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병원에서 바라쿠르드 처방전을 받아왔는데요. 간수치가 170이상이라 고덱스 캅셀도 같이 받았습니다.
복용질문이 있는데요.
바라크르드와 고덱스를 같이 먹는게 나은지, 아니면 바라크르드의 완벽한 효력을 위해서는 따로 먹는게 나은건지 모르곘네요.
약국샘은 잘 모르는듯하고, 의사샘께 질문을 못하고나왔어요. 얼떨결에 약 처방받은거라 생각도 안나서..
약복용 전후 2시간이라고 언급하시기보단 공복상태에서 흡수잘되니까 공복상태에서 먹어라는 말씀만 하셨든듯.
굳이 2시간이라는 말은 제가 꺼냇구요.
회원님들 글 보니까 다들 약복용전후로 두시간 공복 지키시는거같아 따라해야할거같구요.
간보호제 약을 같이 복용하는게 나은지에 대해서도 답 부탁드립니다.
글구 약 먹기 30분 전후에 커피나 우유, 주스도 음식물로 들어갈까요?? 커피를 하루에 네잔정도 마셔서.. 커피 중독이에요.
와인도 일주일에 한번정도는..한잔 괜찮을려나요 ^^
오늘 받은 약이라 지금은 시간 정하고 있는 중입니다.. 24시간 간격 지키는게 좋다는 글 누가 남기셨길래, 아직 안먹고 시간 고르는 중이에요.
약 복용 전 공복 2시간, 약 복용후 공복2시간이 꽤 스트레스일거같네요 당분간은.. 둘중에 하나만 공복이면 그나마 약먹기도 편할텐데요.
최소 2년정도는 약 복용을 계속해야할거라 하시더라구요. 아직은 바라쿠르드의 부작용은 잘 모르겠구요 다른방법이 없으니 일단 약에 의존하려구요.
다들 건강하세요.
(추가질문: 3주가까이 우루사와 펜넬 갭슐을 복용했는데요, 2주일 넘도록 생전 그런 설사도 해본적 없을정도로.. 하루도 안거르고 계속 설사를. 약땜인지 제가 받은 스트레스때문인지알수가 없는데요. 간보호제약때문에 혹시 설사를 오래도록 겪어보신분 계신지요.)
첫댓글 야식을 안 드신다면 주무시기 전에 드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간장약은 함께 드셔도 됩니다.
저는 매일 10시반에 먹구요 먹기전2시간은 항상 공복을 유지합니다.
저는 직장에서 점심 먹고 2시간 후 복용한다음 2시간 후 저녁 먹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