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덴트복원
세단 차종이나 SUV 차종이나 리어휀다 쪽에 찌그러짐이 발생되면
복원작업이 편하지는 않습니다.
이유는
리어휀다쪽의 경우 덴트공구진입이 수월하지 않기때문인데
차종에 따라서 덴트공구를 아예 못넣는 경우도 있고
대부분의 경우에는 내장물에 간섭을 받기때문에
공구의 원활한 로딩이 쉽진 않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리어휀다쪽 작업이 들어오면
도장면의 재도장 여부를 빨리 확인하고
재도장을 하지않은 차량이라면
글루덴트를 빠르게 준비 합니다
덴트복원작업에서 공구진입이 안되거나
어려운 자리에 붙여서 당겨내는 방식으로
복원하는것이 글루덴트복원 입이다.
아치라인 따라서 눌려진놈이 사이즈가 크고
캐릭터라인을 따라서 건너뛰듯이 생긴 찌그러짐
이런 덴트의 원인은 거의 대부분
주차장 기둥입니다.
덴트리페어 방식중에서 글루덴트복원으로 진행되며
재도장면이 아닐경우에만 글루덴트작업을 합니다.
본도장과 재도장!!
본도장의 중요성을 오랫동안 강조를 많이 했습니다.
아무리 시설좋고 비싼곳에서 수리 -> 판금도장 -> 재도장 을 한들
본칠(본도장)의 강도를 따라가진 못합니다.
이건 팩트입니다!!
교환은?
교환 역시 도장이 안된 부속(패널) 을 가져와서
보수도장(재도장) 도료를 사용하여 칠을 하고
열처리 후 조립하는것이기 때문에 판금도장 수리하는 것과
수리 후 도장의 상태는 다를바가 없습니다.
테슬라모델3
글루덴트복원 작업에서 부드럽게 올려주는 경우와
때론 강하게 올려야 되는 경우가 있는데
강하게 올릴경우는 탭과 글루의 성능에 따라서
철판이 늘어날 정도로 뽑혀 올라옵니다.
이때,
본칠은 칠손상이 일어날 가능성 희박하지만
(거의 0%에 가깝습니다.)
보수용도장 즉 판금도색한 도장은 칠이 떨어지게 됩니다.
칠의 강도, 부착성이 좋지 못하다는것입니다.
강하게 혹은 부드럽게 올리고 내리고를 반복해서
원래 있던 위치로 철판을 이동시킵니다.
이때 블랜딩 해머링을 할 줄 안다면 작업속도는 엄청나게 빨리지게 됩니다.
이틀전 평택지역에서 문의 전화가 왔었습니다.
글루덴트 하면 될 내용인데
카x 에 물어보니 모두 판금도색만 안내를 해준다고......
P.D.R. 덴트복원의 견적은
판금도색이 아닌 진짜 덴트복원을 하는 기술자들이
작업여건이나 덴트의 형상을 보고 판단해야 견적이 나옵니다.
판단위의 도색 수리가 아닌
한포인트 단위의 도색을 하지 않고 수리하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덴트공구의 진입이 어렵거나 안되는 부위에 선택되는
작업방식인 글루덴트복원의 경우
공구진입을 해서 밀어내는 방식의 로드덴트복원 보다는
작업시간이 훨씬 많이 걸리고
각라인과 같이 글루덴트복원으로 올리기 힘든 작업들은
작업자의 스킬이 있어야 가능하기에
시간대비 기술료 등을 고려하여 덴트견적이 다소 상승할 수 있습니다.
글루덴트복원비용 뿐만 아니라 모든 일에 다같이 적용되는
사항이기 때문에 견적이 맞지 않으면 이 힘들고 어려운 작업을 작업자는 할 이유가 없습니다.
010-5338-70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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