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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평론 - 정론직필을 찾아서
 
 
 
카페 게시글
자유게시판2 일심삼관과 보리심, 그리고 공가중 법보화身의 아미타佛
인향만리 추천 0 조회 189 24.11.24 13:01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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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24.11.24 13:13

    첫댓글
    세간의 기준에 따른
    용모나 유명세로 보자면...

    청화선사는
    성철스님 등 다른 현대 큰 스님들에 비해
    좀 못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저는 깨달음이 높으신
    큰 스님 중 한 분으로 보고 있습니다~

  • 작성자 24.11.24 13:13

    일심삼관의 생활화 습관화...

    觀,,,관자재觀自在...

    이것이 中에 이르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가르치고 있고.
    그렇게 생각되는...^^

  • 작성자 24.11.24 15:57

    순간순간마다 인연에 따른
    여러 假의 자아? 나?가 나타난다는 것...
    그리고 그것이 판단을 하고있다는 것...

    그리고 이것들을 본다는 것...
    察?의 중요성...

    그리고 공을 염두하는 나도 보고...

  • 24.11.24 20:38

    관심있게 잘봅니다.
    三神思想, 三足烏, 性命精, 倧佺仙, 三一神告, 法報化身佛, 十五一(無極 皇極 太極), 天地人, 圓方角, 三位一體 등 표현만 다를뿐 내용은 다 같은 말이겠지요.

  • 작성자 24.11.24 20:47

    네, 늘 고맙습니다~^^

    근데 사람은 왜 세상에 나왔을까요? ㅎ

    사람마다 그 이유도 다르다는? ㅋ

  • 24.11.24 20:55

    @인향만리 곧 后天世界가 열리니 유리세계입니다.
    사람이 마음속에 감출것이 없으니 겉과 속이 다 들어납니다.
    收斂의 시기라 人間과 神이 다르지 않으니 자신이 오고 감을 자연스럽게 알게됩니다.
    長時運의 人間은 껍데기 수는 늘어나는데 기울어진 운동장이라 性에 대해서는 매우 어두워요.
    여의주를 지니고 있으면서도 그걸 모르고 살지요.
    后天(成時運)이 열리면 人卽天 天卽人이니 性이 저절로 드러나 오고 감이 없는 圓象을 알게되겠지요.

  • 작성자 24.11.24 20:58

    @치우 늘 흥미롭고 교훈적 말씀에 감사합니다~^^

  • 24.11.24 21:17

    @인향만리 八卦가 나타내는 것이 乾坤生命元이 자체가 生하기 위해서 雷風之氣를 生합니다.
    雷風은 태양에서 발생하는 陰陽性을 띠고 雷는 火精이 되고 風은 水精이 되지요.
    예를 들면 태양풍이 대기와 만나 절대온도에 가까워지면 水가 만들어지지요.
    물론 달에서도 만들어져요.
    水火의 精은 無形과 有形의 중간형태로 흩어지면 無形之氣가 되고 聚하면 有形이 됩니다.
    精氣爲物이라는 말은 곧 精과 氣가 만나 物(유형물)이 된다는 뜻이지요.
    地속에 화기가 작용해 위로 솟은 것을 艮이라 하고 水가 모여 澤을 이룬 것을 兌라 하지요.
    艮兌가 곧 有形物이 됩니다.
    생명원에서 氣가 생하고 氣에서 水火가 생하고 수화의 작용으로 艮兌가 이루어집니다.
    생명원 氣 수화 간태 이런식으로 윤회를 하지요.
    무에서 유형이 나왔으니 유형물은 반드시 生滅이 있어요.
    무에서 유로 유에서 무로 이렇게 윤회를 하는 것이지요.
    우리 인간도 똑같아요.

  • 작성자 24.11.25 14:38

    @치우 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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