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태국에서 살고 있습니다. 태국에서 지낸지는 5년정도 된거 같네요..
다름이 아니라 자동차 보험처리에 관해 여쭈어 봅니다.
저번달 19일 오후 5시즈음에 집사람이 애들과 매반을 태우고 가다 사고가 났습니다. 저는 회사에서 근무중이였구요.
정상주행(주행선) 70-80km로 주행중이었는데, 10러 라고 바퀴 10개 달린 큰 트럭이 집사람이 운전중이던 차를 뒤에서 밀어버린겁니다. 트럭이 얼마나 빠른 속도로 운전을 했는지 받힌 집사람 차 뒷부분 반이 없어졌습니다. 문제는 뒤에 타고 있는 생후 2개월된 저의 아들과 매반이 크게 다쳤습니다.
저의 아들은 사고 직후 3분여간 호흡이 없었고 심정지가 왔습니다. 매반은 얼굴 광대뼈와 미간사이가 뿌러졌습니다. 디행히 주위에서 사고 수습과 CPR을 시행해 다른 사고로 번지는것을 막을수 있었습니다. 아들은 숨을 쉬기 시직했고 근처 병원으로 이송하였습니다. 근처병웜 이송후 큰병원으로 가야 된다는 얘기에 더 큰병원으로 이송하였습니다. 진찰결과 뇌에 출혈이 생겨 두고 봐야된다고 합니다. 3일을 기다려 두고본 결과 의사가 괜찮다고 합니다. 그리고 하루가 지나고 일반 병동 1인실로 옮겼는데.... 애가 숨 쉬기 힘들어 합니다.. 눈은 뜨고 있는데 눈동자가 한곳에 고정이 되어 있고 앞이 안보이는듯 하더군요. 그리고 다시 더 큰 병원으로 옮겼습니다. 옮긴후 더큰 병원의 의사가 뇌에 출혈이 한곳이 아니라 여러곳이라는 겁니다... 머리위쪽에 물도 많이 찼다고 하더군요..1주일이 지나고 지금은 많이 좋아졌습니다.
평상시의 90퍼 정도 회복 된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이런 상황이 지나오면서 보험회사 에서 전화한통 없고 찾아오지도 않네요. 원래 태국 보험이 이런건가요?
가해차량은 위리야 찬능(년 5.5만밧)이구요.
앞자리에 큰아들이 앉고 얼굴에 상처(지금은 회복)
운전자 집사람 괜찮음
뒷자리 매반 얼굴골절/작은아들 위내용
이제 거의 완치가 다되었는데, 보험금 처리 때문에 머리가 아프네요. 작은애가 사고나서 머리를 다치고 지금은 평상시처럼 보이지만, 의사소견으로는 애가 아직 표현과 말을 할줄몰라 나중에 애가 자라면 무슨 문제가 생길지 모른다고 하더군요. 보험사는 최소금액만 보장한다고 하네요...
혹시 보험에 관해 아시는 분 있으시면 조언좀 부탁 드립니다.
첫댓글 저두 보험은 잘 모르지만,,, 님께서 회사에 다니시면 회사 현지인 총무에게 물어보세요.
현지인총무가 아마 그런경우를 잘알고 있을겁니다
보험이 찬능이면 전혀 문제없는데
왜 보상을 제대로 못받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그 점이 질문상에 명확하게 안나왔네요..
혹시..
치료비등을 이미 받았다면
저쪽도 할말은 있습니다...
그러나 다시 휴유증으로 진단서를 끊고
추가 요구를 해보실수도 있구요...
감사합니다. 보험 회사에 전화를 수없이 하고 가해 운전자에게 요구를 했는데도 보험사 연락이 안되더군요. 결국 담당 경찰에게 돈을주고 나니 그제서야 연락이오더군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일단 추가적인 휴유증이 있다면 정확한 의사의 소견서와
치료비 영수증을 청구하면 찬능 보험이라면 처리해 줄겁니다..
아니면 민사로 요구를 해야 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