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 중립과 환경)
우리나라는 탄소 중립을 실천하는 추세로 접어들고있다. 탄소 중립이란 지구 대기 중 온실가스 농도의 증가를 막기 위해 인간이 만드는 탄소 배출량을 감소시키며 흡수량을 늘려 순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환경을 보호하는 노력이다.
우리나라 또한 탄소 중립을 2050년을 목표로 하고있다.이러한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움직임은 우리의 미래에 꼭 필요한 일 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미래 뿐만 아니라 지금도 환경문제는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다.이러한 환경 오염은 한번에 해결되지 않는 중대한 문제이다.
이러한 환경 오염은 세계적인 노력과 개인적인 노력으로 오랜 시간이 걸린다고 해도 해결해야 할 일 이다.이러한 생각으로 우리나라는 탄소중립을 실천 하기위해 지금부터라도 노력하는 모습을 보인다. 각각 지자체에서는 각각 도시를 탄소중립으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치며 노력하고 있다.
대중교통 이용이나 장바구니 사용, 플로깅과 같은 활동을 참여하면서 사진찍어 인증하면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지자체에서 하는 등 다양한 정책등을 펼치고 있다.하지만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한다면 정책으로만 해결하기를 바라는 것이 아닌 실천해야한다.이러한 실천을 하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의 관심이 있어야만 한다.우리가 관심없이 넘어간다면 이런 환경을 지키려는 정책 조차 그저 지나가는 이야기일 뿐이 된다.
우리는 환경을 위해 탄소중립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실천을 도모하며 미래를 향해 나아가야한다. 우리는 정부의 탄소 중립 정책을 귀담아 들으며 이러한 탄소 중립이 정부가 어떻게 펼쳐나가는지 관심을 가지며 탄소 중립이 발전해 나간다면 환경오염을 막을 수 있는 큰 열쇠가 될 것 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