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소주담 토르=햄식이 /트위터 https://twitter.com/jinny3173/status/824226671146532866 (계정주님 허락하에 글 게시합니다)
(원문을 퍼왔기때문에 반말글입니다 ㅜ.ㅜ)
21. 아참 근데 반공식으로 토니가 트레키라지만 막상 깨어난 포스 프로모션 때 스톰트루퍼(로 분한 루크?)가 쓰리피오로 오인한 건 아이언맨ㅋㅋㅋㅋㅋㅋ 디즈니가 마블이랑 루카스 둘 다 가진 게 이렇게 행복해질 줄이야!

22. 토니의 아이들 자비스와 프라이데이. 자비스는 Just A Rather Very Intelligent System의 약자로 내 핫스팟 비번도 저거다. 아무도 못 뚫는다(......) 프라이데이는 밝혀진 바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 자비스는

22-1. 하워드의 집사였던 에드윈 자비스를 기리는 뜻에서 토니가 이름을 붙였는데, 애초의 용도도 정원에 시간 맞춰 물 뿌리기(...)를 위시한 하우스 키퍼였다. 근데 토니가 음성 추가, 사고 회로 추가 등등 지속적으로 업뎃업글을 하다 보니 이젠
22-2. 어찌어찌하다 지구 상 최강캐 반열에 드는 궁극 진화를(......) 비전은 자비스와 다르지만, 아무튼 그런 초기 용도를 가지던 자비스와 다르게 프라이데이는 본격적으로 아머 운용을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꽤 태도 차이를 보인다는 재미가 있다.
23. 많은 분들이 헷갈리시는 더미와 유=버터핑거! DUM-E와 U라고(작명 센스 봐라...) 몸체에 이름이 적혀 있지만 그래도 영화에선 구분이 힘들긴 하죠. 주로 덜렁이 모에() 속성을 맡아 토니에게 잔소리 듣는 아이가 더미이고 얌전히 시킨 바


23-1. 잘하는 애가 유입니다. 철남1에선 토니의 아머 실험 때 카메라를 맡았는데 버터핑거란 오명과 달리 쩌는 반응 속도로 날아가는 토니를 영상 기록하는 무서운 아이...(

24. 그치만 매일 구박받는 듯 보여도 사실 토니가 가장 아끼는 아이는 더미. 토니가 16~17살에 만든 첫 인공지능(무려 토니의 아이들 중 첫째임!) 로봇이며 학계의 센세이션이었다고. 게다가 그 스타크 인더스트리 상속자를 회사 안 물려받고 로봇공학
24-1. 쪽으로 나갈 수도 있다고 기사가 쓰이게 만들기도(오른쪽 아래 문단). 하지만 그 길은 하워드의 이른 죽음 때문에 와장창...이었지만 결과적으론 21세기 기술로 설명 불가능한 아크 리액터와 아이언맨 아머를 만들었으니 인생사 새옹지마.

25. 다음은 토니의 아이들 중 막내지만 비주얼은 노땅인 울트론. 태어나자마자 아빠가 자신에게 맡긴 임무가 너무 막중하여 좀 돌아버리고() 시발 난 이 집구석을 나가겠어! 나는 자유롭다!! 나의 자아는 혼모노다!!!(...) 하며 나간 인류의 귀감.<

25-1. 하지만 자신이 세상에 태어난 이유 다음엔 곧바로 창조주에 대한 조사 분석을 하고, 토니 스타크와 닮았다고 하면 화내더니 또 집착은 오지게 하는 등 그야말로 막내. 우리나라에선 초딩이라 까인 것과 달리 외국은 신선한 타입이라며 좋아했다고.


26. 토니의 아이들은 전투마저 아름답다
27. 나름 정보라고 올리는 트윗이 두서가 없는 것 같은데 왜냐하면 딴짓하다 갤러리에서 막 집어오고 있기 때문이다... 어벤아카 토니의 학생증에 적힌 숫자는 테일즈 오브 서스펜스 39호에 아이언맨 코믹스가 첫 게재된 연월일. 다른 캐들도 마찬가지.

28. 토니의 지능 수준... 솔직히 코믹스나 무비나 박사 학위가 수 개고 4살에 회로 기판을 6살에 8기통을 만들고 14살에 MIT 입학해서 17살에 숨마쿰라우데 등등 이젠 지겨울 정도로 많이 문 떡밥.이지만 더 물겠다! 내 최애가 이렇게 천재야!!


