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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김해경전철을 부산역 방향으로 연장하면 어떨까요?
kk0192 추천 0 조회 1,024 09.05.03 18:37 댓글 3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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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9.05.03 18:48

    첫댓글 그런데 506은 없어도 될텐데요.

  • 작성자 09.05.03 18:54

    비상시 대피용이나, 공공성을 위해서 그려봤습니다. 저 506역 있는 마을 북쪽으로는 이용하기 편한 도로도 안 보이고요.. 그리고 506역과 507역 밖에는 눈에 잘 뛰게 폴사인에 시간표를 붙혀서 이용하기 편하게 하면 될 듯 합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09.05.03 20:32

    그리고 경전철에 대해 모르시는건 그쪽 같습니다만. 왜 경전철이 고가를 세워서 열차를 운행시키는 방식인가요? 경전철은 지하로도 지을 수 있습니다만, 반송선을 보시면 알 수 있죠. 그리고.... 정상 지역이 500m가 넘는 산이라고 저 노선이 지나다니는 지점이나, 역을 건설하는지점까지 500m가 넘나요? 마을이 들어선걸로 봐서 그렇게 보이진 않는데요? 또 한 부산역+김해경전철만 보고 그린게 아니라, 김해-김해공항-사상권-부산구도심권 보고 생각한겁니다.

  • 09.05.03 21:03

    서울쪽 경전철은 거의 대부분이 지하로 건설되는데요?

  • 09.05.05 22:50

    왜 신교통수단이 지상,지하를 못갑니까? 어이없군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09.05.03 20:32

    네트워크성을 봐서도 저 노선'축'은 지어볼 만합니다. 네트워크성 강화를위해 김해경전철하고 직결도 해 볼 만 하고요.

  • 09.05.03 22:45

    이런식으로 글싸고 떠나놓고 지가 쿨한지 알고있겠지.

  • 09.05.03 22:57

    찌끄래기 하나 추가인가 -_-;;

  • 우동-ㅁ- //// 카페 가입하고 글 하나도 안썼는데 글이나 좀 쓰고 자기의견이나 내면서 말을하지.. 꼭 이런 무개념 회원 있닥니까..ㅉㅉㅉㅉ

  • 09.05.04 00:58

    참 잘하셨어요 짝짝짝~ 다음부터 좀더 분발하여 무개념 찌질이들에게 멋진 말씀 부탁드려요. 마지막에 조용히 짤려주시면 더욱 감사하겠네요. 파이팅~

  • 작성자 09.05.03 20:22

    말씀이 심하신것 같지 않나요? 그리고 민주공원은 부산역-동대신동역 역간거리가 너무 길길래 사이에 서울 7호선 청담역처럼, 출구 뚫으면 될것 같아서 넣은거고요. 사상-부산 구도심간 노선 지어도 되지 않겠습니까? 관광객들 부산여객선터미널-김해공항 연계도되고요. 그리고 산 아래 역 짓는 비용이 부담된다면 안 지으면 됩니다. 저 노선 제안해서 짓는다 하더라도, 저거 그대로 반영될 리는 없죠.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09.05.03 20:36

    그것도 괞찮아 보이네요, 그리고 사상공단 뿐만 아니라 502번역도 역길이를 늘려서 출구를 뚫었으면 괞찮을 듯 하네요, 산아래에 역사 건설하긴 아무래도 평지보다 힘드니까 산 아래는 플랫홈만 건설하고요..; 역 양쪽으로 대합실과 출구를 내면 될 듯 합니다.

  • 작성자 09.05.03 20:51

    역을 어떻게 줄일까 보니 5호선 감전역을 사상구청 앞 정도까지 늘리고.508번이 하천에 걸쳐 있으니, 507, 508, 509의 3개역을 각각 현재 표시된 위치 중간정도에 지어서 2개정도 역으로 줄이면 될 듯 하네요.

