최고의 장관. 다른 특성들은 이 분이 뜰 때까지만 씁니다.
범죄 수사관
Crime Fighter
Counterespionage +10%
일생을 범죄와의 투쟁에 바친 인물로 국민들은 그를 신뢰하고 확고한 업무추진을 좋아한다.
-> 대간첩은 국내에 잠입한 귀찮은 쥐새키들을 잡아냅니다.
조용한 변호사
Silent Lawyer
Change in Neutrality -0.01 (변경후)
창의력과 상상력은 부족하지만 공정하게 업무를 수행한다.
-> 엄마땅까지는 위협도 감소라는 쓰레기 장관이었지만 중립도 감소로 특성이 바뀐 뒤에 귀중한 인재로 변신.
평시에 유용합니다.
(2) 보통
유능한 반사회주의자
Efficient Sociopath
Counterintelligence +10%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모든 방법을 사용할 것이다. 하지만 그는 언제나 어둠속에서 일하며 자신의 개인적인 성향들과 추종자들의 과도한 폭력성을 국민들과 다른 각료들에게 숨기려한다.
-> 방첩은 반대로 국외에 잠입해서 적 스파이에 테러하는 건데..... 쓰레기 특성까진 아니지만 별로 쓸일은 없죠.
(3) 쓰레기
배신자
Back Stabber
Daily Dissent Change +1%
Counterespionage +10%
자신의 직위를 반대파와 배신자들의 제거에 활용하지만 신의가 없기에 점령한 지역의 주민들을 다루지는 못한다.
-> 크라임 파이터의 하위호환이지만 일일 불만도를 1%씩 상승시키는 씌레기
관용적인 신사
Compassionate Gentleman
National Unity Changes +10%
모든 이를 기쁘게 하고 싶어하는 그를 사람들은 좋아하지만, 범죄와 테러에도 유화정책으로 일관하는 것이 문제
-> National Unity Changes 특성은 그 자체로 국가통합도를 높이거나 낮추진 않습니다.
다만 통합도 변경 이벤트가 생길 때 상승치나 감소치를 증폭시키죠....
통합도 높이는 건 힘겹지만 정작 결정적일 때 통합도가 팍팍 떨어져서 뒷목잡게 만든다는걸 생각해보면
겜 난이도를 하드코어하게 하고 싶을 때나 선택할 장관.
공포의 군주
Prince of Terror
Ruling Party Support +15%
Partisan Efficiency +10
공포의 대상이 되는 것이 애정의 대상이 되는 것보다 낫다는 것이 좌우명이다. 그에게, 무자비한 폭력으로 사람들의 불만이 높아지는 것은 고려의 대상이 아니다.
-> 네, 공포의 군주죠. 플레이어를 공포에 떨게 만드는 군줍니다. 적 영토 점령시 절대로 고용하면 안 되는 놈.
사기치는 약탈자
Crooked Kleptocrat
IC -3%
Ruling Party Support +10%
범죄의 발생에 무관심하고 자신의 일에 충실하지는 않지만 물질적으로 관대한 덕분에 다른 각료들은 그를 좋아하는 편이다.
-> 이런 놈은 총살해야죠.
4. 정보 장관 Minister of Intelligence
These increase the accuracy of the information presented on the Intelligence screen in specific areas.
안쓰럽게도 호3에서 첩보는 거의 잉여입니다.
독일로 미국 끌어들이고 싶을 때나 쓰지.... (심지어 그것도 외교로 해결되고..)
장관진도 하나같이 모두 쓰레기 (한분빼고)
(1) 유용
기술 전문가
Technical Specialist
Espionage Bonus +5%
장비들과 유닛의 근대화를 통하여 외국군을 격파할 수 있는데 모든 노력을 집중한다.
-> 모든 스파이 공작 활동의 효율을 높여주고, 인텔리전스 창의 모든 정보의 정확도를 높여줍니다.
(2) 쓰레기
육군 첩보 전문가
Research Specialist
Land Intel +20%
적의 이동을 감시하여 새로운 위협의 발생과 누적을 파악할 수 있는 노련한 참모장
음침한 수수께끼의 인물
Dismal Enigma
Land Intel +10%
Naval Intel +10%
비밀이 많은 인물로, 정보공작의 전문가가 아니었다면 예전에 쫓겨났을 것이다.
해군 첩보 전문가
Naval Intelligence Specialist
Naval Intel +20%
노련한 해군참모 출신으로 적 군함의 위치를 파악하여 새로운 위협이 중대되는 것을 확인한다.
