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23:1
가나안은 한반도와 까꾸로 지중해를 끼고 있는 서쪽 외에는 삼면으로 다른 민족들과 국경을 맞대고 있고, 지정학적 위치는 여러 민족들이 지나다니는 교량역할을 하게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살림살이를 정하는 총회나 싸움터, 또는 도망친 노예를 다루는 경우나, 헌금의 출처에서도 이방민족들의 양식을 따라할 수 있는 위험이 다분한 것으로 보여 집니다. Canaan borders other ethnic groups on three sides except the west, which shares the Mediterranean Sea upside down with the Korean Peninsula, and its geopolitical position serves as a bridge through which many ethnic groups pass. As a result, it appears that there are numerous risks of copying the styles of foreigners in general meetings, fighting sites, dealing with runaway slaves, and the sources of don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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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때문에 공동체를 거룩하게 유지하기 위한 규정들을 언급하는 것 같습니다. 거세한 자, 사생아, 암몬과 모압 사람들은 이스라엘 공동체에 참여할 수 없다고 하십니다. 덮어놓고 안 된다고 하시는 것이 아니라, 이교문화와 우상숭배의 외적 증거를 가진 자와 하나님 나라를 대적한 전과가 있는 자들이라고 분명하게 이유를 말씀하십니다.(1-6) This seems to be referring to regulations to keep the community holy. The castrated, illegitimate, Ammon, and Moab are not allowed to participate in the Israeli community. I'm not saying it should not be covered up, but I'm saying that they have external evidence of pagan culture and idolatry and that they have a criminal record against the kingdom of God.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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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세된 자들은 후손이 끊기게 되어 지파와 가문의 족보에 들어올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총회 입회의 자격이 박탈되었으며 제사장이 될 수 없었습니다. 사생아와 암몬 인, 모압 인 역시 영원히 총회에 들어올 자격이 없었습니다. 둘 다 하나님 나라 이스라엘에게 적대적이었기 때문입니다. The castrated were cut off from their descendants and were unable to enter the tribes and families' genealogy. As a result, they were disqualified from joining the General Assembly and could not become priests. The illegitimate son, Ammon, and Moab were also not eligible to join the General Assembly forever. This is because they were both hostile to Israel, the kingdom of G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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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삼대가 지나면 입회가 가능한 민족은 에돔과 애급입니다. 물론 이런 지침이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함께 거주하는 타국인이라도 할례를 받으면 언약 공동체의 일원으로 여호와의 예배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룻의 사례에서 보듯이 모압인이라고 해도 율법을 수용하고 할례를 받으면 영적 혈통에 합류 할 수 있었습니다. Edom and Egypt, however, are the nations that are eligible to join after three generations. Of course, these guidelines are not absolute. Even a foreign national living with them could participate in the worship of the Lord if they were circumcised. As seen in Rut's case, even a mobster could join the spiritual lineage if he accepted the law and was circumcis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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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 나라는 믿음으로 참여하는 나라이기 때문입니다. 전쟁에 참여하려고 출전 준비를 하는 진영은 더 정결해야 한다고 하십니다. 단순히 보건 때문만은 아니고 그 어느 때보다 하나님을 향한 믿음과 거룩함이 요구 되는 상황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내가 시비에 휘말릴 때일수록 구린 것이 없어야 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다는 것은 진리입니다. This is because the kingdom of God is a country that participates in faith. He said that the camp preparing to participate in the war should be more clean. It is probably not just because of health, but because faith and holiness in God are required more than ever. It is true that the more I get into trouble, the more I can win the battle if there is nothing stin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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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나라 안에서 도주한 노예는 주인에게 돌려 주어야 하지만, 다른 나라 노예는 수용 하고 있습니다. 총회에 들어올 수 없는 사람들, 정결하게 공동체를 관리하기 위한 조치, 도주한 종의 관리. 나는 거룩함이라는 목표를 향해 도전해가고 있는가?
발람의 설교를 듣지 않으시는 것을 아는가? 정체성과 정결을 지키기 위해 허용 되어선 안 되는 부정은 무엇인가?
