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당 대표 경선에 나선 이정현 의원이 3일 5·18 광주민주화운동에 대해 “인사에, 지역발전에, 많은 것에 소외받고 있는 (광주) 사람들의 가슴속에 많은 것들이 차곡차곡 쌓이다 보니 어느 순간 탱크도 무섭지 않게 (돼) 그 앞에 서는 비극이 있었던 것”이라고 말해 논란이 일고 있다.
이 의원은 이날 전북 전주 화산체육관에서 열린 합동연설회에서 “공수부대 앞에, 탱크 앞에 1만명도 아니고 10만명도 아니고 수십만명이 설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민주주의에 대한 열망과 불의에 대한 항거도 있었지만..."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에 대해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4일 브리핑을 통해 “새누리당 당대표 후보인 이정현 의원의 그릇된 역사 인식, 개탄스럽고 우려된다. 언론 탄압 시도에 이어 또 한번 국민을 경악케 했다”며 "집권여당의 당대표 후보로서 자질이 의심스럽다”고 질타했다.http://www.viewsnnews.com/article?q=134593
그는 이어 “광주 시민들의 저항은 자유와 민주주의에 대한 열망에서 비롯됐다. 국민이라면 누구나 아는 당연한 상식”이라며 “공수부대와 탱크 앞에, 죽음을 무릅쓰고 맞섰던 것은 ‘우리 지역 발전이 더뎌서’, ‘호남 인재들이 홀대받았기 때문’ 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그는 “광주민주화운동을 지역이기주의로 치부하는 것은 호남을 모욕하는 일"이라며 "이정현 의원은 반성해야 한다. 광주 시민과 국민들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공개사과를 촉구했다.
첫댓글 저런 쥐닭뇌촌충 같은 것을 뽀봐낸 것들이 패악의 근원 !
그런 저항의식이 바로
민주화의 시발점이 아니
겠는가?
노예근성을 가진 사람들은
저항을 하지 않죠!
저런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정치를 하면 안됩니다.
추부길 같은 역할이나 해야지...
큰일 입니다.
이정현이가 "수십만명이 설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민주주의에 대한 열망과 불의에 대한 항거도 있었지만..."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 그게 목숨을 내놓고 5.18민주화운동의 진실인데 이정현이 무슨 잡소리를 했다는 것인가요?
제가 이해하기에는 두가지 이유를 내놓고 (요기 까지는 문제가 없었겠죠) 문맥상 후자를 보다 더
주 이유로 달아서 그런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합니다.
첫번째 이유 하나 만으로 광주시민이 들고 일어 난 것을 마치 지역갈등 조장을 하는 말투로
하니까 이게 화난거 아닐까요?
@똑쏘리 누가 화를 냈습니까? 이정현인가요?
@노송 기동민이가 컴플레인 하고 있는거 아닌가요?
문맥상 그렇게 이해되는데요.
@똑쏘리 내가 늙은이라 "컴플레인"이 무슨 말인지 못알아듣습니다.
@노송 하하 노송님 되송합니다
저도 오송님 만큼 늙은이 입니다
@똑쏘리 동갑쯤 되신다니 위로가 되네요. 81살이라서...못알아듣습니다.
10.26~12.12~5.18로 이어지는 정권찬탈 화려한 휴가지요.
전두환일당은 박정희가 키운 자들이지요. 아닙니까?
공부 좀 더 해야겠다. 해석에 문제가 생겼다.
무식해도 유분수지
정현아!
너는 인간쓰레기가 되었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