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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칸섭에서 클로에를 키우고 있는 예림양 입니다.
제가 클로에로 만인트 저어질 재분으로 콤보를 쓰기시작한지 어느덧 두달이 훌쩍 넘어갔네요.
그사이 몇번의 선후무딜로 갈아타는 일탈을 시도해보았으나... 한번 콤보의 늪에 빠지니 그 중독에서 헤어날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말입니다.. 이번에 비주류인 콤보 클로에 라는 약을 한번 팔아보려고합니다.
(하칸섭에 클로에 유저가 몇명인데 아직까지 저를 제외한 콤보쓰는 클로에 유저를 본적이없어여 ㅠ_ㅠ
가끔씩 공팟가면 클로에가 콤보쓴다고 신기해하시는 분들은 꽤 많이봄.. 글케 이상한가? ㅋㅋㅋ)
테일즈위버가 오픈한 이래 어느순간부터 선후무딜이 캐릭터의 기본스펙? 음.. 무슨단어를 써야하나.. 여하튼 유저들의 뇌리에서
선후무딜은 무조건 만들고봐야한다는 고정관념같은게 생겨나기시작했습죠.
뭐.. 그렇게 된 이유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당시엔 정말 많은 스탯들을 포기해가며, 머리를 쥐어짜듯 재분법을 만들어가면서
선후무딜에 집착했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저또한 그중 하나였구요.
너도나도 선후무딜을 만들고... 선후무딜이 태생적으로 힘든케릭터들조차도 어거지 식으로 선후무딜을 띄우고..
그때문인지 운영진에서 대놓고 콤보좀 사용하라고 패치까지 해줬죠.(첨엔 콤보사용의 이점은 대미지 증가 뿐이었습니다.)
하지만 유저들은 콤보에 눈길조차 주지않았고.. 콤보는 특정 케릭터들의 저자본유저만이 사용하는 뭐 그런 이미지가 굳어졌습니다.
그후 극한패치와 함께 콤보를 사용하는 케릭터들이 늘어나기시작했는데...
대표적인 케릭터가 바로 "연" 스킬을 사용하는 근접 케릭터들이 현재까지도 주류를 이루고 있고 그 효율은 공방 양측에서 이미
증명되어 "오버밸런스" 라며 종종 유저들이 입을모으기도 합니다.
ps : 개인적인생각이지만 콤보시스템은 상당히 괜찮은 시스템이라고 보고있어요. 유저의 노동력(?)을 대가로 버프를 가져오는느낌이랄까...ㅋㅋ 사실 "연" 스킬의 퍼댐이 오버밸런스죠
자 그럼 "연"을 사용하는 근딜러들이 주류인 이 콤보시스템을 클로에가 사용하면 대체 어떻게 되길래 이리 직접 약을 팔러왔는가...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약을 팔아보겠습니다.
(이제부터는 지극히 주관적인 내용이며.. 약에 의한 부작용이 동반될수도있으니.. 스크롤내리시다가 "개소리!!" 하시는 분은
바로 뒤로가기를 눌러주시길 미리 당부드립니다.)
현 테일즈에서 클로에는 그냥 딴거 없습니다. 만들어진 케릭터 자체가 콤보 쓰라고 만들어진 케릭터입니다!!
물론 pk 를 즐기시는 분들은 해당사항이 없습니다만...
단지 컨텐츠와 사냥을 즐기시는 분들은 콤보로 갈아타시면 신세계를 경험하실겁니다.
그 이유는
첫번째!
당연한 얘기지만 대미지가 어우 그냥.. 얘가 태생이 딜고자가 맞나 싶으실겁니다.
단순히 대미지로 뜨는 숫자가 커진다고 이런말을 하는게 아니에요. 스킬연사력? 음.. 뭐라 설명해야하나..
보통 콤보를 사용하면 스킬이 선후무딜보다 느리게 나간다고 오해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선후무딜쓰는 클로에와 콤보쓰는 클로에가 동시에 몹을 때리면요.. 스킬발동이 둘다 동시에됩니다.