29. 특히 토니의 천재성은 즉각적이고 실제적으로 캐릭터에 반영되며 영향력이 크다는 게 가장 큰 특색이자 장점. 매키가 말하듯 토니 스타크와 접한 모두는 변화할 수밖에 없다. 물리적으로든 정신적으로든. 덕분에 사건 트리거 역할을 매번 도맡아야 하지만.

30. 최신작에서 Starkerlization(...)의 대표적인 예인 스파이디 시그널(?). 다만 이건 영화에서 쓰인 본은 아니고 설정샷인데 어쨌든 그 토니 스타크가 눈 크기는 어쩔까 메시지는 이게 힙한가 등등 고민했을 거 생각하면 무진장 귀엽다.
31. 갤러리에서 당최 원하는 사진을 못 찾겠으면 서럽... 의외로 토니의 랩엔 브루스 뒤의 책상처럼 종이와 문구류가 꽤 놓여 있다. 직접 연필 설계도 하는 모양. 다만 철남 시리즈에선 많이 안 보였던 걸로 봐선 박사님의 영향일 수도.

32. 그런데 또 바튼의 화살 설계도는 유리창에 백묵이란 점이 킬링 포인트. 영화 본편에선 화면에 거의 보이지 않아서 아쉽.

33. 그 외에 토니와 브루스가 연구하는 헐크용 늘어나는 바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도 있었는데 이것 역시 본편엔 안 나오고 보너스 영상에서 조스 웨던이 소개해 준다(ㅋㅋㅋㅋㅋㅋ

34. 토니는 닮은꼴 캐릭터로 DC의 브루스 웨인과 많이 비견되는데, 처음 뱃대숲 스틸이 공개됐을 때 웨인이 아니라 제레미 아이언스의 알프레드와 로다주의 토니가 너무 닮아서 장르 크오 드립이 흥했다. 노년의 토니가 집사가 되었다든지 등등.


35. 아이언맨과 배트맨의 공통점(...) 물론 이 외에도 미남, 천재, 기본적으론 민간인, 플레이보이인 줄 알았더니 일편단심, 살해당한 부모 등등 많긴 하다. 짠내나는 인생인 점이 가장 닮았음(...




36. 물론 차이점도 있다 뻑큐 암 아욘맨!<<<


37. 하지만 닮은꼴하면 당연히 아빠와 아들. 하워드 스타크와 토니 스타크 아니겠는가. 퍼벤 등에서 도미닉은 일부러 철남1 2 로다주의 연기를 참고했다. 그리고 오른쪽 에이전트 카터에서 나온 가운은 토니랑 같은 거라고.

38. 하워드 A. 스타크에서 A는 Anthony로 토니의 본명. 이를 보면 토니의 아들 이름은 에드워드가 되지 않을까. 하워드는 한국어를 할 줄 알았는데 아마 2차 세계대전-한국전쟁의 영향으로 보인다. 스타크 Ins.는 20세기 큰 전쟁을 다 겪음.

39. 다만 위 프로필의 사망일은 잘못된 것으로 하워드는 아내 마리아와 함께 1991년 12월 16일 사망했으며, 따라서 기일은 그 다음 날인 17일. 당시 토니는 21살. 하워드의 죽음은 미국의 전면과 이면 양쪽에서 큰 파장을 일으켰다고.



40. 그리고 92년 5월 29일 이전, 만 21살의 토니 스타크는 오베디아 스탠이 대리 경영하던 스타크 인더스트리를 물려받고 기업 전성기를 현재 진행형으로 이룬다. 오른쪽은 좋은 것 크게 보자고() 로다주 젊은 시절을 cg로 합성 혹은 만든 것.

이 설정 괴물들..!!
3탄에서 계속..
첫댓글 자비스는 미드 에이전트 카터에 등장해요ㅋㅋㅋ 폴 베타니는 아니지만 마블 상에선 실존인물.... 그리고 인공지능인 자비스를 비전으로 나오게 한 건 진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만들어낸 개연성 중 최고인 것 같아요ㅠㅠㅠ 폴 베타니는 과연 이걸 알고 아이언맨 초반에 계약했을지ㅜㅜ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