우리 공동체는 부정한 것이 없는가? Slaves fleeing from the same country must be returned to their masters, but slaves from other countries are accepted. Those who cannot enter the General Assembly, measures to manage the community with integrity, management of the species that fled. Am I challenging myself towards the goal of holiness? Do you know that you don't listen to Balaam's sermons? What are some denials that shouldn't be allowed to protect identity and integr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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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회에 입회할 수 없는 사람들(1-8)
a.거세된 사람과 사생자:1-2
b.암몬 사람과 모압 사람:3-6
c.미래에 입회 가능한 에돔과 애급 사람:7-8
공동체를 위한 제반 법규(9-18)
a.전장에서의 진영관리:9-14
b.도주한 종의 처리:15-16
c.창기와 남창의 금지:1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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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환이 상한 자나(1a)
음경이 잘린 자는(1b)
여호와의 총회에 들어오지 못하리라(1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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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생자는(2a)
여호와의 총회에 들어오지 못하리니(2b)
십 대에 이르기까지도(2c)
여호와의 총회에 들어오지 못하리라(2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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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몬 사람과 모압 사람은(3a)
여호와의 총회에 들어오지 못하리니(3b)
그들에게 속한 자는(3c)
십 대뿐 아니라(3d)
영원히 여호와의 총회에 들어오지 못하리라(3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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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은(4a)
너희가 애굽에서 나올 때에(4b)
떡과 물로(4c)
너희를 길에서 영접하지 아니하고(4d)
메소보다미아의 브돌 사람(4e)
브올의 아들 발람에게(4f)
뇌물을 주어 너희를 저주하게 하려 하였으나(4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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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하나님 여호와께서(5a)
너를 사랑하시므로(5b)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5c)
발람의 말을 듣지 아니하시고(5d)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5e)
그 저주를 변하여 복이 되게 하셨나니(5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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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평생에(6a)
그들의 평안함과 형통함을(6b)
영원히 구하지 말지니라(6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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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는 에돔 사람을 미워하지 말라(7a)
그는 네 형제임이니라(7b)
애굽 사람을 미워하지 말라(7c)
네가 그의 땅에서 객이 되었음이니라(7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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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의 삼 대 후 자손은(8a)
여호와의 총회에 들어올 수 있느니라(8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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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가 적군을 치러 출진할 때에(9a)
모든 악한 일을(9b)
스스로 삼갈지니(9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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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희 중에 누가 밤에 몽설함으로(10a)
부정하거든(10b)
진영 밖으로 나가고(10c)
진영 안에 들어오지 아니하다가(10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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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 질 때에 목욕하고(11a)
해 진 후에 진에 들어올 것이요(11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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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진영 밖에(12a)
변소를 마련하고(12b)
그리로 나가되(12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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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기구에 작은 삽을 더하여(13a)
밖에 나가서 대변을 볼 때에(13b)
그것으로 땅을 팔 것이요(13c)
몸을 돌려 그 배설물을 덮을지니(1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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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14a)
너를 구원하시고(14b)
적군을 네게 넘기시려고(14c)
네 진영 중에 행하심이라(14d)
그러므로 네 진영을 거룩히 하라(14e)
그리하면(14f)
네게서 불결한 것을 보시지 않으므로(14g)
너를 떠나지 아니하시리라(14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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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이(15a)
그의 주인을 피하여(15b)
네게로 도망하거든(15c)
너는 그의 주인에게 돌려주지 말고(15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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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가 네 성읍 중에서(16a)
원하는 곳을 택하는 대로(16b)
너와 함께 네 가운데에 거주하게 하고(16c)
그를 압제하지 말지니라(16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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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라엘 여자 중에(17a)
창기가 있지 못할 것이요(17b)
이스라엘 남자 중에(17c)
남창이 있지 못할지니(17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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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기가 번 돈과(18a)
개 같은 자의 소득은(18b)
어떤 서원하는 일로든지(18c)
네 하나님 여호와의 전에 가져오지 말라(18d)
이 둘은 다(18e)
네 하나님 여호와께 가증한 것임이니라(18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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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회를 거룩하게_ the General Assembly holily
진영을 정결하게_ Let's clean up Jinyoung
은혜에 걸맞게_ in accordance with gr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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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평생에 이러저러한 과정을 통해 이루시는 것이 나의 ‘거룩함' 임을 다시 강조하시는 하나님을 봅니다. 하나님, 제가 진정으로 관심을 두어야 할 것은, 진로도, 자녀 교육도, 티칭도 아니고 나를 그렇게 인도하시는 이면에 펼쳐질 구원의 여정임을 똑바로 보고 먹고 배설하는 모든 일에도 ‘거룩함‘이 손상 되지 않도록 주의 하겠습니다I see God again emphasizing that it is my "holiness" that you achieve through this and that process in my lifetime. God, what I really need to pay attention to is not a career path, children's education, teaching, but a journey of salvation that will unfold behind me, so I will be careful not to damage my "holiness" in everything I eat and excrete .
2024.4.7.sun.C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