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 안챙겨보냐? ㅋㅋㅋㅋ 정유사들 10년내로 위기 직면이다. opec 감산 협의 되면 더 이상 재미 못보고, 감산 협의 실패해도 중국 석화산업 치고 올라와서 신먹거리 못찾으면 지금처럼 성과 못냄. 그래서 자동차 배터리나 다른 재생에너지 연구 중인데 지금의 정유사업만큼 경제적 가치가 있을지는 의문.
익명
작성자16.11.24 14:47
감산합의 되면 수요증가 및 유가상승효과로 재미봄, 실패해도 정제마진 효과로 재미봄. 석화산업은 미지수, 전기차는 경제적가치 매우낮고, 정유사가 정유업으로 먹고사는것도 아님. 그리고 무엇보다 정유사 대졸 정규직 인원이 회사당 천여명 수준이라 회사가 설사 어려움에 처해도 인건비 부담 적음 (현중 3만명, 삼전 10만명)
익명
16.11.24 14:52
솔직히 정제마진이 가장 크지. 적어도 지금처럼 성과 파티는 못함 웃긴게 내부적으로 위기구만 멀 아닌척하냐 ㅋㅋㅋㅋㅋ
익명
작성자16.11.24 14:53
성과파티는 싸이클처럼 함. 근속년수도 남자는 20년이라 공기업수준임. 내부적으로는 당연 위기라고 해야 단결이되지.
첫댓글 안망하지 ㅋㅋ 왜 망함??
신문 안챙겨보냐? ㅋㅋㅋㅋ 정유사들 10년내로 위기 직면이다. opec 감산 협의 되면 더 이상 재미 못보고, 감산 협의 실패해도 중국 석화산업 치고 올라와서 신먹거리 못찾으면 지금처럼 성과 못냄.
그래서 자동차 배터리나 다른 재생에너지 연구 중인데 지금의 정유사업만큼 경제적 가치가 있을지는 의문.
감산합의 되면 수요증가 및 유가상승효과로 재미봄, 실패해도 정제마진 효과로 재미봄.
석화산업은 미지수, 전기차는 경제적가치 매우낮고, 정유사가 정유업으로 먹고사는것도 아님.
그리고 무엇보다 정유사 대졸 정규직 인원이 회사당 천여명 수준이라
회사가 설사 어려움에 처해도 인건비 부담 적음
(현중 3만명, 삼전 10만명)
솔직히 정제마진이 가장 크지.
적어도 지금처럼 성과 파티는 못함
웃긴게 내부적으로 위기구만 멀 아닌척하냐 ㅋㅋㅋㅋㅋ
성과파티는 싸이클처럼 함. 근속년수도 남자는 20년이라 공기업수준임. 내부적으로는 당연 위기라고 해야 단결이되지.
5년 정도 본다
요즘 화공취업이 예전같지 않단 말은 들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