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에서는
좋아하는 주식을 팔로우하세요무료 계정 만들기
Apple의 첫 번째 ”탄소 중립” 제품은 스마트워치 버전입니다.
사진 제공 애플
지난 9월, Apple은 차세대 스마트워치 모델 모두 249달러부터 시작하는 비탄소 중립 옵션과 동일한 가격으로 ”탄소 중립” 옵션을 갖게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Apple의 경우, 제품을 ”탄소 중립”으로 만든다는 것은 시계 제조 및 판매와 관련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해 제조, 포장, 배송을 포함한 운영 방식을 변경했음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조치를 통해 단일 시계와 관련된 배출량을 36.7kg에서 8.1kg으로 줄일 수 있었습니다.
Apple은 시계 제조와 관련된 모든 탄소 배출을 제거하지 못한 채 시계를 ”탄소 중립”이라고 부르기 위해 탄소 배출권을 구입하여 나머지 8.1kg의 탄소 배출을 보상했습니다. 이는 시계 제조에 소요되는 전체 발자국의 약 22%입니다. 보다.
광고
Apple은 시계에 대한 환경 보고서에서 이러한 모든 탄소 계산을 투명하게 공개합니다 .
탄소 배출권은 개인, 기업 및 기업이 구매할 수 있는 인증서로, 대기 중 온실가스를 줄이거나, 방지하거나, 제거한 일정량을 나타냅니다. UN의 설명에 따르면 이는 소비자가 온실가스 배출을 보상하는 동시에 지속 가능한 개발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한 자금 조달 메커니즘을 제공하는 방법입니다 .
누구와 대화하느냐에 따라, 회계상 탄소 배출권 구매가 필요한 제품을 ”탄소 중립”이라고 부르는 것은 Apple이 책임감 있게 행동하고 현재 가능한 기후 완화 전략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거나, 아니면 무엇을 무책임하게 잘못 표현하는 것인지입니다. ”탄소 중립”을 의미해야 합니다.
두 분석 사이의 거리는 상당하며 사실상 화해할 수 없습니다. 이는 또한 현재 기후 완화 야망과 기후 완화 현실 사이의 거리를 보여주는 가슴 아픈 표시이기도 합니다.
자연 기반 탄소 배출권의 상대적 효율성은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산불 시즌에 탄소 배출권을 위해 따로 남겨둔 숲이 타는 경우 일부 산림 탄소 배출권이 무효화되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논쟁에 참여한 애플과 다른 이해관계자들은 모든 탄소 배출권이 동일한 근면으로 생성, 모니터링 및 관리되는 것은 아니라고 주장합니다. Apple은 투자하고 있는 탄소 배출권의 품질이 평판이 좋으며, 줄일 수 없는 배출량에 대해 탄소 배출권을 구매하는 것이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 낫다고 말합니다.
비영리 기후 옹호 단체인 환경 보호 기금( EDF) 의 전무 이사인 엘리자베스 스투르켄(Elizabeth Sturcken)은 CNBC와의 인터뷰에서 ″최고의 야망을 갖고 싶다면 그 22%를 차지하고 고품질, 무결성이 높은 탄소 배출권을 구입하는 것이 가장 큰 야망”이라고 말했습니다. 9월 말 전화 통화 중.
버클리 소재 캘리포니아 대학교 골드만 공공 정책 대학의 버클리 탄소 거래 프로젝트 책임자인 바바라 하야(Barbara Haya)는 애플이 운영 변화를 통해 달성한 상당한 배출량 감소에 대해 칭찬받아 마땅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하야는 또한 애플이 그랬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 업무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에서 ”탄소 중립”이라는 용어를 피했습니다.
그녀는 Apple이 소비자에게 자사 제품이 실제로 ”탄소 중립”이라고 말하는 대신 78%의 배출량 감소를 공개적으로 자랑하는 것이 소비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Apple이 구매하는 탄소 배출권이 최고 품질이더라도 탄소 배출권은 본질적으로 회계 전략입니다. Apple이 줄일 수 없는 탄소 배출량의 22%가 있으며, Haya는 Apple의 이러한 투명성을 높이 평가합니다.