이말이 뭐냐면.. (아 귀찮아 선후무딜 클로에를 A, 콤보클로에를 B 라고 표현할게요.)
A 와 B 의 스킬시전타이밍은 같지만 B의 경우 중간에 평타가 한번 더 들어간다는 거에요. 즉 평 스킬 평 스킬 의 콤보연계속도가
겁나게 빨라요. 물론 콤보를 사용하는 손가락의 숙련의 차이에 따라 다르다는건 일단 패스~
만약 최단 콤보사용속도의 박자, 즉 정박자로 콤보를 사용한다면 허풍 쪼~끔 더해서 클로에가 스태프 들고빼고 하는속도가
콤연섭취안한 녹턴이 플레임런처 갈기는 속도와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을정도입니다.
패는속도가빠르니 아펙스위칭이 더럽게 잘되는건 뽀나쓰~ 하지만 손가락이 더럽게 바쁜건 마이너스ㅜㅜ ㅋㅋㅋ
즉 A 보다 B 의 dps 가 거의 두배가량(약간의허풍존재함) 증가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콤보 연사속도의 비밀은 바로 클로에의 "제복" 과 "수영복" 에 있습니다. 뭔 개소리냐 할수도 있겠지만..
콤보를 두달간 사용하면서 느낀게 뭐냐면... 게임 핑이 튀는거에 따라 기를쓰고 정박자를 맞추려고해도 안맞을때가 있고
어떨땐 아주 쉽게 정박자가 되서 빠른 콤보연사를 할때가 있더라구요.
즉 콤보연사력은 게임핑에 자지우지 된다는건데... 원래 클로에의 스킬사용모션은 스태프를 한바퀴 돌려요. 이 모션자체가
핑을 꽤 많이 잡아먹거든요. 하지만!! 제복과 수영복을 입히면 그 스킬사용모션이 아주 그냥
스태프 들고 손한번 쓱~ 내미는 걸로 간소화가 됩니다.
스킬사용모션이 이렇게 단순한 케릭터는 클로에가 유일한걸로 알고있습니다. 즉 모션에 의한 핑이 정말 적음 우왕굳!
즉!! 클로에는 뭐다? 그냥 콤보사용하라고 만든 케릭터라는겁니다. ㅋㅋㅋㅋㅋ
ps : 녹턴유저들도 이 게임핑에 dps 가 좌우됩니다. 그래서 인지 녹턴유저들은 이런 핑 튀는것에대한쪽에 대해 정보가
활발하더라구요. 그쪽에서 얻은 팁을 드리자면.. 게임핑을 줄여주는 프로그램이 있어요.
저같은 경우엔 패스트핑 이라는 프로그램을쓰는데 이게 뭐냐면 게임.. 정확히는 그래픽이 관련된 핑을 최소로하는대신에
다른 웹서핑이라던가 동영상이라던가 등등의 핑을 증가-_ㅡ;; 시켜버리는 프로그램인데.. 콤보유저가 쓰기엔 참 좋더라구요.
"연"을 사용하는 근딜러들과 비교하면 우린 중딜자체가 1초짜리 겁나 짧은 스킬이라 걔네들 연 2번 갈길때 우린 일볼 3방 갈기는게
가능하다는거~ 거기다 원거리에서~ ㅋ
두번째!!
안정적으로 원거리형 콤보가 가능한 케릭터는 우리 클로에가 유일(?) 합니다.
뭔 개소리냐면.. 우선 위에서 언급한 모션핑에서 약간 점수먹고 들어가줍니다.
원거리 콤보를 사용할라믄.. 당연한 얘기지만 원거리 평타가 필요하며 스킬에 후딜이 존재해야되는데..
이게 가능한 애들은 조란클과 티치엘 뿐입니다.
