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들은 기록상 최악의 비수기 시즌을 앞두고 해치를 무너뜨렸습니다.
https://gcaptain.com/carriers-batten-down-the-hatches-ahead-of-potential-worst-slack-season-on-record/
파일 사진: 쉴라 피츠제럴드/Shutterstock
Mike Wackett (The Loadstar) 작성 –
월요일 Hapag-Lloyd가 아시아-유럽 FAK 요율을 대폭 인상할 것이라고 발표한 후, CMA CGM은 고객들에게 11월 1일에도 유사한 인상이 있을 것이라고 통보했습니다.
아시아에서 북유럽 항구까지 CMA CGM의 FAK 요율은 하이큐브 및 냉동차를 포함하여 20피트당 1,000달러, 40피트당 1,800달러로 인상됩니다.
이는 Hapag-Lloyd가 1,050달러와 1,750달러로 인상한 것과 비교됩니다.
아시아에서 서부 지중해 기지 항구에 이르기까지 프랑스 항공모함의 FAK 요금은 20피트당 1,400달러, 40피트당 2,000달러로 인상되는 반면, Hapag-Lloyd는 1,475달러와 1,950달러로 인상됩니다.
그러나 역사에 따르면 경기 침체 기간 동안 컨테이너선은 FAK 증가율 중 미미한 비율만을 달성했으며, 이는 운송업체가 요청 금액의 50%를 실현한다는 좋은 결과입니다.
더욱이, 많은 대량 배송업체는 이미 새로운 FAK 가격보다 훨씬 낮은 가격으로 운송업체로부터 3개월 계약을 체결했을 것입니다.
오늘 출판 당시, The Loadstar는 Maersk나 아시아 기반 항공사의 발표를 보지 못했지만, 양자 및 타이밍에 대해서는 뒤따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유럽에 본사를 둔 두 항공사가 현재 시장 요금을 두 배로 늘리려는 대담한 움직임이지만, 무역 항로에서는 더 이상 큰 항해 손실이 지속되지 않으며 올해 마지막 분기는 재정적으로 재앙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제로 많은 무역로에서 요금이 급락하는 속도로 인해 상장 항공사는 연간 결과 전망을 하향 조정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아시아-북유럽 시장의 침식 속도는 극적이었습니다. 현물 지수는 9월에 매주 그 가치가 10%씩 하락했습니다.
한편, 현물 시장 전염은 이제 운송업체들이 무역로에 잉여 생산 능력을 더 많이 쌓은 이후 지금까지 더욱 견고한 아시아-지중해 시장으로 확산되었습니다.
더욱이, 중국 골든위크를 앞두고 유럽 수출 수요가 급감해 사실상 운항이 중단되면서 항공사들의 공격적인 블랭킹 프로그램이 큰 영향을 미치지 못했다.
일부 사람들은 기록상 최악의 비시즌 중 하나가 될 수 있다고 말하면서 라인은 해치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 런던에서 열리는 해상 행사와 별도로, 항공사 담당자는 The Loadstar에 아시아-북유럽 네트워크의 급격한 변화를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구정 이전에 수요가 쌓일 때까지 일부 루프를 중단하는 겨울 일정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무언가는 주어야 합니다. 우리의 비용은 천정부지로 치솟았고, 북유럽으로의 요금은 전염병 이전 수준보다 낮습니다.”
실제로 신조된 24,000TEU 초대형 컨테이너선(ULCV)의 매주 끊임없는 인도는 정기선 업계에 있어 이보다 더 부적절한 순간에 일어날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해상 시험을 마친 후 처녀 항해의 화려함과 의식 대신에 새로 건조된 ULCV 중 다수는 정박지에서 몇 달을 유휴 상태로 보내는 치욕에 직면합니다.
(c) 저작권 Thomson Reuters 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