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시 주석의 미완성 작품의 또 다른 걸작은 전기차 묘지 곳곳에 있다
https://cn.ntdtv.com/gb/2023/10/07/a103800750.html
[신당통신, 베이징시 2023년 10월 7일] 중국 공산당 당국은 신에너지 자동차 사업을 대대적으로 추진해 왔지만, 최근 중국 곳곳에 대규모 '전기차 묘지'가 등장해 또 하나의 이변으로 꼽힌다 . 시진핑 통치 하의 미완성 프로젝트 .
항저우 차오시 인근 주민: "이곳은 항저우 차오시 주차장입니다. 아마 수천 대의 신에너지 자동차가 주차되어 있을 겁니다. 얼핏 보면 잡초가 무성하고 잡초 중 일부가 지붕까지 닿은 것 같습니다. 자동차."
충칭 교외 거주자: "정말 안타깝습니다. 이 수백, 수천 대의 신에너지 밴은 아마도 몇 년 안에 버려질 것입니다."
항저우 주민: "여기 주차된 차는 모두 폐차입니다. 자동차가 많습니다. 한번 보세요." "모두 에너지 절약형, 친환경 자동차, 전기차입니다."
수백 대의 전기 자동차가 고층 건물로 둘러싸인 열린 공간에 쌓여 있고, 다른 일부는 황무지와 풀밭에 버려져 있어 그 광경은 끔찍합니다.
이곳은 중국 전역에서 끊임없이 나타나고 있는 ' 전기차 묘지 '다 .
2008년 중국 공산당은 테슬라의 선례를 따라 신에너지 자동차 개발에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 시진핑이 집권한 뒤 우월한 보조금 정책을 내놓았고, 자동차 회사들은 즉각 이에 몰려들었다. 불과 몇 년 만에 중국 내 전기차 업체 수가 400개를 넘어섰지만 중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지는 못했다.
중국 문제 전문가 왕허(Wang He)는 “중국의 전기차가 빠르게 발전하고 있지만 이를 중국 경제 회복과 성장을 지렛대로 활용하는 책임을 질 수는 없다”고 말했다.
오히려 회사의 보조금 사기 수법을 자극했습니다. 번호판은 있지만 자동차는 없는 차량을 허위로 보고하고, 식별 정보가 일관되지 않은 주요 매개변수를 허위로 보고하고, 배터리를 재구매하고, 보조금을 사취하려는 음모 등을 벌였습니다.
2016년 중국 공산당 재정부는 93개 자동차 회사를 조사한 결과 무려 72개 회사가 보조금을 부정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후 중국 공산당은 재정 보조금 한도를 높이고 보조금 금액을 해마다 줄였습니다.
2019년 이후 다수의 전기차 업체가 부도나 경영위기에 빠졌고, 현재 중국에서 살아남은 전기차 업체는 수십 개에 불과하다.
왕허: "중국의 전기 자동차에는 많은 문제가 있으며 실제로 많은 문제가 노출되었습니다."
시진핑이 집권한 지 10년 동안 ' 일대일로 '부터 '슝안 신구 ', '10조 칩 프로젝트'부터 '신에너지 트램'까지 모든 것이 기본적으로 미완성 상태 가 됐다. 프로젝트 , 시진핑은 '대통령'으로 알려져 있다. 나쁜 놈'. 분석가들은 중국의 경제적 어려움이 시진핑의 '뺨때리기'와 크게 관련이 있다고 보고 있다.
시사 평론가 리 린이(Li Linyi): "어느 정도는 그의 '뺨 때리기' 의사 결정과 관련이 있고 물론 중국 공산당 시스템과 관련이 있습니다."
수요일, 유럽연합(EU)은 중국에서 수입된 전기 자동차에 대한 상계 조사를 공식적으로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왕허: "상계 보조금 문제는 유럽연합과 중국 공산당 사이의 장기적인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유럽연합은 왜 중국 공산당의 시장 경제 지위를 인정하지 않습니까? 중국 공산당이 막대한 보조금을 도입하고 시장을 왜곡했기 때문입니다."
Li Linyi는 "특히 유럽은 중국의 값싼 신에너지 차량에 제재를 가할 것입니다. 이 문제는 중국 경제에 일정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왕허: "중국 공산당이 굴복하지 않고 유럽 전기 자동차 시장이 중국 공산당에 폐쇄된다면 이는 전체 중국 전기 자동차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이는 중국이 앞으로 점점 더 많은 '전기차 무덤'을 보게 될 것이라는 의미일 수 있습니다.
NTDTV 기자 Tang Rui의 인터뷰 및 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