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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cafe.naver.com/godnjf12 황여일(黃 汝一)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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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cafe.daum.net/guriever. 해월(海月) 황여일(黃 汝一)선생의 해월유록(海月遺錄)
Å日月眞人 明 선생님Ω
♧마지막 구세주(救世主) 황발(黃髮: 明 선생님)♧
【인천(仁川) 중앙동(中央洞) 자유공원 작은 정자 옆에 있는 큰 정자(大亭:석정루石汀樓)黃宮】
【鄭道令(明 선생님)은 1946년 병술년(丙戌年)(음력 12월 대한민국 수도 서울 용산(龍山)에서)
해월(海月) 황 여일(黃 汝一) 선생 후손(後孫)으로 재림(再臨)하셨다】
임하유서(林下遺書) ― 용호대사(북창 정염)
天地陰陽(천지음양) 始判後(시판후)의 四正四維(사정사유) 있었으니 無知(무지)한 世上(세상)사람 靑林道覺(청림도각) 하여보소
이 道(도) 알면 살 것이요 모른 사람 죽느니라
億兆蒼生(억조창생) 많은 사람 깨닫고 깨달을까 東西南北(동서남북) 四色中(사색중)에 푸를 靑字(청자) 으뜸이요.
春夏秋冬(춘하추동) 四時元(사시원)에 수풀 林字(임자) 생겨나서 仁義禮智(인의예지) 四德下(사덕하)에 길 道字(도자)를 얻었으니
東方山林(동방산림) 뉘알소냐.
靑燈林下(청등임하) 修道人(수도인)을 사람마다 다 알소냐 天地陰陽(천지음양) 그 가운데 最靈者(최령자) 사람이라.
사람이랴 하는 것이 五行(오행)으로 稟氣(품기)해서 三綱五倫(삼강오륜) 法(법)을 삼고 三綱五倫(삼강오륜) 그가운데 忠孝二字(충효이자) 밝혔나니 忠孝二字(충효이자) 밝히자니 사람마다 修身(수신)하야 안 배우면 뉘 알소냐 다시 배워 忠孝(충효)하소.
落盤四乳(낙반사유) 그 가운데 믿을 信字(신자) 第一(제일)이라 仁義禮智(인의예지) 法(법)을 삼아 恭敬父母(공경부모) 하여보소.
恭敬天地(공경천지) 하게 되면 父母恩德(부모은덕) 갚느니라 父母恩德(부모은덕) 갚는 사람 自然忠臣(자연충신) 되느니라.
그런 故(고)로 孝(효)하면 忠(충)이 되고 忠(충)하면 貴(귀)하나니 傳(전)해 오는 聖人(성인) 말씀 忠孝必求(충효필구) 孝門(효문)이라 이런 말을 듣더라도 忠孝外(충효외)에 무얼 할꼬 忠孝二字(충효이자) 밝혀 내어 恭敬父母(공경부모) 하자 하니 天地父母(천지부모) 一般(일반)이라 仁義禮智(인의예지) 지켜내어 元亨利貞(원형이정) 行(행)케되면 利在弓弓(이재궁궁) 알것이요.
利在弓弓(이재궁궁) 알게 되면 靑林道士(청림도사) 만날 테니 이 글 보고 入道(입도)하소.
이 글 보고 入道(입도)하면 正心正氣(정심정기) 하여두면 앉을 坐字(좌자) 알 것이니 人口有土(인구유토) 이 아닌가.
心和氣和(심화기화) 定(정)할 定字(정자) 足上加點(족상가점) 그아닌가.
矢口矢口(시구시구) 鳥乙矢口(조을시구) 矢口二字(시구이자) 뉘알소냐.
알기로서 다 알소며 다 알기로 믿을소냐 믿기만 믿을 진대 凶年怪疾(흉년괴질) 念慮(염려)할까 하나님만 恭敬(공경)하소. 至誠感天(지성감천) 아닐런가 이 글 보고 改過(개과)하야 安心正氣(안심정기) 修身(수신)하소 安心正氣(안심정기) 修身(수신)하여 一心工夫(일심공부) 人和(인화)하면 牛性在野(우성재야) 알것이요 合其德而正心(합기덕이정심)이면 道下止(도하지)가 이것이라.