그중 조슈아의 저질스런 평타속도와 모션ㅋㅋ 마총란지에의 콤보쓰기엔 너~무짧은 무기딜레이라 얘네들은 가볍게 패스~
물총란지의 경우 스킬자체의 후딜이 길어 콤보가 가능하나 몸땡이가 개복치ㅜㅜ 쁘라스 뚜벅이라 "안정적" 인 딜링이 힘들다고
여겨져 매리트가 적으니 패스~(란지에 유틸적인 상향이 시급함 ㅠㅠ)
쓰다보니 방금 깨우쳤는데ㅋ 티치엘도 원거리콤보가 가능하겠군요.. 쓰는사람이 있으려나싶지만.. 얜 뭐 텔즈 초기부터 만능이네..ㅋ
만약 얘내들이 콤보를 쓴다고 해도요.. 스킬사용모션때문에 클로에(제복,수영복)의 콤보연결속도를 따라올수가 없다는거죠.
근데 이 원거리가 아~주 중요해요. 근딜들은 보스 패턴이 오면 눈물을 흘리며 무빙을 해야하는데.. 얘네는 무빙하면 답없어
무조건 콤보끊기는거임ㅋㅋ 심지어 아나이스가 까는 녹장에도 식겁하며 무빙을 쳐야되여 ㅋㅋㅋ
콤보케릭이 콤보가 끊기면 딜로스가 좀 심하거든요? 절래절래...
그러나! 우리 클로에는 원거리에서 무빙하면서 계속 콤보를 연계할수가 있다는거~ 왜냐? 원거리니까!!
원거리니까 녹장의 마수(?)에도 비교적 자유로운 편인거도 아주 좋구요.. 까짓거 심심하면 녹장안에서 선후무딜 갈겨주는거도
꿀잼임 ㅋㅋ
(물복 보리스 콤보가 좋은 이유가.. 스킬자체의 후딜이 무지막지하게 길어서.. 예를들면 아카드에서 콤보사용후 다음방을 넘어가도
콤보유지가 될정도로.. 태도를 들면 녹장밑에서도 콤보-_ㅡ를 쓸수있정도로 상태이상이 걸려도 힐장에의해 풀리는 그 시간에도
콤보유지가 되기에 좋은 평이 있다죠? 콤보케릭은 후딜레이가 길면길수록 좋습니다.)
일단 본인의 경우 무기에 고칼(딜레이+10%증가)을 달고 어질100 재분(어질 더 낮춰도됩니다 낮을수록 좋아여~)인데..
콤보도중 무빙이 가능한 후딜레이 시간이 생각보다 꽤 길어서 콤보무빙이 끊길일이 거의 없습니다.
본인 역시 보리스 언급에 나왔던.. 상태이상에 걸렷을때 힐장으로 풀리는 대기시간동안에도 콤보가 안끈겨서 유지가 가능함 ㅋㅋ
선후무딜 뽑을때 그 잦같았던 스태프 무기딜레이가 사실 효자였어!!! 넥슨의 큰그림이었을줄이야!!
그래서 클로에는 뭐다? 그냥 콤보사용하라고 만든 케릭터라는겁니다. ㅋㅋㅋㅋㅋ
팁 : 평타가 일볼같은 범위형스킬보다 당연히 사거리가 짧아여. 나야 심 하고 비슷한정도? 그래서 콤보무빙칠때 사거리가 문제가
될때가 가끔씩 나오는데.. 이땐 위치랙을 이용하면 한번의 콤보싸이클의 사거리를 늘릴수있어서 콤보연계를 안끊기게 할수있습니다.
이말이 뭐냐면.. 말뚝하다 무빙을 하면 약 1초(자세히는몰라여)간의 시간동안 말뚝하던 위치로 케릭의 위치가 인식이되는데
이게 위치랙이죠. 글로 쓰자니 좀 어려운데.. 예를들면
평>스킬>패턴피하는무빙(위치랙으로 잠시간 평타사거리증가)>평>스킬>평타사거리안으로무빙>평>스킬
의 형식으로 패턴을 피하면서 콤보유지가 가능합니다. 원거리콤보만의 특권이에요.
세번째!!