-> 위 쓰리톱에 기대할 바에야 레이더를 지읍시다.
인텔리전스 창의 상대국 군사정보에 대한 정확도를 높여준다는데.... 말그대로 그냥 정확도만 높여준다는거지
스파이 10명 채우고 장관진 쟤네로 해도 군사정보가 훤하게 다 보이는 것도 아님;
굳이 불편한 인터페이스의 첩보창으로 상대 군대를 확인할 필요도 못느끼겠고..
특히 TFH에서는 군사정보창이 생산정보창으로 바껴서 필요없어진 특성.
(첩보창을 들여다볼 이유가 1가지는 생겼지만...)
산업 전문가
Industrial Specialist
Industrial Intel +20%
산업력 증대와 경제적인 자원활용을 통해서 산업의 동향을 잘 분석해낸다.
-> 상대국의 정확한 IC수치와 자원 보유량을 파악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야....)
정치 전문가
Political Specialist
Political Intel +20%
자신의 '기술적이고 개인적인 외교채널'을 활용하여 적에게 역탐지 공작을 거는 전문가.
-> 상대국의 정확한 정당 목록과 지지율을 파악할 수 있게 해줍니다. (...우와....)
5. 합동참모의장 Chief of Staff
Nearly all of these provide a bonus to a particular military stat.
(1) 유용
인해전술파
School of Mass Combat
Human Wave Doctrine Decay -10%
National Manpower Modifier +5%
인해전술과 게릴라 전술이야말로 현대전의 핵심이다.
-> 귀중한 맨파워를 소소하게 늘려주는 특성.. 정말 소소하게...
심리전중시파
School of Psychology
Organisation Regain Rate +10%
사기와 소규모 제대단위 통솔력이야 말로 현대전의 핵심이다.
-> 조직력은 개개 전투의 승패를 가르는 특성이므로 중요.
병참 전문가
Logistics Expert
Supply Throughput +10%
-> 적진 깊숙히 들어간 대군이 있을 때 유용.
화력중시파
School of Fire Support
Attack Reinforce Chance +10%
화력이야말로 현대전의 핵심이다.
-> 공세 중일 때
방어중시파
School of Defence
Defend Reinforce Chance +10%
요새화, 민병대와 전략적 종심방어야 말로 현대전의 핵심이다.
-> 수세 중일 때
(2) 보통
기동중시파
School of Manoeuvre
Combat Movement Speed +10%
기동력이야 말로 현대전의 핵심이다.
-> 전세가 압도적으로 유리할 때나 유용함.
(3) ????
평범한 사무원
Undistinguished Suit
Ruling Party Support +5%
-> ????
6. 육군참모총장 Chief of the Army
Most of these decrease practical decay for land units.
군사경제 교리
Guns and Butter Doctrine
Supply Consumption -10%
지상군의 보급을 중시한다. 보급과 훈련을 충분히 제공하고 지휘의 자율을 보장하는 것이 적을 격파하고 전쟁에서 승리를 거두는 핵심적인 요소라고 보는 인물이다. TC가 부족해서 보급에 문제가 생긴다면 그는 최고의 적임자가 될 것이다.
-> 보급품 소모를 줄여주는 가장 좋은 특성. 나머지는 취향이 따라.
장갑화 돌격집단 교리
Armoured Spearhead Doctrine
Armour Practical Decay -25%
장갑화 돌격집단 교리에 의하여 육군을 운용해 나간다. 탱크부대의 고속화된 돌격부대와 보병의 연계포위를 이용하는 것이 적을 격파하고 전쟁에서 승리를 거두는 핵심적인 요소라고 본다.
정적방어 교리
Static Defence Doctrine
Infantry Practical Decay -25%
Militia Practical Decay -25%
정적 방어는 육군의 핵심이다. 강력하게 요새화된 방어선을 구축하고 포병전력으로 배후를 타격하는 것이 적을 격파하고 전쟁에서 승리를 거두는 핵심적인 요소라고 본다.
대회전 교리
Decisive Battle Doctrine
Artillery Practical Decay -25%
대규모 회전을 위하여 육군을 육성해 나간다. 보다 우월한 공격집단을 형성하는데 집중하는 것이 적을 격파하고 전쟁에서 승리를 거두는 핵심적인 요소라고 본다.
