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www.silverpetticoatreview.com/2014/04/21/typing-fictional-characters-anne-of-green-gables/
1. 앤 셜리 "INFP"
모든 INFP가 조용하지 않다는 증거.
앤은 바깥보다 자신의 꿈의 세계에서 더 많이 산다. 그녀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지적이며 언제나 마주치는 사람마다 최고의 모습(장점)을 찾는다. 앤은 별로 희망이 없어 보일 때도 모든 상황을 최대한 활용하는 몽상가다.그녀는 종종 외로움으로 몸부림치는 절망의 구렁텅이에 빠져 있는 자신을 발경하며 재충전할 수 있는 내면의 성찰을 위한 시간이 필요하다.
앤은 정의롭고, 성격이 급하며,
당신이 만날 수 있는 가장 이상주의적인 캐릭터다.
"지금부터 발견할 것들이 많이 있다는 건 근사한 거니까요. 왜냐하면 상상할 것들이 없어져 버리잖아요? 만약 뭐든지 다 알고 있다면 분명 재미없을 거예요."
"저는 도시에서 살도록 태어나지도 않았지만 그 편(도시가 아닌 초록색 지붕에서의 삶)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밤 11시에 불빛이 찬란한 식당에서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도 때론 좋겠지만 평소라면 11시엔 그래도 자기방에서 곤히 잠들어있고 싶은 거죠.
잠을 자면서도 밖에서는 별은 반짝이고
산들바람이 시냇물 저쪽 잦나무 곁을 스쳐지나간다고, 그렇게 생각했어요."
"공상을 하고 있을 때는 너무도 즐거워요. 하지만 공상의 제일 싫은 점은 그 공상을 그만두지 않으면 안 되는 때가 온다는 거죠. 그게 괴로워요."
"정말 멋진 날이야. 이런 날에 살아있다는 사실만으로도 행복해."
2. 마릴라 아주머니 "ISTJ"
마릴라는 규율을 존중하고, 모든 전통이 제자리에 유지되기를 원한다. 과장없이 절제되고 단정한 일상을 추구하는 그녀가 몽상가 앤에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어렵지만, 그녀의 속마음은 감정으로 가득차있다. 엄격한 규율주의자이면서도 그녀가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충실하고 배려심이 많다. 앤에서부터 그녀의 동생 매튜, 그리고 심지어 그녀의 가장 친한 친구 레이첼 린드까지, 마릴라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항상 곁에 머문다.
"나는 네가 상상하는 어떤 것도 원하지 않아. 명백한 사실만 말하렴."
"낭만적이지 않다고? 앤이야말로 부르고 싶고, 단정한 이름이다. 부끄러워할 것 조금도 없어."
“이제 네가 없는 초록지붕집은 상상할 수 없구나.”
3. 매튜 아저씨 "ISFJ"
매튜는 조용하고 충성스럽고 자상하다. 그는 마릴라와 앤을 제외한 누구와도 대화를 나누는 것이 조금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는 앤에게서 인간으로부터 찾을 수 있는 가장 숭고한 마음을 가지고 있단 걸 알아본다. 다른 사람들의 요구를 잘 알아채고 배려하며 항상 사람들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 마릴라처럼 전통과 안전을 존중하지만, 차분하고 부드러운 방식으로 접근한다.
"낭만을 버리지 말렴. 아주 조금, 조금은 남겨두렴.
4. 길버트 "ENTP"
길버트는 토론하는 것을 좋아하고 두뇌 회전과 판단력이 좋다. 그가 논쟁에서 이기는 것보다 더 큰 감동을 주는 것은 없다. 게다가 길버트는 창의적이고 열정적이며 친구들에게 인기 있다. 하지만 때때로 토론에서 너무 논리적이어서 감정적인 성격을 가진 누군가(아마도 앤을)를 불쾌하게 하기도 한다. 그러나 학교에서 앤과 성적으로 선의의 경쟁을 하면서 지내며 마음속으로는 항상 앤을 배려한다.
5. 다이애나 "ISFJ"
다이애나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자상하며, 사려 깊다. 반 친구들이 고아란 이유로 거리를 둘 때 다이애나는 편견없이 앤에게 다가가며 앤의 반짝이는 본질을 알아본다. 앤만큼 상상력이 풍부하거나 목표 지향적이지는 않지만 자신만의 꿈을 가지고 있다. 앤의 실수로 한동안 절교를 하게 되기도 하지만, 앤을 진심으로 사랑하며 언제나 믿어준다.
