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상상마당 인근에 위치한 '홍대스앤샤'가 샤브샤브 맛집으로 주목 받고 있다. 차별화된 맛의 샤브샤브 별미와 다채로운 세트 메뉴가 인기를 얻으면서 공중파 방송 매체에 소개될 만큼 높은 명성을 구가하게 명성을 구가하게 되면서 홍대맛집 베스트 10에 꼽힐정도로 유명세를 더하고 있다.
홍대스앤샤는 '홍대 스시&샤브샤브'의 줄임말로 샤브샤브 전문점이라는 자부심에서 비롯된 명칭이다. 특히 샤브샤브 별미인 '밀푀유나베'가 간판 메뉴로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단골 고객들은 밀푀유나베를 꽃샤브샤브라는 애칭으로 부른다.
밀푀유나베는 샤브샤브처럼 맑고 담백한 육수에 고기, 야채, 해산물 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 먹는 메뉴다. 아울러 면 요리와 야채죽까지 샤브샤브처럼 즐길 수 있다.
밀푀유나베 육수는 일본 전통 조리 방법인 '요비도모시' 기법을 활용해 만든 것이 특징이다. 요비도모시를 해석하면 '불러서 되돌렸다'라는 뜻이 된다. 즉, 한 가지 맛을 우려내기 위하여 세 개의 가마를 사용해 육수를 순환시키는 전통 제조 방법인 셈이다.
홍대맛집 베스트 10으로 알려진 홍대스앤샤는 지난 2013년 요비도모시 기법을 배워 자체 육수를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덕분에 자연스러운 채수의 맛이 우러나와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즉 홍대스앤샤의 밀푀유나베는 새로운 스타일의 샤브샤브 음식으로 정의할 수 있다. 무엇보다 독특한 스타일의 꽃샤브샤브 메뉴로 재탄생한 것이 매력적이다.
홍대스앤샤의 메인 요리는 밀푀유나베를 중심으로 한 세트 메뉴다. 밀푀유나베를 다 먹은 후 가마보코우동, 해물짬뽕, 즉석떡볶이, 양지쌀국수 중 1개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2시간 삶은 양지쌀국수와 수제 오뎅이 들어간 우동, 신선도 높은 해산물로 가득한 짬뽕은 전문점 수준 이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후 야채죽으로 든든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야채죽을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약불로 볶아 누룽지처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홍대스앤샤의 스시 메뉴도 비범하다. 편백나무틀에 육회초밥, 갈비초밥 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 육회초밥 위에 와사비, 피클, 무우말랭이 등을 얹어 먹으면 색다른 맛을 자아낸다. 밀푀유나베 코스를 주문하면 초밥 가격 할인 혜택을 적용할 수 있다. 스시 주문 시 푸짐한 한상차림을 자랑해 가족외식모임장소로도 각광 받고 있다. 이 모든 음식을 4~5만원 선에서 해결할 수 있다는 점도 메리트다.
홍대 샤브샤브 맛집 홍대스앤샤 관계자는 "특별한 꽃샤브샤브 메뉴 특징 덕분에 방송, SNS에서도 매우 핫한데 실제로 KBS 생생정보통, MBN 생생정보마당, SBS 생방송투데이 등 방송 3사 시사 교양 프로그램에서 맛집으로 취재할 만큼 별미 타이틀을 인정받은 바 있다"며 "SNS에서 매일 수십 건의 밀푀유나베를 공유하고 있는데 태그를 기준 삼을 때 전국에서 손꼽힐 만큼 별미로 유명세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