須從白兎(수종백토) 走靑林(주청림)을 道人外(도인외)에 뉘가알꼬 三分僧俗(삼분승속) 안다해도 佛爲寺(불위사)를 뉘알소냐 九虎四兎(구호사토) 마치맞어 中入者(중입자)가 이때로다
有福者(유복자)는 入道(입도)하고 不入者(불입자)는 無福(무복)이라 疑訝(의아) 있는 그사람은 어찌그리 埋沒(매몰)한고 孝悌忠信(효제충신) 말기로서 陰害(음해)하기 무슨일고 天必誅之(천필주지) 무섭더라
天網恢恢(천망회회) 疏不漏(소불루)라
物慾交蔽(물욕교폐) 되는 사람 害人之心(해인지심) 두지 말고 天意人心(천의인심) 살펴보소 察其古今(찰기고금) 亦然(역연)이라.
順天者(순천자)는 安存(안존)하고 逆天者(역천자)는 必亡(필망)이라
天意蒼蒼(천의창창) 何處在(하처재)오 都在人心(도재인심)아닐런가 나도 亦是(역시) 사람이라 衝目之杖(충목지장) 있었거든 다른사람 意思(의사) 없어 이러하고 저러할까 逆天者(역천자)가 어이할꼬 우습고도 우습도다 疑心(의심) 말고 修道(수도)하소 改之爲善(개지위선) 아닐런가
晝夜願誦(주야원송) 氣和(기화)하면 道統淵源(도통연원) 될것이요 富貴榮華(부귀영화) 또 있으니 靑林道士(청림도사) 이 아닌가
苦待春風(고대춘풍) 急(급)히 마소 때가 있어 오느니라 이말저말 崩藤(붕등)해도 하나님만 恭敬(공경)하소 하나님을 不恭(불공)하면 제父母(부모)를 모르나니 제 父母(부모)를 不恭(불공)하면 三綱五倫(삼강오륜) 어찌알꼬 至誠(지성)으로 恭敬(공경)하면 萬事知(만사지)가 될것이니 惡人之說(악인지설) 專(전)혀 말고 一天下之(일천하지) 正心(정심)하라 十二諸國(십이제국) 怪疾運數(괴질운수) 積惡者(적악자)가 어찌살까 富貴貧賤(부귀빈천) 天定(천정)이라 사람마다 때 가있네 欺人取物(기인취물) 말아서라.
하나님도 모를 손가!!
神目如電(신목여전) 되지마는 뉘라서 分間(분간)하리 무섭고도 무섭더라 하나님이 무섭더라 너도 亦是(역시) 사람이면 修道(수도)하여 敬天(경천)하소.
晝夜不忘(주야불망)하는 뜻은 仁義禮智(인의예지) 更定(갱정)이라.
不祥(불상)하다 世上(세상) 사람 이 글 보고 入道(입도)하소 三人一夕(삼인일석) 안다해도 修道修身(수도수신) 뉘알소냐.
修身(수신)하면 齊家(제가)하고 齊家(제가)하면 治天下(치천하)라.
弓乙弓乙(궁을궁을) 鳥乙矢口(조을시구) 너도得道(득도) 나도得道(득도) 暮春三月(모춘삼월) 好時節(호시절)에 먹고보고 뛰고보세 鳥乙鳥乙(조을조을) 鳥乙矢口(조을시구) 大丈夫(대장부) 이 世上(세상)의 해 볼 것이 무엇인고 此道外(차도외)에 다시없네.
이를 배워 그를 알고 孝(효)를 지켜 忠(충)을하면 이게 亦是(역시) 三綱(삼강)이요 三綱(삼강)알면 五倫(오륜)이라.
傷人害物(상인해물)두지 말고 運數(운수)따라 修道(수도)하면 泰平聖世(태평성세) 更歸(갱귀)로다.