Haya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Apple Watch를 구입한다고 해서 탄소 배출량이 0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라고 말했는데, 이는 Apple도 인정한 사실입니다. 환경에 영향을 주지 않는 방법은 애초에 그러한 배출을 생성하지 않는 것입니다.
Haya는 CNBC에 “화석연료를 뽑아내거나 태우지 않으면 땅속에 영원히 남게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Alpine Loop 시계 밴드가 장착된 Apple Watch Ultra 2는 Apple 최초의 ”탄소 중립” 제품 중 하나입니다.
사진 제공 애플
가장 중요한 작업: 배출 감소
CNBC가 이 이야기를 위해 인터뷰한 모든 사람에 따르면 Apple이 ”탄소 중립” 시계를 출시하면서 수행한 가장 중요한 작업은 시계 제작과 관련된 배출량을 줄이는 것입니다.
다음은 Apple이 ”탄소 중립” 시계 제작과 관련된 실제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어떻게 노력했는지에 대한 몇 가지 구체적인 예입니다.
EDF의 Sturcken은 CNBC와의 인터뷰에서 Apple은 이러한 성과로 인해 존경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Sturcken은 거의 27년 동안 EDF에서 근무하면서 Airbnb, FedEx, Lyft, UPS 및 Walmart와 같은 회사와 파트너십을 주도하여 공급망의 탄소 배출량을 줄였습니다. EDF는 협력하는 회사로부터 돈을 받지 않으며 Sturcken은 ”탄소 중립” 시계에 대해 Apple과 협력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광범위하게 말하면, Sturcken은 Apple이 지속가능성 노력에 있어서 좋은 일을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리더입니다.”라고 Sturcken은 말했습니다. ″그들은 팀 전체를 갖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들은 올바른 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스포츠 루프 시계 밴드가 장착된 모든 알루미늄 Apple Watch Series 9는 ”탄소 중립”으로 간주됩니다.
사진 제공 애플
오프셋 논쟁
줄이지 않은 잔여 배출량의 22%를 보상하기 위해 Apple은 초원, 습지, 숲을 복원하는 고품질 탄소 배출권에 투자합니다.
Apple은 2021년에 Apple이 국제보존협회(Conservation International) 및 Goldman Sachs와 함께 시작한 이니셔티브인 복원 기금(Restore Fund)을 통해 이를 수행합니다 . 이 이니셔티브는 원시림, 초원 및 습지를 보호하고 복원하는 데 투자합니다. 현재 프로젝트는 브라질과 파라과이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150,000에이커의 숲을 복원하고 100,000에이커의 숲, 초원, 습지를 보호할 것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산림 프로젝트에 대한 비판은 기후 완화 영향이 처음부터 온실가스 배출을 대기로 방출하는 기후 영향보다 덜 영구적이라는 것입니다.
“Apple은 숲, 습지, 초원을 복원하는 이산화탄소 제거 프로젝트의 배출권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산불, 토지 황폐화 또는 토지 이용 변화와 같은 자연적 또는 인간에 의한 교란으로 인해 삼림 및 토지 이용 프로젝트의 탄소 저장은 비영리 단체인 NewClimate Institute 의 지속 가능한 개발 전문가인 Reena Skribbe는 CNBC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
Skribbe는 CNBC에 ”이산화탄소 제거로 인한 탄소 배출권의 환경적 완전성은 보장할 수 없으므로 탄소 배출권을 배출 감소의 대체물로 볼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Apple은 자사가 투자하고 있는 탄소배출권을 주의 깊게 모니터링, 측정 및 추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pple의 환경 및 공급망 혁신 담당 부사장인 Sarah Chandler는 CNBC에 ″우리는 쉬운 일이 아닌 올바른 일을 하기 위해 왔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분명히 훌륭한 자연 기반 탄소 제거 프로젝트가 있고 그렇지 않은 프로젝트도 있습니다. 그리고 둘 사이를 구별하고 프로젝트에 대해 매우 명확하게 설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논쟁을 더욱 미묘하게 만드는 것은 탄소 배출권이 삼림 벌채에 맞서 싸울 수 있으며 삼림 벌채를 막는 것이 지구 기후 목표를 달성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고 Sturcken은 CNBC에 말했습니다.
