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처음에는 첫삽을 뜨긴 떴는데 언제 완공을 맞게 될까 아득 하게만 느껴 졌던 교동대교가 그 완공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2월 설을 맞이 하여 3500여명 교동 주민에게 4일 정도 임시 개통을 하고 6월내 조기개통을 한다는 소식 입니다.
이번 저의 교동 행은 동업종에 계신 지인 몇분들과 함께 동행하게 되었는데 맘속으로는 교동대교 개통이 미칠 영향중에 교동부동산에 미칠 영향은 어케 될까 가늠해 본 둘러봄 이기도 합니다.
일정상 배편상 비교적 이른 아침 출발 하게 되었는데 날씨가 받혀 주지 않아 좀 아쉬운 택일이 됐습니다.
출~~~~~
발~~~~~~!
교동쪽 공사 현장 드뎌 도착 입니다.
와우 ! 다행이도 다리 위에 올라가서 이케 볼 수 있었습니다.
그 자리에서 180도 뒤 돌아서 한컷 인데 직선으로 쭉 연결 도로가 한참 공사 중 입니다.
앞에 사진 철조망이 눈에 거슬려서 제끼기로 하고 과감하게 전진해서 이케 한 컷 옹 !
교동대교 교동쪽 끝단이 닿는 마을이 봉소리 인데 이 봉소리 옆 동네가 고구리라는 동네 입니다. 교동에서 유명한 고구 저수지가 있는 동네 입니다. 이 저수지 얼음 위에서 낚시 하는 태공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꽁공 엉 거죠 !
요기서 건질 정보는 별 거 없고 수면적 하나가 눈에 들어 옵니다. 88.6ha 이케 되어 있는데 면적으로 환산하면 1ha가 3025평 이니까 3025평*88.6ha=268,015평 이내요. 이 면적 감이 잡히십니까 ?
교동 대교와 가까운 거리에 위치 해 있는 이 저수지가 교동대교의 영향으로 큰 수혜지가 될 거라는 동행한 교동 부동산 전문가의 통찰력이 있었습니다. 그 통찰력에 저도 의미 심장한 공감을 하게 되었습니다. 부동산 값은 강화도 본섬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저렴합 니다. 평균적으로 두리 뭉실해서 관리지역 평당 평균가가(이거 애매한 용어이긴 합니다.)20만원 정도 이고 아 좋은 땅이다 하면 40여만원 정도 입니다.
교동대교 개통이 미칠 영향을 가늠 해본 지역이 한 곳 더 있는데 교동의 번화가?인 대룡리 였습니다. 그런대로 생활 편의를 ' 지원 받을 수 있는 교동면 면 소재지 입니다. 이 곳은 어케 될 것인가 저도 궁금 해집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