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사상-하단 경전철을 확장하여 7호선(송곡-양정) 구상
Sirius 추천 0 조회 1,408 09.05.04 18:06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09.05.05 01:23

    역의 갯수야 구상이니만큼, 충분히 해당 부분에 대해서 수정이 가능하다고 봅니다.

  • 09.05.05 11:32

    양정에서 연산로를 따라 조금 더 연장해서 물만골이나 배산역까지 가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작성자 09.05.05 16:39

    그 부분에 대해서도 구상해 둔 바가 있습니다. ...-양정(1)-연제구청-배산(3)-망미(3)-토곡-과정-안남-반여(광)-선수촌-프레스센터-석대(반) 이런 노선으로 연장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 09.05.05 19:04

    주례삼거리역은 실제 삼거리와는 조금 거리가 있군요. 바로 옆에 있는 부산구치소를 따서 부산구치소역이라 함이 더 나을 것 같습니다.

  • 09.05.05 22:25

    아마 '구치소' 라는 이미지 때문에 그 역명은 안 될것 같은 생각이 문득 듭니다...ㅋ

  • 작성자 09.05.06 00:08

    미아삼거리의 전례를 볼때 가능은 하다고 봅니다. 구치소는 조금 그렇고, 문제가 된다면 구일역의 선례를 따라 '주일'역이나, 아니면 모덕역의 선례를 따라 '주학'이라고 해도 될 법 하다고 봅니다.

  • 09.05.05 21:00

    저도 저 노선이 사상에서 끝나기보단 도심쪽으로 더 연장하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

  • 작성자 09.05.06 00:09

    사상에서 끊기에는 조금 아깝지요.

  • 09.05.06 05:50

    역시 주례나 당감동 방향에서 전철을 이용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괜찮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우선 김해선이 사상에서 대신동으로 연결되지 않는다면 사상이나 북구 방향에서 부산역 아래로 내려오는 길이 조금 불편해질 것 같아요. 아무래도 사상-하단선의 경우 사상역에서 바로 환승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주례까지 내려와서 환승해야 하니까요. 여튼 종합적으로 두 노선이 함께 완성된다면, 사상구(&북구)와 부산역 아래를 잇는 정말 괜찮은 노선이 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작성자 09.05.06 14:27

    김해경전철이 내려오지 않는다는 전제가 있다면야, 사상에서 좀 드리프트를 하겠지만, 바로 백양로를 따라서 그대로 당감동으로 잇는것도 가능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그것보다는 김해경전철 연장이 이루어지면 금상첨화가 될 것이니, 이렇게 제안 한 것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