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음직 스러워 보이는 버거,
정크푸드냐고요?
아닙니다. 왜냐하면..
출처 : @nextlevelburger
육류는 하나도 들어가지 않았기 때문이죠!
대신 콩, 퀴노아, 버섯 등 식물 기반의 재료들이 들어갔고요, 주재료들도 유기농 제품을 우선으로 사용했답니다.
어디서 이런 버거를 파냐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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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다음 단계의 햄버거'라는 뜻을 갖고 있는 NLB(넥스트레벨버거, Next Level Burger)에서 팔고 있습니다.
아마존이 인수하기도 한 미국 유기농마켓인 홀푸드(Whole Foods)는 바로 이 채식버거 NLB사와 파트너쉽을 맺어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고도 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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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길고 긴 줄, 보이시죠?
현재 미국 오리건 주와 워싱턴 주 2곳의 홀푸드 매장에서 이 채식버거가 판매 중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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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LB 버거는 '채식버거의 고급화'를 지향하는데요, 건강해서인지 기존 채식주의자들 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출처 : google.com 특화된 웰빙 제품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다고 할 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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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터 공동창업자인 알렉스패인(Alex Payne) 역시 이 식물기반 식품사업의 밝은 전망을 보고 NLB에 '투자'를 결정했다고 합니다.
기존 육류 제품들의 맛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의 입맛을 식물기반 제품으로 사로잡는 기술은 쭉쭉 발전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출처 : google.com 이런 버거에서 뚝뚝 떨어지는 육즙까지도 식물성 재료로 대체가 가능한 시대라고 하니 정말 놀랍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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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으로 채식을 추구하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지금, 이런 채식버거가 미국 내에서 얼마나 큰 돌풍을 일으킬지 주목해봐야겠네요!
[리얼푸드=육성연 · 김태영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