靑槐滿庭(청괴만정) 알 지 만은 白楊無芽(백양무아) 뉘 알 소냐 无極大道(무극대도) 알 지 만은 無爲而化(무위이화) 뉘 알 소냐.
無爲而化(무위이화) 알 지 만은 天意人心(천의인심) 뉘 알 소냐 天意人心(천의인심) 알았으면 世上萬事(세상만사) 알련만은
道人外(도인외)에 뉘 알 소냐.
사람마다 알게되면 죽을 사람 專(전)혀 없어 天地開闢(천지개벽) 말할소냐 人皆爲之(인개위지) 願誦(원송)하면 國泰民安(국태민안) 절로 된다.
萬數道人(만수도인) 우리兒等(아등) 神通六藝(신통육예) 누가 누가 六夫八元(육부팔원) 뉘 알 소냐.
韓信諸葛(한신제갈) 그 中(중)에서 經天緯地(경천위지) 風雲大手(풍운대수) 七縱七擒(칠종칠금)할 것이요
飛將勇將(비장용장) 上中下才(상중하재) 器局(기국)따라 될것이니 安心(안심)하고 修道(수도)하소 나는 또한 神仙(신선)이라
때 있으면 올 것이니 하나님만 信之(신지)하소
天地時運(천지시운) 뉘가 알꼬 天意人心(천의인심) 같다하나 人心(인심)으로 보게 되면 口不成言(구불성언) 可想(가상)이라
無知(무지)한 世上(세상)사람 애달하고 애달하다 나도 亦是(역시) 하나님께 運數(운수)따라 分付(분부)듣고 人間百姓(인간백성) 許多(허다) 사람 或是若干(혹시약간) 건지려고 이 글 받아 이 世上(세상)에 童謠(동요)같이 傳(전)해 주니 善(선)한 사람 알 것이요 惡(악)한 사람 어찌하랴 不知者(부자자)는 死(사)하고 能知者(능지자)는 生(생)하려니 傷人害物(상인해물) 두지 말고 修道(수도)하여 願誦(원송)하면 靑林道士(청림도사) 만날 테니 廣行三敎(광행삼교) 濟衆(제중)하소
남을 속여 一時安(일시안)은 殃及子孫(앙급자손) 되느니라
天恩地德(천은지덕)있으려니 輔國安民(보국안민)하여보소 惡道者(악도자)는 易行(이행)이요 善導者(선도자)는 難行(난행)이라
陰害(음해)하는 저 少年(소년)들 빙글빙글 하는 소리 可笑絶唱(가소절창) 아닐런가 아사서라 아사서라 말하자니 煩擧(번거)하고 마자하니 不祥(불상)하다 너의 身世(신세) 可憐(가련)하다 利在弓弓(이재궁궁) 몰랐으니 너의 身世(신세) 可憐(가련)하다
利在松松(이재송송) 알았으니 利在家家(이재가가) 알기 쉽고 已往家松(이왕가송) 알았으나 利在弓弓(이재궁궁) 어찌 알리 弓乙成道(궁을성도) 奇壯(기장)하다 運數(운수)따라 入(입)한 사람 奇壯(기장)하고 奇壯(가장)하다
矢口矢口(시구시구) 鳥乙矢口(조을시구) 네가 좋지 내 좋을까
男兒處世(남아처세) 好時節(호시절)에 아니 배고 무엇 하리 하나님이 不孝不忠(불효불충) 그 사람을 죽이랴고 十二諸國(십이제국) 兵亂(병난)일 때 水星火星(수성화성) 幷侵(병침)하니 生(생)할 사람 몇몇 인고 道人外(도인외)에 뉘가 알꼬
泰平聖世(태평성세) 更來(갱래)하니 聖賢君子(성현군자) 上中下材(상중하재) 分明(분명)한 此世上(차세상)에 無爲而化(무위이화) 無窮(무궁)이라
孝悌忠信(효제충신) 禮義廉恥(예의염치) 堯舜之風(요순지풍) 될 것이니 草野空老(초야공노) 英雄(영웅)들은 修道(수도)하여 恭敬(공경)하소
