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삼보륜.
조계종 교구본사주지협의회(회장 성우 스님)가 “8월 23일 전국승려대회를 인정할 수 없다.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아울러 총무원장 설정 스님에 대해 “중앙종회 임시회가 열리는 8월 16일 이전 용퇴하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전했다.
교구본사주지협의회는 1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설정 스님과 면담을 진행 "설정 스님이 종회가 열리는 8월 16일 이전에 용퇴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공표했다. 앞서 교구본사주지협의회는 이날 오후 12시 서울 AW컨벤션센터에서 설정 스님 용퇴 촉구를 위한 긴급회의를 진행한 바 있다. 회의에는 총 20개 본사 주지가 참석, 1개 본사 주지가 위임했다.
교구본사주지협의회는 8월 23일로 예정된 전국승려대회에 대해 "인정할 수 없다"는 입장을 내놓기도 했다. 교구본사주지협의회 회장 성우 스님은 “일부세력이 개최하려는 승려대회는 인정할 수 없다. 적극 반대 한다”고 밝혔다.
교구본사주지협의회의 이 같은 입장표명은 종단 문제를 내부에서 처리ㆍ결정하는 모습을 대외에 표명함과 동시에 개혁을 촉구하는 대중들의 목소리를 잠재우기 위한 정치적 행보로 읽힌다.
종회의원을 비롯한 종단 교역직을 역임한 한 스님은 교구본사주지협의회의 이 같은 결정에 대해 “교구본사 주지들이 승려대회를 반대하거나 불법으로 규정할 명분이 없다”면서 “이 또한 스스로 공적책임을 반기하고 있음을 증명하는 행보”라고 비판했다.
[불교포커스]
|
첫댓글 모임 가지려면 오송서원에서 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시주돈 가지고 비싼 음식 먹으면서~~
....나무묘법연화경()()()
본사 주지를 자승이 다 임명했으니 이들에게 무슨 기대를 걸 수 있을까요?
초록은 동색이요 가제는 게편이고 유유상종입니다. _()_ _(())_
교구본사 주지회나 설정이나 똑 같은 넘들 이구만 그저 지 밥그릇 챙길려고
덕이 있으면 승려대회에서도 추천 받을 건데 무엇이 그들을 불안케 할까
대가리들이 저러하니 승려에 대한 존경심은 이제 완전 최하위이네
감사합니다......_()_
설정 총무원장이 물러나면 선거인단 만든다고 분주할 것 같습니다.
회는 해산되고 개혁체제로 돌입해야 희망이 보일 것입니다.
저 교구본사 주지들은 대다수가 은처의혹입니다. _()_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