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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벽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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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게시판 전기차를 특별 취급해야할 이유 없습니다
아스팔트정글 추천 0 조회 24 24.08.04 18:40 댓글 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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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24.08.04 18:43

    첫댓글 댓글 중---

    제르니스
    중요한건 내연기관 차량의 화재비율 보다 전기차 화재 비율이 더 높아 보이는데 혹시 이거 조사해놓은거 없는지 궁금하네요.
    전기차의 화재 비율이 높다면 뭔가 다른조치를 취해야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일일신
    @제르니스님 조사해 놓은 자료는 많은 듯 합니다. 전기차는 출시한지 얼마 안 되서 초창기엔 화재율이 내연기관 대비 낮았는데 이제 연식이 되니까 점점 화재율이 올라오고 있는게 특징이고요.
    특기할 점은 순수내연기관보다 하이브리드 차량의 화재율이 눈에띄게 높다라는 거죠.

    옥난
    어떤분 말처럼 내연기관 나온지 100년이 넘었는데 그동안 아무일 없이 지금 까지 온게 아니죠.
    그동안 엄청 나게 많은 목숨을 바쳐 생긴 규제와 제도 기술로 지금 처럼 자리를 잡은 거겠죠.
    전기차 제대로 나온건 이제 10여년 된 기술인데 이후로 더 큰 문제가 더 발생 하겠죠.
    마찬기지로 시간을 들여 규제도 만들고 제도로 보충하고 기술로 보완해가야죠,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래도 안되면 시장에서 판단하겠죠.
    우리나라 대기업들 전기차 기술에 대부분 발담그고 있는데 하루 아침에 폐지가 될까요?
    이번 사고는 안타깝지만 이 사고를 계기로 다음엔 또 이런 사고가 안나게 발전해---

  • 작성자 24.08.04 18:44

    coreeha
    전기차 화재에 가지는 불안감 : 배터리 화재 (O)
    내연차 화재에 가지는 불안감 : 연료통 화재 (X)

    주차되어 있는 내연차의 화재 발생 원인은 전기배선의 누전 등 노후화된 차체에 의한 게 대부분 아닐까요?
    전기차도 노후화되면 화재 발생 원인이 될 수 있는 내용이라고 봅니다.

    전기차 화재가 내연차 화재 보다 두려움이 큰 이유는 화재 원인이 기존에 경험해 보지 못했던 것이기 때문이겠죠.
    배터리에서 발화된게 아닌 다른 원인에 의한 전기차 화재에 대해서는 내연차 정도의 무던한 반응일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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