左旋右旋(좌선우선) 陰陽(음양)이니 弓乙(궁을)보고 道通(도통)하소 陰陽理致(음양이치) 알게 되면 天地定位(천지정위) 아느니라
이 같이 좋은 道(도)를 人皆謂之(인개위지) 虛言(허언)하니 毁道者(훼도자)가 無可奈(무가내)라 毁道者(훼도자)가 없게 되면 天下之人(천하지인) 다 살테니 天下之人(천하지인) 다 살릴까 사람마다 다 살 진대 天地盛衰(천지성쇠) 말할 소냐 이도 亦是(역시) 天運(천운)이라 人力(인력)으로 어찌할꼬 勸道(권도) 한 들 들을 소냐 有福者(유복자)가 절로 든다
父子兄弟(부자형제) 一身(일신)이나 運數亦是(운수역시) 各各(각각)이라 千金一身(천금일신) 重(중)히 알고 至誠(지성)으로 修練(수련)하소
吉地(길지) 찾아 가는 사람 앉을 坐字(좌자) 알았거든 定(정)할 定字(정자) 하여보소 앉을 坐字(좌자) 알 터이니 알거 들랑 願誦(원송)하소 心和氣和(심화기화) 되느니라
一心氣和(일심기화) 되게 되면 一家春(일가춘)이 될것이요 萬戶氣和(만호기화) 되게 되면 一國春(일국춘)이 되느니라
이런 일을 본다해도 悖道者(패도자)가 어이살꼬 有慾(유욕)하면 不和(불화)하고 不和(불화)하면 行惡(행악)이라 이도 亦是(역시) 慾心(욕심)이라 慾心(욕심)있고 善(선)할소냐
天必戮之(천필육지) 무섭더라 害人之心(해인지심) 두지 말고 一心(일심)으로 人和(인화)해서 布德天下(포덕천하) 하여보소
走之靑林(주지청림) 모를러라 山(산)도 不利(불리) 水(수)도 不利(불리) 어디 가면 修道(수도)할꼬
수풀이라 하는 것이 처처유지 다 있는데 山水不利(산수불리) 怪異(괴이)하다 누가알꼬 누가 알꼬 後不及患(후불급환)되느니라
避亂(피란)가는 저 사람은 離去親戚(이거친척) 어데 간고 가는 곳이 죽는 곳을 이같이 몰랐으니 不祥(불상)코 可憐(가련)하다
너고 또한 뜻있으면 내 말 듯고 修道(수도)하여 忠孝廉貞(충효염정) 깨달을까
깨닫고 깨달으면 누가 아니 鳥乙矢口(조을시구) 道(도)도 좋고 때도 좋네 弓乙弓乙(궁을궁을) 鳥乙矢口(조을시구) 時哉時哉(시재시재) 鳥乙矢口(조을시구) 芳草芳草(방초방초) 鳥乙矢口(조을시구) 이같이 좋은 道(도)를 내가 어찌 알았던고 이 말 저 말 다하자니 말도 無窮(무궁) 道(도) 도無窮(무궁) 賦也興也(부야흥야) 比(비)했으니 이 말 저 말 거울해서 無窮無窮(무궁무궁) 살펴내어 無窮無窮(무궁무궁) 알았으면 孝(효)도 亦是(역시) 無窮(무궁)이요 忠(충)도 亦是(역시) 無窮(무궁)이라 無窮(무궁)한 이 天地(천지)에 無窮(무궁)한 내 아닌가 四時四德(사시사덕) 一元中(일원중)에 木靑靑而(목청청이) 成林(성림)하니 須從白兎(수종백토) 走靑林(주청림)을 내 아니면 뉘가알꼬
해월종택(海月軒): 봉황이 알을 품는 형국으로 풍수학상 강릉 이남 최고의 명당(明堂)
경북 울진군 기성면 사동리 433 (해월헌길70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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