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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상식 베르누이의 원리
GT허리케인JJ 추천 0 조회 1,922 07.04.26 16:06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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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7.10.07 06:58

    첫댓글 이해가 못하겠다...이거 운항과 들어가면 배우겟죠??/

  • 08.01.18 15:52

    참고로 항공기 설계에서 비압축성으로 따지는 구간은 아음속인 M<0.3 인경우입니다. 대부분의 경비행기가 이 영역이죠. 현재의 일반적인 민항기 같은 경우는 반드시 압축성 효과를 고려해야 합니다. 민항기의 경우 순항속도가 대충 천음속영역인 0.7~0.8 정도 나오는데 이경우 이미 날개 윗면에서의 흐름은 초음속 영역입니다. 즉, 일반 민항기가 음속 이하로 비행을 하더라도 비압축성이 아닌 압축성효과를 고려해야 하는것이지요.

  • 08.01.22 06:19

    어렵습니다. 볼수록 더 헷갈려요...

  • 08.01.26 23:34

    구글에서 보니 양력은 에어 포일의 윗면과 아랫면의 거리에서 오는 압력차라고 할수 있다고그러네요. 공기는 상대풍이 아니라 고정되어 있는 상태이고 날개가 공기를 가르기때문에 발생합니다. 날개의 단면은 에어 포일이고 그 에어 포일이 공기를 가르면 에어포일의 앞전시작부분의 공기(및주위공기)는 앞전과 뒷전 마지막 부분에서 만납니다. 하지만 공기의 이동 거리는 에어 포일의 윗면과 아랫면의 거리가 다르기때문에 윗면의 속도까 빠르고 아랫면은 상대적으로 느립니다. 그 속도 차는 압력차가 됩니다. 다시말하면 윗면은속도가빨라서 압력이 높고 아랫면은 상대적으로 압력이 낮습니다.요기서 Google이 Lifting이 된다고 하네요

  • 08.03.31 20:06

    날개의 윗면이 압력이 낮아야 되는거 아니에요 ?

  • 08.11.28 19:11

    Astrix님께서 잘못 쓰셨네요. ^^ " 다시말하면 윗면은 속도가 빨라서 압력이 낮고 아랫면은 상대적으로 압력이 높습니다" 가 맞습니다.

  • 09.02.21 23:00

    압력은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힘을 발생 시킵니다~@ 그러기에.. 윗분들 예기하듯.. 아랫면이 속도가 늦고, 윗면이 속도가 빠르다면.. 속도와 압력은 반비례 공식이 성립하기에.. 양력이 발생 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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