  • 09.05.03 20:55

    부산역에서 끊을게 아니라 영도선과 직결하는것도 상당히 괜찮을 것 같습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09.05.03 21:53

    동대신동이 도심 접근성면에선 더 괞찮을 것 같네요, 제가 서대신동 고른이유는 사하구접근성과 근처 커브때문에 골랐는데 생각해보니 경전철은 커브에 강한데다가 가감속도 빠르니까 동대신동 해도 될 듯합니다. 사하구보다는 구도심쪽이 수요가 더 많을거고요. 그리고 아직 안 지은 만큼 사상구쪽 역1개 내지 2개역에 대피선 설치 하면 급행 가능할 듯합니다.(부산역쪽에선 급행이 완행보다 먼저 출발하면 완행이 대피 안해도 되니까요.)

  • 09.05.03 22:19

    501-503,4 사이만의 수요도 꽤 될것 같습니다. 서울급행님 말씀처럼 영도선 직결도 고려해볼만하네요.

  • 작성자 09.05.03 22:23

    그렇군요, 영도선 까지 직결하면 네트워크성이 더 높아지겠네요 ^^;

  • 09.05.03 22:44

    완급행은 필요없어보이고.. 503 504 는 굳이 노선 드리프트를 하느니 둘중에 하나만 짓는편이 좋아보입니다.

  • 09.05.03 22:57

    진정한 5호선!

  • 09.05.03 23:34

    서대신동을 포기하고 동대신동만 거쳐가는게 어떨까요?

  • 작성자 09.05.04 00:42

    그것도 괞찮겠네요. 다만 주택가 아래를 지나기에 깊게 뚫어야 하기에 공사난이도나 건설비가 올라 갈 듯 합니다. 뭐 경전철이니 터널 단면적이 적어 시도해 볼 만 합니다.

  • 09.05.04 10:06

    굉장히 좋은 발상이라고 보여집니다. 예전에 저도 이 노선을 태종대까지 연장안을 구상해 본 적이 있습니다. 부산역 보다는 실질적으로 자갈치-남포동 쪽이 유동인구가 더 많은 것을 감안한다면, 아무래도 자갈치로 연결하는 것이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갈치에서 부터는 해저터널을 만들어서 남항동-영선동-봉래동-청학동-영도구청-동삼동-해양대입구-태종대 를 잇는 노선으로 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 09.05.04 10:08

    제가 생각했던 노선안은 제안하신 노선에서 구덕터널을 그대로 정차없이 통과하고, 구덕운동장을 관통하여 동대신동역에서 '방향별 평면환승' 토록 한 다음, 보수동-부평동을 거쳐서(부평역 또는 보수역 신설) 자갈치역을 지나서 태종로를 따라 태종대까지 연장하는 안 입니다. 저의 개념도를 따로 그려서 첨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09.05.04 13:32

    이미 김해경전철 사상역의 선로끝은 기차역 사상역 도로하고 대등한 높이에 끊켜져 있기 때문에 그냥 이건 한낯 자작노선일 뿐.

  • 09.05.04 17:29

    사상역 진입전에 X선 만들어서 회차시키고, 사상역 뒷쪽 선로 끊기는 부분만 헐고 지하로 진입하는 식으로 다시 지으면 되는데요?

  • 09.05.04 18:05

    그럼 기차가 통과할수 가능한 높이 되도록 사상역부터 약간의 오르막 화 해야 하죠...

  • 09.05.04 18:31

    도로때문에 못 짓는다고 하셨는데 부수면 뭐든 못하겠습니까.

  • 09.05.04 21:54

    제가 알기론 사상역이 약간 높은곳에 위치해있고, 그앞에 도로는 경사가 져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이것때문에 경전철선로 끝부분이 사상역과 비슷한 높이에 있는것이겠죠. 두 역간에 150m정도의 거리가 있으니 급구배로 지하로 진입한다면 불가능한 일만은 아닌것 같은데요. 아니면 아예 고가를 더 올려서 사상역 윗쪽으로 통과하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 작성자 09.05.05 17:50

    당신의 고정관념의 한계일 뿐입니다. ^^

  • 09.05.05 21:08

    흠... 말씀을 좀 임두式으로 하시네요. "자작노선" 이라는게 도대체 어떤것인지요? 타인이 제안한 노선안이라면 kk0192님은 글을 올리지도 않으셨을텐데요?

  • 우동-ㅁ- // 준회원2로 되어있는데 그럼 리플도 이젠 못남기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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