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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창구접수 | 우체국 창구 접수 시 |
2. 우체통 투함 | 수거 후 우체국 창구 접수 시 |
3. 무인접수기 이용 | 무인우편접수기 접수 완료 시 |
4. 방문접수 | 방문접수 후 우체국 창구 접수 시 |
※ 2,4의 방법으로 접수시 발송인 휴대전화번호를 기입한 경우 ‘우편물 접수 완료 안내 및 배달결과 알림 SMS’ 송부
바. 접수 시 기타사항은 등기통상과 동일
3. 판매가격
가. 중량별 차등 적용되는 통상등기우편물의 요금을 적용함
〔중량별 통상요금 + 등기요금 + 익일특급(선택)〕
나. 요금납부방법 : 현금 또는 카드로 결제
4. 교환·환불
가. 환불은 불가, 증지훼손으로 인한 재출력은 가능
1) 우표류와 마찬가지로 환불은 불가능함
2) 재출력은 선납등기라벨은 선출력 등기번호 및 발행번호 식별이 가능하고, 접수이력 없이 정상적으로 발급된 상태
나. 사용 및 재출력은 구입일로부터 1년까지
(예, 2016.1.10. 구입하면 2017.1.9.까지 사용 및 교환 가능)
부 칙
이 공고는 2016년 10. 10일부터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