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도에 결혼비자를 신청해서 2015년에 1년 연장을 했었습니다. 만기가 2016년 12월1일까지인데 사정상 돈들어갈 일이 생겨 예치금을 확보하지못하고 기한을 넘기고 말았습니다.
지금은 다시 자금의 여유가 생겨 다시 결혼비자를 만들어야 하는데 재연장만 생각하다가 다시 처음부터 해야한다는 생각에 모든게 까막눈이 되어 버렸네요.(나이가 50을 넘기다보니 기억력이 가물가물...)
며칠전 예치금 대충 80만받이상을 은행에 해둔 상태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방향은 나이 50이상이면 은퇴비자가 서류가 간략하여 은퇴비자를 할까도 생각중이고 혹 결혼비자가 생활하는데 더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계속 결혼비자를 다시 신청할까도 생각중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지금 예치한 기한이 며칠밖에 되지 않았는데 ...
일단 결혼비자와 은퇴비자중 어떤 비자로 계속 유지하는게 더 유용한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또 하나는
결혼비자를 다시 신청할 때 필요한 서류가 무엇이며 논오를 받기위해 라오스를 들어가야 할텐데(은퇴비자는 태국에서도 논오3개월이 가능하다는 말도 있고) 논오비자를 받기전에 예치금이 필요한건지 아님 지금 예치한후에 2개월(3개월인가요?)후에 논오비자를 신청해야 하는건지 많이 헷갈립니다.
같은 방식으로 은퇴비자도 지금 논오를 신청해야하는지 아님 예치기한이 지난후에 신청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조언도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아는 분이 방콕거주지 이민국에서 돈을 받고 빨리 처리해준다고 합니다. 대충 22000받정도인데 통장과 인출카드 그리고 여권과 거주주소지만 보내면 3일안에 된다고 하는데 ... 혹 나중에 1년후에 다시 연장할때는 정상적으로 처리할려고 하는데 문제가 되지는 않을까요? 그분말로는 정상적으로 처리하는거라 문제될거는 없다고 하는데 혹 아시는 분 답변 좀 부탁합니다. (은퇴비자에 한해서 입니다)
그 아는분이 누구신지 모르지만
그분이 정말 실제로 이민국과 연계가 되시는 분이라면 가능합니다.
실제로 합법적으로 그렇게 가능합니다.
고맙습니다.
저도 이번에 non-o(결혼비자) 연장했습니다. 아는 분을 통해 (돈은 위에서 말하신 분처럼 들어가네여) , 아는 사람 안통하고 하면 너무 한세월 이라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돈을 쓰니 금방 끝나더라구요,,ㅜ,ㅜ
통장에 40만 들어있어야 하구요 (3개월 되어야만)
준비서류는: 여권 원본 및 사본, 입국시 받은 입국서류, 통장원본 및 은행에서 발행하는 잔고증명서, 거주확인서
배우자: 신분중 사본, 결혼 증명서등등 필요하네요, (결혼 비자시),
글구, 아는 사람을. 통해서 할시 무슨 서류가. 필요한지 물어보면 답해주리라 봅니다..
댓글이 늦어 죄송합니다. 전 원래 결혼비자가 있었는데 연장을 못했습니다. 그래서 아는 사람을 통해 할려고 했는데 매칠후 원래 있던 결혼비자때문에 돈이 더 들어간다고 합니다. 1만받 더... 해서 그냥 됐다고 내가 논오 신청하고 다시 할거라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