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허리디스크와 목디스크가 있어서 밤에 잘 때 통증이 심해요.
그나마 허리디스크는 시간이 지나 좀 나아졌는데 목 통증은 잠들기 힘들게 하네요.
그래서 여쭤보니 라텍스 매트리스를 권유 하시던데 이걸 그냥 구매해서 사용하면 되나요?
따로 통증에 도움되는 방법이나 그런 게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날씨가 참 따뜻해서 좋지만, 역시 미세먼지가 좀 있어 보이네요!
우리 몸의 관절은 수직으로 있을 때는 디스크 탄성이 작용해서 아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지만, 수평으로 있을 때는 디스크가 빠져나오기 때문에 디스크 추간판탈출증이 발생하기에 관절을 수평으로 오래 두어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소파에 앉아 있다 무심코 다리를 테이블에 올릴 때는 시원하지만, 이내 무릎관절에 무리가 와서 다리를 내리거나 아니면 무릎 아래 무언가 받치는 것입니다.
우리 허리나 목도 마찬가지인데, 바닥이 단단해서 허리가 허공에 뜨는 경우 이런 증상이 발생하며, 지나치게 물렁거려도 허리가 처져 무리가 가서 점차 나빠지면서 허리디스크가 발병하는 것입니다.
허리가 아플 때는 가만히 누워계시면 아프지 않지만, 움직일 때 아픈 것이라 반드시 허리를 잘 감싸듯 세포 한 개 한 개마다 떠받쳐주는 매트리스나 베개가 있다면 더 바랄 게 없겠지만, 현재 그런 매트리스를 만들 수는 없어도 사용하시면 신세계 같다고 말씀들 할 정도인 수천만 개의 에어 셀 탄성이 떠받쳐주는 라텍스 제품은 우리를 편안하게 잘 수 있도록 만들어 줘서 허리 디스크로 병원에 가시면 라텍스 매트리스를 권해주는 이유입니다.
라텍스 매트리스는 체중이 누르는 압력을 수천만 개의 에어 셀로 신체 구석구석을 골고루 떠받쳐주므로 한 곳에 압박이 집중되지 않기에 배김이 줄어들어 원활한 혈액순환이 되면서 아침이 개운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라텍스 매트리스는 합성 소재를 섞으면 섞을수록 화학작용이 빨라져 수명이 짧아지고 항균성이 나빠져서, 항균성이 좋고 수명이 오래가는 천연라텍스 제품을 찾는 것인데, 눈으로 보아서 구분할 수 없기에 속여 판매하는 경우가 더러 있기에 살 때 조심해야 합니다.
영어로 라텍스라 부르는 천연고무 원액을 발포 시켜 익혀 만들면 고무 덩어리인 라텍스 매트리스가 만들어지는데, 고무 성질을 가지고 있기에 테스트해보시면 잘 알 수 있습니다.
자세한 것을 알고 싶다면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만드시고, 건강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