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사우스포트 칼부림 사건 이후 충돌로 경찰 다수 부상
https://www.chinadailyhk.com/hk/article/589491#Clashes-in-UK-after-Southport-stabbing-attack-leave-many-police-injured-2024-07-31
로이터 통신
공유하다
2024년 7월 30일, 영국 북서부 사우스포트에서 경찰과 난폭한 군중이 충돌하고 있습니다. 전날 댄스 수업에서 세 명의 소녀가 칼에 찔려 죽은 곳 근처입니다. (사진 / PA VIA AP)
영국 사우스포트 - 댄스 워크숍에서 세 명의 어린 소녀가 칼부림으로 사망한 후 영국 북서쪽 해변 도시에서 격렬한 충돌이 벌어져 수십 명의 영국 경찰이 화요일 늦게 부상을 입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이 사건의 배후에 있는 10대 용의자가 무슬림이라는 추측이 퍼지자, 사우스포트에서 경찰 밴에 불이 붙었고 시위자들은 정원 담을 허물고 경찰과 모스크에 벽돌을 던졌습니다.
경찰은 평소 조용한 마을에서 발생한 이번 끔찍한 사건으로 여덟 명의 어린이가 부상을 입었고, 그중 다섯 명은 병원에 중태로 입원했으며, 이들을 보호하려던 성인 두 명도 부상을 입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테러와는 관련이 없다고 경찰은 밝혔습니다.
경찰은 살인 및 살인 미수 혐의로 이름이 밝혀지지 않은 17세 남성을 체포했습니다. 용의자는 영국에서 태어났다고 경찰은 말했습니다.
더 읽어보기: 영국 경찰, '잔혹한' 칼 공격으로 두 아이 사망
노스웨스트 구급차 서비스는 수요일 아침 경찰 39명이 부상으로 치료를 받았고, 이 중 27명이 병원으로 이송됐다고 밝혔습니다.
경찰 밴(뒤)이 난폭한 군중과 충돌한 후 경찰이 줄을 서서 불타고 있다, 2024년 7월 30일, 영국 북서부 사우스포트, 전날 댄스 수업에서 세 명의 소녀가 칼에 찔려 죽은 곳 근처. (사진 / PA VIA AP)
머지사이드 경찰의 부경감 알렉스 고스는 성명을 통해 "범죄자들은 벽돌을 이용해 경찰을 공격할 수 있도록 정원 담을 파괴했고, 대중 소유의 차량에 불을 지르고, 모스크 주차장에 주차된 차량을 손상시켰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것은 지역 사회를 대하는 방식이 아니며, 특히 월요일 사건으로 여전히 충격을 받고 있는 지역 사회를 대하는 방식입니다."
더 읽어보기: 영국 재무부 장관: 10월 예산에서 세금을 인상해야 합니다.
6~9세의 소녀들이 리버풀 북쪽 마을에서 열린 테일러 스위프트 테마의 어린이용 댄스 및 요가 행사에서 월요일에 난폭한 공격을 받아 칼에 찔렸고, 이로 인해 두 명의 어린이가 사망하면서 전국에 충격을 안겨준 폭행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대중이 2024년 7월 30일 영국 사우스포트의 하트 스트리트에서 일어난 사건 근처에서 추모 기도회에 참여하고 있다. 이 사건은 7월 29일 댄스 스쿨에서 열린 테일러 스위프트 행사에서 칼에 찔려 3명의 어린이가 사망하고 8명이 부상을 입은 사건이다. (사진/PA VIA AP)
스위프트의 팬들은 지금까지 희생자 가족들을 돕고 일부 아이들이 치료를 받고 있는 병원에 27만 파운드(34만6000달러)를 모금했습니다.
또한 읽어보세요: 영국 병원, 사이버 공격 이후 '전례 없는' 혈액 부족에 직면
경찰은 화요일 늦은 시간에 극우 단체인 "영국 방위 동맹"을 지지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대규모 집단이 마을의 모스크를 향해 물건을 던지면서 폭력이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