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도(김혜민)
2023년 12월 22일 한 해를 마무리하고 그동안의 것들을 공유하는 시간이었다. 각 동아리들이 한 해동안 한 것들과 우리 동아리는 어떤 동아리인지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각 동아리의 발표가 인상 깊었다. 경준이의 PPT가 기억에 남는데 평소에 조용한 경준이가 PPT를 멋있게 만들어서 기억에 남는다.
그 후에 임원단을 정했다. 회장은 파스타, 총무는 산, 서기는 유피로 정해졌다. 모두 다 자의로 신청해서 의외였다. 보통 추천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없었다. 임원단도 다 뽑은 후 상장을 만들어 후배에게 주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 학년은 고1에게 고1은 중3에게 주는 식이었는데 “너희가 왕이 될 상인가”라는 상장을 만들었다. 우리가 1등 할 줄 알았지만 아쉽게도 1등은 하지 못했다. 상장을 나누고 난 후에는 선물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고 그 후에 맛있는 음식을 먹고 청번개를 하였다.
♥ 파스타(박주혁)
한 해를 마무리하며 어떻게 지냈는지 공유하고 이야기하는 2023년도의 성장 공유회를 진행했다. 동아리별로 발표자를 준비하여 내년에 새로 동아리에 참여할 친구들을 위해 설명을 해주었다. 발표는 각 동아리 짱들이 발표를 진행하였다. 나도 밴드 동아리 짱이어서 발표를 진행했다. 우리가 어떤 동아리이고 어떤 활동을 했는지 설명을 해주었는데 발표를 하며 과거에 정말 재미있던 일들이 생각나서 마음이 따뜻해지고 뭉클해졌다.
다른 동아리들의 발표도 끝이 나고 자신의 아래 학년들에게 1년 동안 수고 했다는 마음으로 상장을 만들어 줬다. 그 후에 무청(구문) 20주년 방글에게 서프라이즈 상장을 만들어 드렸다. 올해의 마지막 행사인 만큼 새 임원단도 뽑고, 선물증정도 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성장공유회가 끝나고 청번개를 시작했다. 맛있는 음식들을 먹고 노래도 부르며 올해 마지막으로 하나가 되는 시간이었다. 앞으로 몇 번 안 남았지만 하루하루를 잘 느끼고 즐기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 차니(한해정)
오늘은 즐거운가에서 성장공유회를 했다. 올해 학생회도 처음 해보고 다양한 활동을 많이 해봐서 그런지 오늘이 기대가 되기도 했고 오늘이 학생회가 마지막이어서 아쉬운 마음도 있었다. 동아리 소감을 발표할 때 내가 쓴 소감이 화면에 띄워졌을 때 다시 읽어봤다. 내가 쓴 소감을 보면서 1년 동안 수업 했던 것도 기억나고 재밌었을 때 만들기 어려웠을 때도 생각이 났다. 또 새로웠던 것도 있었거 재미있었다. 그리고 선물 나눠줄 때 내가 가지고 싶었던 선물을 받아서 좋았다. 성장공유회를 준비하면서 회의도 했었는데 정한 것 중에 드레스 코드가 빠져서 아쉬웠지만 그래도 잘 끝낸 것 같다.
♥ 누누(나선준)
오늘은 2023년 청개구리 성장공유회를 하는 날이다. 나는 인권 역사 동아리 짱으로서 PPT제작과 발표를 준비하였다. 성장공유회란 1년간 어떤 활동을 하였는지 다 같이 발표하는 날이다. PPT를 준비하며 동아리 소개 및 느낀 점을 발표해야 하는데 카톡방에 느낀 점을 올려달라고 하였지만 주혁이 밖에 안 올려 만드는데 고생을 하였다.
성장공유회가 시작되고 첫 번째로 임원단이 발표를 하고 바로 인권 역사 동아리 발표를 하였는데 발표 준비가 덜 돼 있는지 이야기를 별로 하지 못하여 아쉬웠다. 동아리 발표가 끝난 후 2024년 학생회와 학년짱을 뽑았는데 나는 학년짱을 처음으로 맡게 되었다.
학생회를 뽑고 난 후 우리는 한 학년 후배들에게 직접 상을 만들어 주었는데 우리가 1등을 하였고 저녁에 있을 뒤풀이 뒷정리 면제가 되었다. 벌써 일 년이 일주일밖에 남지 않았다니 실감이 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