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츠 6.5 이상 아카데미 있으시면 됩니다. 8.5 든 6.5든 상관없으면 미니멈만 넘으면 됩니다. 그리고 선수과목 있으며 화학/수학 등이여 저 같은 경우는 선수과목 없는데 한국에서 학사가 있는 점이 감안되서 바로 1학년으로 들어갑니다. 유학원에선 과학계열 아님 파운데이션 할거다 라고 시드니대는 그냥 떨어졌다 생각해라 했지만 사실 유학원에서는 신기하네요 라고 하더군여. 즉, 남의 말이 다 맞다 판단하지 말고 본인 소신것 하세요! 브리스번에 UQ라는 유명한 학교는 11워까지 원서 받으니 점수만 있으면 빨리 수속하세요. 시간 버리지 말고 그리고 시드니데는 뭐 유학원에서 조기마감이다 늦었다 하겠지만 그냥 넣으세요 안그래도 2010년부터 학비가 무지막지하게 올라서 학교측에서는 한명이라도 유학생받고 싶을 겁니다. 영어가 없으면 그리고 인문사회쪽 아니면 아엘츠 점수내는 데 시간 걸릴거구요. 그럼 2011년 기약해야겠죠! 약대는 1년에 1번이거든요 2.3월에그리고 참고로 4년 뒤 1년 인턴하고 그기간에 최근 자료에 의하면 인건비도 오르고 환율로 400만원정도의 인턴비 받고 일하구여 인턴 시수 마치면 자동 약사 등록됩니다. 그리고 약사 초봉은 병원이던 로컬리던 월급약사경우 우리돈으로 환전시 월 935만원이구여 대단하죠 단, 세금 무지 낸다고 하구여 나중에 우리처럼 돌려받으니 뭐 상관없을 듯! 4년간 거의 학비만 1억 4천 정도 들지만 <지방은 9천 200만원> 졸업 후엔 절대 부족직업군이라 영주권 인턴 후 신청하면 1순위구여 월급 장난 아니구여! 그럼 이만!
참고로 유학원에서 영어점수 없으면 뭐 어학연수 듣고 파운데이션 하고 그리고 들어가면 된다고 유혹하더라도 돈 날리면서 그러지 말고 정상적으로 지원해서 입학하세요! 참고로 2010년 입학까지만 한국에서 인정하고 약시청 개별 검토 후 약사고시 볼 자격 줍니다.<시드니대는 전에 허가한 사례있구여 지방대는 x> 한국도 2010년까지 입학시만 4년제고 담해부턴 6년제라서.. 이왕이면 사람일 모르니 2010년 입학하시는 것이 나중에 혹시 한국와도 약사고시 볼수 있으니 1석2조저!
첫댓글 유학원은 철저히 이권 집단입니다. 그들의 말에 신빙성은 거의 없는거 같아요.참고로 www.idp.co.kr에서 수속하면 무료로 해줍니다. 호주 대학들이 만든 유학 수속 대행업체고 ielts 주관 기관이에요.
님 호주 어느대학 약대 들어가시나요? 6.5는 each band인가요?아니면 overall인가요?
요번에 약사가 절대 부족직업군에서 빠져서 이제 졸업하고 영주권 바로 신청해도 안나와요.새로운 SOL list 보시면 약사 포함 안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인턴 1년하고 국시도 있습니다. 요번에 약사고시법이 바뀌면서 내년부터 국시 치려면, 영어권 국가에서 고등학교 안나온 이상 IELTS 7.5 이상 나와야 됩니다. 내년부터 national law가 적용되서 어느 주를 가던지 다 똑같습니다.
한국 약사고시 시드니, 모나쉬, UQ 졸업생은 자동으로 볼기회줌.. 다른 학교는 자료 검토후 약사협회서 판단. ielts 7.5 보는제도 호주약협에서 2012 년에 review 할때 좀 없어졌으면 좋겟음.
모든 호주약대에 대해서 호주 면허가 일단 있어야 하지 않나요? 제가 약대 4학년 다닐 때는 한국 학생들이 전부 다 그렇게 알고 있던데요.
ielts는 절대로 안빠질듯...martin이 맘을 바꾸지 않는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