당연한 얘기지만... 어마무시하게 낭비되던 스탯들이여~ 다시 내게로 돌아오라~
만인트, 만덱스를 찍어도 스탯이 남아도니 더이상 재분에 머리를 쥐어뜯지 말지어다.
남는스탯으로 디펜을찍어 체영약값을 아끼고, 엠알을찍어 마나영약값을 아끼니.. 우리모두 아껴서 부자되세요~
부자될수있는 우리 클로에는 뭐다? 그냥 콤보사용하라고 만든 케릭터라는겁니다. ㅋㅋㅋㅋㅋ
네번째!!
바로바로 안정적으로 딜링이 가능함. 일단 클로에가요~ 보스들의 평타는 전부 무시하면서 말뚝딜이 가능한건 다들아시겠지만..
이슈타르같은 평타변태들은 쪼~매 부담됬죠? 콤보쓰면 얘도 그냥 무시하면서 말뚝전환이 가능해요ㅋㅋㅋ
쬐금 무서운애는 어벤던 5난이도에서 분노한 타이탄이 힐윈드돌리면 무섭긴한데.. 다른애들 그패턴이면 무조건 사망각인디
콤보클로에는 마나 좀 마니달고 끝날정도로 안정적인 딜링이 가능함.
그뿐만이 아니라 정~말 못피할 패턴에 즉사할 각일땐... 눈물을 머금고 텔포를 써줍니다..(텔포쓰면 콤보 연계가 끊겨서 슬픕니다..)
콤보연계중 평>텔포 는 선후무딜이 스킬시전 도중 텔포를 사용하는것보다 발동속도가 훠~ㄹ씬 빨라요. 물론 그이후 텔포연타는
선후무딜보다 느리지만 ㅋㅋ... 즉 급박한 상황에서 더 빠르게 탈출이 가능하다는거~
그래서 안정적인 딜링이 가능하기에 클로에는 뭐다? 그냥 콤보사용하라고 만든 케릭터라는겁니다. ㅋㅋㅋㅋㅋ
다섯번째!!
손~맛이 있다는거~ 솔직히 버튼하나만 눌르면서 딜하는거 지겹지않습니까 여러분? 그래도 뭔가 컨트롤 하는 손맛이 존재하고
그 컨트롤에따라 내 케릭터가 강해지는게 너무 꿀잼!! 이라기 보다는 기존 버튼하나방식이 너무 노잼이었어ㅋㅋㅋ
재미지게 겜할수있는 클로에는 뭐다? 그냥 콤보사용하라고 만든 케릭터라는겁니다. ㅋㅋㅋㅋㅋ
아.. 너무 글을써서 손가락아푸네요..
위 내용을 한눈에 정리하자면요.. 콤보클로에는
dps 가 겁나게 쎄진애가 남들 패턴에 무빙하며 콤보끊기며 짜증나할때 보란듯이 콤보카운터가 막 몇백회씩 올리는데 겁나딴딴건
둘째치고 뒤질각에서 좀처럼 뒤지지않고 아~주 재미지게 플레이 할수있는 그런 케릭터다~ 이말임
너무 좋은점만 적은거 같은데 사실 단점도 있습니다.
텔포로 이동할때 이동속도도 속도지만.. 효과음이 크으...소음수준으로 줘낸 시끄러움..
이 소음 때문에 와이프가 요리하다 어디서 이상한 소리난다고 물어본적이 실제로 있을정도임 ㅋㅋㅋㅋ
선후무딜과 비교하자면,...음 자동차로 예를들면 벤츠몰다가 티코로 갈아탄 느낌을 받아여ㅋㅋㅋ 이런 큰 단점이 존재합니다
그래도 뚜벅뚜벅 뚜벅초들 보다는 티코라도 타고다니는게 더 빨라요 ㅋㅋ
자~ 친애하는 클로에 유저분들.. 콤보를 한번도 안쓴 클로에는 존재해도 한번만 사용한 클로에는 존재할수 없다는 콤보클로에~
이 약 한번 잡숴봐~ 후회 안할거에여.