Sturcken은 ”삼림 벌채를 중단하는 것이 지금 당장 매우 시급하다”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나무를 심는 것은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시급한 것은 삼림 벌채를 막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새로운 나무가 자라는 데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하지 않으면 단기적으로는 훨씬 더 어려운 길을 가게 될 것입니다. 기후가 안정적인 미래. 따라서 강력하고 높은 정직성 방식으로 인센티브를 제공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일, 즉 기업이 그러한 종류의 투자를 해야 합니다.”
라틴 아메리카의 산림 투자를 조정하는 회사인 EcoForests Asset Management 의 CEO인 Michael Ackerman도 마찬가지라고 말합니다 . 그는 비트코인이나 소셜 미디어와 같은 다른 파괴적인 산업이 그러했듯이 탄소 시장은 현재 ”야생적인 서부”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의 관점에서는 삼림 벌채에 맞서 싸우는 것이 최우선 과제가 되어야 합니다.
Ackerman은 CNBC에 ”한 곳에서 한 그루의 나무를 보호한다고 해서 다른 곳에서 다른 나무가 잘려지는 것을 막지는 못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숲의 넓은 부분을 보호하고 관리하면 해당 부분의 숲이 황폐화되는 것을 방지하고 전 세계 탄소 격리를 개선하며 생물 다양성을 강화하고 산불 위험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스포츠 루프가 장착된 알루미늄 Apple Watch Series 9 또는 SE 중 하나는 Apple에서 ”탄소 중립”으로 간주합니다.
사진 제공 애플
저소득 국가의 산림 보호 프로그램은 특히 의미가 있습니다.
Ackerman은 CNBC에 ”남미, 동남아시아, 아프리카와 같은 지역의 산림 프로젝트는 북미 지역의 프로젝트보다 지역 사회에 더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들 국가의 지역 사회는 빈곤하고 실업률이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성공적인 산림 관리 프로젝트는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지원을 통해 인근 지역사회에 경제적 자극을 제공할 것입니다.”
그러나 탄소 배출권 등록 기관은 탄소 상쇄의 품질을 효과적으로 보장하지 못하고 있다고 Haya는 CNBC에 말했습니다.
Haya는 CNBC에 ”내 관점은 지난 20년 동안 탄소 상쇄 품질에 대한 심층 연구에서 나온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프셋 시장이 안정적이었다면 지금 당장은 매우 다른 말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 배경에는 지난 20년 동안 수많은 프로젝트 유형에 걸쳐 오프셋 시장 전반에 걸쳐 과도한 과잉 신용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Haya는 Apple의 마케팅 팀이 그들이 달성한 매우 존경할 만한 78%의 배출 감소 광고를 계속하고 ”탄소 중립”이라는 말을 완전히 생략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제품을 ”탄소 중립”이라고 부르는 것은 결국 법적 취약점이 될 수 있습니다.
탄소 시장 메커니즘을 분석하는 Thomas Day는 ”탄소 배출권의 영향에 대한 증거가 이제 너무나 명백해져서 비즈니스 모델이 이러한 탄소 배출권 시장에 의존하는 기업과 배출권 중개업체는 마지못해 탄소 중립 라벨에서 벗어나기 시작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NewClimate Institute에서 CNBC에 말했습니다.
Day는 CNBC에 ”탄소 중립 주장에서 벗어나기 시작했고 뒤쳐진 기업은 법적 위험에 점점 더 노출되고 있으며 이것이 부정직한 접근 방식이라는 소비자 인식이 높아졌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현재로서는 애플이 굳건히 버티고 있다.
″우리는 자연 기반 탄소 제거에 좋은 투자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오늘 그 일을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믿습니다.”라고 Chandler는 CNBC에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