기동방어 교리
Elastic Defence Doctrine
Mobile Unit Practical Decay -25%
탄력적 방어 교리에 의하여 육군을 운용해야 한다. 고도로 장갑화된 보병집단으로 엷은 방어선을 구축하고 제2선에 반격을 위한 돌격제대를 배치하는 것이야 말로 적을 격파하고 전쟁에서 승리를 거두는 핵심적인 요소라고 본다.
7. 해군참모총장 Chief of the Navy
Most of these decrease practical decay for naval units.
기지통제 교리
Base Control Doctrine
Naval Base Efficiency +10%
기지 통제 교리에 의해 해군을 운용해야 하며, 육군과 공군의 협조아래에 적의 기지를 직접적으로 타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 대규모 상륙작전이나 해상을 통한 신속한 보급이 필요할 때 가장 유용한 특성. 나머지는 취향에 따라.
제해권 교리
Power Projection Doctrine
Aircraft Carrier Practical Decay -25%
해군이 제해권 교리에 의하여 운용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항공기, 뇌격, 함포사격등의 공격력을 지역내에 집중하여 승리를 획득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간접접근 교리
Indirect Approach Doctrine
Cruiser Practical Decay -25%
통상파괴교리에 의해 해군을 운용해야 하며 함대결전을 회피하면서 적의 통상을 파괴하는데 주력하는 것이 전쟁 승리에 필수적이라고 생각한다.
통상항로 교리
Open Seas Doctrine
Destroyer Practical Decay -25%
해군은 통상항로를 확보하는데 달려있다고 생각한다. 멀리 떨어진 지역에서의 자원을 수송하는 해운수송항로의 확보가 전쟁의 핵심적인 요인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함대결전 교리
Decisive Naval Battle Doctrine
Capital Ship Practical Decay -25%
함대결전교리에 의하여 해군을 운용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해군사령관이다. 전쟁의 승리는 대규모 함대함 결전을 통해서 적의 대양에서의 작전능력을 제거하는데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8. 공군참모총장 Chief of the Air Force
Most of these decrease practical decay for air units.
제공권 교리
Air Superiority Doctrine
Light Aircraft Practical Decay -25%
제공권의 장악이 공군의 중요한 임무라고 생각하는 공군총사령관. 전쟁의 승리는 전장에서 제공권을 장악하는데 달려있다고 생각한다.
해군지원 교리
Naval Aviation Doctrine
Medium Bomber Practical Decay -15%
Naval Engineering Decay -10%
공군은 해군을 지원하는 것이 중요한 활용이라고 생각하는 공군총사령관. 그는 전쟁의 승리는 해군을 지원하여 적 해군을 폭격을 통해서 괴멸시키는 것에 있다고 본다
육군지원 교리
Army Aviation Doctrine
Medium Bomber Practical Decay -25%
공군을 육군에 부속되어 지원적인 형태로 생각하는 스타일의 공군총사령관. 육군과 근접한 위치에서 항공지원을 하여 적 지상군을 파괴하고 폭격을 통해 적의 전열을 붕괴하는 것이 공군의 중요한 역할이라고 본다.
융단폭격 교리
Carpet Bombing Doctrine
Heavy Aircraft Practical Decay -25%
전략폭격을 중시하는 스타일의 공군총사령관. 전쟁의 승리는 융단폭격을 통하여 적의 수송체계와 산업력을 파괴하고 적성국가 국민들의 인구를 감소하는데 있다고 본다.
수직포위 교리
Vertical Envelopment Doctrine
Strategic Airpower Focus Decay -10%
공수부대를 활용한 포위교리에 의하여 공군을 운용하는 공군참모총장. 전략적 지역이나 교두보를 공수작전과 지상군의 돌파의 연계를 통해 획득하는 것에 중요한 의미를 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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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번역된걸 보니까 새롭네요 ㅎ 감사합니다
크으 난 이런걸 원했어 ㄳㄳ
"이런 놈은 총살해야죠"
보고 뿜었습니다.
아는 내용이라도 한글로 번역된 걸 보니 기분이 색다르네요.
단순히 번역만 했다면 모를까 평을 하나씩 붙이셔서 즐겁게 봤습니다.
Infantry Practical Decay -25%
Automotive Theory Decay -25%
이게 정확히 무슨 뜻인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어떤 효과인지 아시는 분 있나요.
기갑전력 업그레이드 하는 걸 25% 시간 줄여준다는건지,
보병 생산할때 프랙티컬 25% 줄여서 시간 줄이는건지..
아직도 연구해 볼게 많네요 ^^;
좋은 글 너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