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골사회사업팀 합동 수료회 제14기 광산지역사회사업팀, 제13기 섬사회사업팀, 제8기 농촌사회사업팀
인쇄용 아래아한글 계획서 : 2쪽씩 모아찍으면 A4용지 한 장에 들어갑니다.
일시 : 2011년 1월 27일(목)~29일(토) 2박 3일 장소 : 곡성 웃음만땅
활동보고 및 수료식 :
1월 27일 목요일 오후 : 실무자 발표
* 아름다운 추억, 자랑거리, 활동 사례를 지역별로 실무자가 종합 발표합니다. 1월 27일 목요일 밤 : 모둠별 추억 나눔, 배움 공유 * 잘된 일, 잘한 일, 즐거웠던 일, 감동적이었던 경험, 자랑하고 싶은 사례를 이야기합니다. 광활.섬활.농활이 자신에게 어떤 의미가 있었는지, 어떻게 누리고 배우고 성장했는지, 자신에게 어떤 유익이 있었는지, 긍정적으로 이야기합니다.
1월 28일 금요일 : 수료식 * 오후까지 자유롭게 에세이 한 편씩 쓰고, 팀별로 수료식 이벤트를 준비합니다.
합동수료 과제 A4용지에 정리하여 클리어파일에 넣어 오십시오. 모집 안내문, 자기소개서, 격려의 글, 시골팀 명단(학교, 생년월일, 전화번호) 기타 관련 자료를 같이 넣어 오십시오.
1. 추억 일기 :
우리는 이렇게 누렸다, 아름다운 추억, 낭만과 우정, 즐거웠던 일, 에피소드...
2. 활동 보고서 2-1. 각자 담당했던 사업에서 잘된 것, 잘한 것, 자랑하고 싶은 것을 메모합니다.
3. 강점 기록 이번 활동의 사업과 생활 중에, 잘 살려 쓴 강점, 잘 살려 쓴 강점, 잘 발휘된 강점(재능, 성품, 정신, 인맥, 정보·지식, 경험·기술, 자원...)을 찾아 기록합니다. 이 사업을 통해 드러난 잠재능력, 새롭게 발견한 가능성, 강화된 강점, 의도적으로 만들어 낸 대안강점을 기록합니다. 자신의 강점, 동료의 강점, 이용자의 강점, 지역사회의 강점을 기록합니다.
4. 배움 노트 광활.섬활.농활 준비과정부터 마칠 때까지 보고 듣고 읽고, 배우고 경험한 것 중에 가슴에 깊이 와 닿은 것이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나, 오래도록 기억하고 싶은 것... 이런 것 몇 가지 특히, 이번 활동이 사회사업적으로 또한 인간적으로 자신에게 어떤 의미가 있었는지, 자신을 위하여 어떻게 누리고 배우고 성장했는지, 자신에게 어떤 유익이 있었는지 이렇게 긍정적인 요소들을 긍정적으로 기록합니다. : 성품, 언어, 행실, 대인관계, 다른 사람을 잘 이끌고 돕는 능력, 잘 따르고 협력하는 능력, 영성, 실천 방법 등
5. 감사의 글 고마운 사람, 고마웠던 일을 나열하고, 감사 쪽지나 감사 문자나 감사 메일이나 감사 기도문을 씁니다. (쪽지나 문자나 메일의 사본을 가져오십시오.) 자신에게 칭찬.감사하는 글도 좋습니다.
참가비 : 없음
참고자료 : |
첫댓글 고맙습니다. 선생님.
생일도와 곡성에 전화드렸습니다.
박경희, 김용운 선생님은 걷기 여행 중이라 연락이 닿지 않았고,
김문순 사모님께서는 알고 계셨습니다.
고맙습니다.
쌀 곡성 넉넉
김치 부족하면 철암에서 가져갈께요
선배 초청
지난 시골팀 에세이 모아보기
고맙습니다 귀한수료식 잘준비하겠습니다고맙습니다
부족한것이 많은데 최대한 편안히준비하겠습니다
박경희 선생이 허락해 주어 고맙습니다.
박경희 선생이 있으니 든든합니다.
준비하는 데 예산이나 김치 보내줄까요?
섬팀 확인하였습니다.
활동들을 되돌아보며 잘 정리해 가겠습니다.
27일, 오후 3시쯤에 곡성에 도착하는 걸로 변경합니다.
철암과 생일도에서, 아침 먹고 천천히 와요.
기차 타고 갑니다. 27일 오후 2시 18분에 곡성역에 도착 예정입니다.
감동어린 수료식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