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인 생각으로는 9호선이 5호선에 합류되어 운행하는 방식도 심도깊게 검토해볼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그럴 경우, 많은 분들이 원하시는 상일동<->마천 방면 운행이나
강동지선들의 운전시격 단축도 가능할 수 있겠지요.
https://www.si.re.kr/node/24388
첫댓글 5호선과 9호선을 복잡하게 직결 하는 것보다 쉽게 길동역을 2면 3선식으로 만드는 것이 효율적인것같다고 생각합니다. 강남, 마천방향|승강장|왕십리, 종로방향 | 기둥 | 상일동방향|승강장식으로 개조하여 직결하거나 마천 상일동까지 운행하면 가장 좋다고 봅니다.
만약 이렇게 한다면 삼전사거리 이후에 올림픽공원 전까지 2~3개역 정도에 대피선 만들어서 9호선 급행도 상일동까지 운행할 수 있게 만들면 좋겠네요.(이렇게 만들어놓고 완행만 운행한다면 효율성이 떨어질 듯...)
5호선 강동구간에서 강남으로 들어가기가 쉽지 않은데..(1. 배차간격이 길다. 2. 환승 2번에 잠실역의 그 긴 환승..) 9호선은 오륜역에서 끝낼것이 아니라 이 안대로 5호선과 9호선을 직결운행하는것도 좋은 방안이라 생각됩니다. 아니면 3호선 연장이나 9호선 개통무렵부터는 상일동-마천구간을 왕복운행하는 열차를 투입시켜보는것도 좋을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강동삼각선(길동~둔촌동구간)이 현재 단선으로 되어 있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를 복선화 시켜서 직결운행이 가능하다면 좋겠네요.
첫댓글 5호선과 9호선을 복잡하게 직결 하는 것보다 쉽게 길동역을 2면 3선식으로 만드는 것이 효율적인것같다고 생각합니다. 강남, 마천방향|승강장|왕십리, 종로방향 | 기둥 | 상일동방향|승강장식으로 개조하여 직결하거나 마천 상일동까지 운행하면 가장 좋다고 봅니다.
만약 이렇게 한다면 삼전사거리 이후에 올림픽공원 전까지 2~3개역 정도에 대피선 만들어서 9호선 급행도 상일동까지 운행할 수 있게 만들면 좋겠네요.(이렇게 만들어놓고 완행만 운행한다면 효율성이 떨어질 듯...)
5호선 강동구간에서 강남으로 들어가기가 쉽지 않은데..(1. 배차간격이 길다. 2. 환승 2번에 잠실역의 그 긴 환승..) 9호선은 오륜역에서 끝낼것이 아니라 이 안대로 5호선과 9호선을 직결운행하는것도 좋은 방안이라 생각됩니다. 아니면 3호선 연장이나 9호선 개통무렵부터는 상일동-마천구간을 왕복운행하는 열차를 투입시켜보는것도 좋을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강동삼각선(길동~둔촌동구간)이 현재 단선으로 되어 있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를 복선화 시켜서 직결운행이 가능하다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