6. 린다 아주머니 "ESFJ"
린다에게 책임은 몹시 중요하다. 그녀는 다른 사람들을 잘 돌보고 모든 사람들에게 이런 자신의 모습을 알린다. 마을의 소식통으로 아내, 어머니, 친구, 그리고 마을의 가십거리인 그녀는 모든 사람들에게 자신의 속마음을 정확히 말해준다. 또한 전통도 중시하며 마을의 행사 기획을 도맡아 성공적으로 이끈다. 그녀는 통제력이 강하고 비판적이지만 속마음은 따뜻하다.
+ 발췌한 글엔 없지만 개인적으로 넷플판 빨강머리 앤 시즌에서 좋아했던 인물 '스테이시 선생'
개인적으로 "ENFJ"로 추측해
"아이들 교육에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요?
사소한 질투? 편견? 두려움?
우리 스스로 해보야 할 중요한 질문은 아이들이 배우는가 입니다."
“변화는 불편합니다. 미래는 불확실하니까요. 하지만 미래는 급속히 다가옵니다. 기차처럼요."
"예전에는 전보, 전기, 증기선을 꿈으로만 꿨습니다. 얼마 전까지만해도 기차여행은 시기상조라고 생각했죠. 위험한 혁신이라고요. 하지만 이젠 기차없이 살 수 있나요?”
“꿈꾸는 사람이 세상을 바꿉니다.
호기심 많은 사람이 우릴 앞으로 나아가게 합니다.”
🌊📮 여기까지, <빨간머리 앤> 인물들의 성격 유형이었습니다~
첫댓글 나는 마릴라❤️
나 인프핀데 앤이 인프피로 넘 유명해서 봤었음 존잼 ㅠㅠ
나 인프피인데 앤이 인프피라고 생각 못했어 ㅜㅜ 왜지
인프피의 자기혐오적인 모습때문에 그런거 아닐까~ 생각이 들어 !
짤들도 너무 이쁘다
나 어렸을 때 앤이랑 하는 짓 개똑같았음 최고 흑역산데 드라마로 보니까 귀엽더랔ㅋㅋ
인💗프💗피💗짱
같은 인프피인데 앤 성격 나랑 너무 안 맞고 진짜,, 그냥 그래서 보다가 하차함
앤과 같은 인프피라 너무 행복해ㅠㅠㅠㅠ̑̈ ❤️❤️
길버트..어쩐지 정이 가더라니
길버트 ?
인프피가 감정에 솔직해진다면 비슷한 거 같기도..? 신기하네
💜infp💜 역시 앤이랑 잘맞았어
앤이 E가 아니면 도대체 누가 E야..?
길버트 엔팁인거 좋다 역시 우리 엔팁 ㅎㅎ
내가 나랑 같아서 앤좋아하나봄...어쩐지 존잼이더라
헐 나 다이애나 보면서 estj , esfj같다고 생각했는데 나랑 똑같네?
길버트
매튜커스버드씨 저랑같군여~
앤~~~~~!!!!!♡♡ 보면서 공감머무맘ㄴㅎ이됨 앤처럼 모든걸 쏟아낼수는없지만
앤 무조건 엔프피인줄... 앤은..되게 외향적인 아이인데..
외향적이다/내향적이다 는 에너지를 어디서 받는가의 차이라서 그런 거 같아. 혼자 있을 때 에너지를 충족하는 사람 같이 있을 때 에너지를 충족하는 사람. 그래서 앤이 건강한 인프피의 대표적인 캐릭터라는 말이 많았어!
@Simone Weil 앤은 사람들과 있을 때 에너지 충족하는 거 같은데! 물론 본인 안의 상상력으로 에너지 충족하기도 하지만.. 아님 나처럼 i랑 e가 왔다갔다하는 인프피인건가ㅎㅎ걓ㅎ암튼 고마웡!
앤 뒷구르기하면서봐도 인프피...
ㅎㅎㅎ앤
그래 내가 길버트처돌이인이유가있었어
내가 그래서 길버트 좋아함
진짜 초반에 내가 앤 너무 감당 안되고 힘들었는데 볼 수록 너무 나라 동족혐오였음을 깨달았다 이젠 내 최애....
너무너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