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예방 커피 샴푸 만들기
요즘 탈모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탈모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유전, 생활 패턴, 음주, 흡연 등 생활습관과 다양한 스트레스, 육류 위주의 식생활, 파마 염색 등 과도한 헤어 시술, 잘못된 드라이 습관, 다이어트, 수면부족 등 탈모의 원인은 수많은 것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탈모 예방, 치료에 있어 우선적으로 생활 패턴의 변화, 습관의 개선을 강조합니다.
탈모도 일반적인 질병과 마찬가지로 평소 꾸준한 모발, 두피 관리를 통해 예방해야 할 것 같습니다. 탈모 예방을 위해 우선 우리가 매일쓰는 샴푸부터 바꿔보면 어떨까요?
얼마전 만물상에서 소개되었던 “탈모예방에 좋은 커피 샴푸” 만드는 비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집에서 간단히 만드는 탈모 예방 샴푸의 준비물은
빈용기, 인스턴트 알 커피, 물, 식용유, 꿀, 일반 샴푸 입니다.
먼저 빈용기를 준비해 주세요
거기에 물 3 스푼을 넣고 시중에 파는 인스턴트 커피 알갱이 3 스푼을 넣어 진한 커피물이 되도록 잘 녹여 줍니다.
흥미로은것은 카페인을 많이 섭취하면 탈모를 유발하지만 적당량의 카페인을 두피에 도포하는 것은 오히려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커피의 카페인이 유전적으로 탈모를 유발하는 DHT 호르몬의 분비를 억제해 발모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커피물이 잘 만들어졌으면 여기에 식용유 1스푼 넣어 주세요.
식용유의 리놀산 성분이 혈액 순환을 촉진해 모발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일반 식용유가 없다면, 포도씨유, 카놀라유, 올리브유 등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꿀 1스푼을 넣어줍니다.
꿀에 들어있는 비타민 B와 미네랄, 유기산 등이 항균, 항산화 작용을 해서 미세먼지나 피지등의 외부자극으로 자극된 두피에 진정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일반 샴푸를 2스푼 넣어줍니다.
이제 골고루 잘 섞어주면 탈모예방에 좋은 커피 샴푸가 매우 간단하게 완성됩니다.
짧은머리 기준 1회분 이므로 양은 적절히 배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커피 샴푸의 보관방법은 냉장보관입니다. 냉장고에서 10일 이상 보관이 가능하다고 하니 한번 만들때 일주일분씩 만들어쓰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커피 샴푸는 샴푸후 린스를 따로 쓸 필요가 없습니다. 샴푸에 식용유가 함께 들어 있어서 자연스럽게 유화되기 때문에 린스를 따로 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바쁜아침 시간을 절약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커피샴푸를 더욱 효과 적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효과적인 만물상 커피 샴푸 사용방법 >
커피 샴푸를 두피에 적당량 발라주면서 손가락으로 두피를 살살 문질러 준다.
머리에 꼼꼼히 도포 후 캡을 쓰고 10분 정도 방치해둔다.
린스를 사용하지 않고 물로 깨끗이 헹구어 준다.
탈모가 걱정 되신다면 만드는 법이 매우 간단하고 경제적이며 모발에 영양까지 주는 커피 샴푸를 만들어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