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에 동해와 제주도 못지않은 아름다운 해안도로가 있다. 서울과 수도권에서 가까워 가벼운 마음으로 떠날 수 있을뿐더러 차창 밖으로 펼쳐지는 바다와 시원한 바닷바람이 해안 드라이브의 묘미를 알려준다.
강화서부해안도로(황청리 선착장~장화리일몰조망지)
강화서부해안도로는 황청리 선착장부터 장화리일몰조망지까지의 구간으로 약 17km 길이의 해안도로다. 강화도 서쪽 해안선을 따라 드라이브하는 코스로 해 질 무렵이 특히 아름답다. 창밖으로 스쳐 지나가는 바다와 갯벌이 마음에 여유를 선물한다. 치유의 숲과 어린이 놀이터 등을 조성해 가족 단위로 찾기 좋은 마니산, 횟집과 꽃게 전문 음식점이 모여 있는 외포항, 낙조가 아름다운 장화리일몰조망지까지 강화도 대표 관광지를 두루 만나볼 수 있다.
- 주소인천광역시 강화군 내가면 황청리 794-9~인천광역시 강화군 화도면 장화리 1351
- 전화032-934-5565(마니산 관광안내소)
강화해안도로 동남부(강화대교~동막해변)
강화해안도로 동남부 구간은 강화대교부터 동막해변까지로 약 24km의 해안도로다. 강화대교에서 출발하여 초지대교로 향하는 동부해안도로는 염하강을 끼고 있고, 봄에는 벚꽃과 철쭉, 여름에는 금계국이 피어 드라이브의 즐거움을 더한다. 해안도로를 따라 외세의 침략에 대비해 해안가에 세운 방어시설인 돈대도 구경할 수 있다. 남쪽으로 내려가면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래된 사찰인 전등사와 실외 액티비티 체험시설인 강화 루지, 강화도 대표 해수욕장인 동막해변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 주소경기도 김포시 월곶면 성동리~인천광역시 강화군 화도면 동막리 7-3
- 전화032-930-3515(터미널 관광안내소)
※ 위 정보는 최초등록일 이후 변경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