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는 15일 이세돌 알파고 바둑 중계를 맡았단 소식을 전하며 이세돌 알파고 바둑 대결 5차전을 생중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래의 도전 특별대국 5차전- 이세돌 대 알파고'이라는 제목으로 중계되는 본 프로그램은 세기의 대결이라고 일컬어지는 ‘인공지능과의 마지막 대국’답게 진행진 역시 특색을 갖추었다.
MBC 뉴스의 간판 박상권 앵커를 전격 기용하여 차분하고 신뢰감 있는 진행으로 정보전달에 주력 할 뿐 아니라, 국내에 흔치 않은 양수겸장의 적임자, 프로바둑기사면서 인공지능 전문가인 프로 6단 김찬우를 함께 기용하여 바둑과 인공지능이라는 양대분야의 만남을 흥미롭게 풀어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현 바둑TV 바둑 전문 캐스터이면서 얼짱 미모로 바둑계에서는 연예인급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소용 캐스터와 송태곤 프로 9단의 해설을 곁들일 것으로 알려졌다.
무이세돌 9단의 마지막 선전을 기원하는 시청자들의 관심이 매우 클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MBC는 iMBC 홈페이지와 iMBC의 모바일 방송 '해요TV'를 통해서도 인터넷으로 생중계하며 네티즌들과의 소통중계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세돌 9단과 인공지능 알파고의 마지막 대국인 '미래의 도전 특별대국 5차전- 이세돌 대 알파고'는 잠시 뒤 오후 12시 50분부터 생중계 된다
첫댓글 봄향기 상큼한 수요일 아침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날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