물론! 후회 쬐~금 할수도 잇고 머 그런건데 제가 책임지겟다는건 말은 아니구여 ㅋㅋ
그럼 전이만~!
첫댓글 뭔가몇단전에도이런글을본듯한느낌
직접써보고있는데 텔포가 연사로안된다빼고는 좋은거같아요 살짝움직이고텔포 살짝움직이고텔포..ㅡ
오 콤보 클로에가 여기 한분 계셧군요! 그쵸.. 텔포가 좀 아쉽긴한데.. 그거도 사실 선후무딜텔포와 비교했을때 얘기죠 ㅋㅋ
후딜이 있어도 다른 그 어떤 이동기보다 넘사벽인 고성능을 보여주는게 텔포라 ㅋㅋ 후딜이 있어도 여전히 좋다고 전 생각해요
그리구꼭 고자본이아니더라도 이게더좋은거같아요..ㅎ
그리구티치도쓰고잇슴니당
Dps 비교해주시면 참 좋을거같은...
DPS 가 궁금하신다니 답변드릴게요.
네냐플 측정기로 제가 580마공으로 풀도핑시 약 145만 정도 나와요.(아펙 진암페, 진암무,라픽) 근데.. 투타토르 자체가 핑이 좀 많이튀어서 콤보 정박자가 잘 안되거든요..
만약 콤보박자를 재대로 맞춘다면 160만 이상도 가능할거라 예상합니다.
선후무딜일때는 아직 DPS 재본적이 없어서 비교하기가 좀 애매하네요. ㅎㅎ
@[하칸]예림양 오옷;; 높네요;; 그럼 혹시 법스에 괴축만하고 진암페만끼구 마공얼마에 얼마나나오는지 확인해주시면 저도 집가서 확인해볼게요!
@[아노]온갱 방금 확인한결과네여
@[하칸]예림양 음? 580마공에 3각이셔요!?
@[아노]온갱 아뇨 2각 입니다.. ㅠ
@[하칸]예림양 와 차이가.. 방금 580마공 딱 맞추고 속성 159에 86만나오네요 ㅋㅋㅋ;; 3각7연마입니다; 재분좀 짜보고 피통 마나통보고 고민좀해야겟어요 ㅋㅋ
@[하칸]예림양 265 콤보재분좀
콤보 저도 기대중입니다
클로에 3캐릭인데 완성되면 비교글 올려볼게요!
힘내^^
기본평타보다 스킬평타가 사거리 1 길어요
이공어에서 콤보 클로에를 봤는데 매우 좋아보이던데...! 클로에 꿈나무라고 하니까 (본캐가 티솔) 그 꿈 빨리 접으라고 조언해주신... ㅋㅋ
제가 수속성을 좋아해서 그런데 수속이 우주중딜이지 않습니까 ? 썬레처럼 데미지가 다다다다 뜨는것도 아니고 한방에 빡 뜨는게 너무 좋고 콤보 쓰는것도 좋아하고
그래서 콤보 쓰면서 클로에 수속으로 키워봐야겠다 했는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콤보를 쓴다고 해도 그냥 뢰속이 너무 우월한가요 ?
행님 화이팅
클로에도 화이팅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저도.. 재분법하나만.. 점지해주십쇼 ㅠㅠㅠ
스펙이 낮은 클로에라 콤보로 키울까 고민하고 있었거든요ㅠㅠ
혹시 콤보클로에로 아카드등반 후기좀들어볼수있을까요?
컨텐츠 영상은없나요
이러다클로에너프먹으면어떡하나싶기도하넹..
콤보할려면 어질만100정도만주면되나요? 다를세팅없이?
연사속도 초반에 확차이나던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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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어질 순수로76이에요
재분법좀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
글쓰이분 때문에 고인된 클로에 복귀하고싶습니다.... 저도 재분법이 궁금해요!
혹시 재분법이 남아있다면 알려주실수 있을까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