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 솔직 담백한 후기
================================================================
1.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 LC 수업의 장점은?
단언컨대 국내 최고 LC 수업이지 않을까 생각된다. 일단 수업내용과 수업자료에서 부족함을 찾을 수 없다.
토익 듣기에는 미국식 발음, 영국식 발음, 호주식 발음이 나온다. 미국식 발음은 초,중,고 때 많이 들어봐서 친숙하지만 영국식 발음과 호주식 발음은 접할 일이 적기 때문에 익숙하지 않다. 특히 호주식 발음이 잘 안들리고 들었을 때 짜증이 난다.
실제로 시험을 보게 되면 파트2부분에서 호주식발음이 종종 등장하는데 평소에 내가 듣던 단어 사운드가 아니기 때문에, 또 말이 빠르기 때문에 많이 틀리는 경향이 있다. 파트2부분은 순식간에 지나가기 때문에 앞, 뒤 단어 4개 ~5개 정도만 듣고 풀어야하는데 사운드가 들리지 않으니 틀릴 수 밖에 없다. 이러한 부분을 커버하기 위해선 루겸쌤 수업을 반드시 들어야 한다. 왜냐하면 호주식 발음 특강도 진행해주실 뿐만 아니라 수업시간에도 호주식 사운드에 대해서 알려주시기 때문이다.
LC 수업 중에 가장 큰 장점은 수업시간에 알려주는 스킬(Skill) 이다.
각 파트마다 정답이 되는 단어나 사운드를 수업시간에 알려주신다. 예를 들면 파트2에서 사람이름은 답이다!, but이 포함되면 답이다!, where 질문에서 in/at/on이 들어가면 답이다. 등 정답을 고를 수 있는 스킬을 알려주신다. 이게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게 우리는 한국인이기 때문에 모든 문제를 다 듣고 풀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들었던 걸로 문제를 풀어서 맞춰나가야 한다. 못 들었거나 헷갈릴때 저런 정답이 되는 단어나 사운드를 알고 있다면 정답을 맞출 수 있다.
2.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 RC 수업의 장점은?
파트5에서 점수를 올리고 싶다, 문법 마스터 하고 싶다 하면 두남자 토익 RC수업은 무조건 들어야한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토익의 꽃은 RC라고 생각한다. RC점수가 토익점수를 결정한다고 본다. 일반적으로 토익은 시간이 부족하다.
LC는 듣는 시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시간의 영향을 비교적 덜 받지만 RC는 듣기를 듣고 남는 시간동안 100문제를 푸는것이기 때문에 시간적으로 제약을 많이 받는다. 그래서 관건은 RC이다. 주어진 시간 속에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풀어야만 고득점을 맞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 말은 사실 모순이다. 신속하면서 정확하게 문제를 풀 수 있을까? 불가능하다. 속도와 정확성은 정비례 할 수가 없다. 빠르게 풀다보면 정확성이 떨어져 틀리기 쉽고,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선 꼼꼼하게 다 읽어보고 해석해보고 풀어야하는데 그러면 시간이 오래 걸려 다 풀지 못한다. 그런데 이 모순을 깰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영준쌤 RC 수업을 듣는 것이다. 영준쌤 수업을 듣게 되면 문제 푸는 속도도 향상되고, 정확하게 답을 고르는 방법도 얻어 갈 수 있다.
까먹을 수가 없는 리듬감(치명적임)
메이킵파인메이킵파인컨시덜콜, 도스원띵바디 같은 중독적인 리듬감을 가진 외우기 쉽게 만든 표현들이 있다. 외우기 싫어도 저절로 외우진다. 실제로 시험장가면 생각이 난다. 예언 영상을 보게 되면 정말 많이 등장한다.(꼭보길 바란다).
3. [종로YBM 토익 대표강좌] 두남자 토익을 학생들이 수강해야 하는 그 밖의 장점은?
1. 불라방, 현강 둘 다 들을 수 있다는 장점 - 개인적인 일이 생겨서 학원에 못가게 되었을 때, 불라방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어서 편리하고 좋다.
2. 카페 활용 - 카페에 정말 많은 자료와 동영상이 올라와 있다. 수업시간에 놓쳤던 부분이나 다시듣고 싶은 부분 아니면 불라방, 현강 강의를 둘다 놓쳐서 못 들었을 경우 카페에 들어가보면 영상이 올라와있기 때문에 그거 보면 된다.
3. 카톡 질의응답 서비스 - 카톡으로 궁금한 내용이나 질문거리가 있다면 언제든지 적어서 물어보면 된다. 학생 수 가 많다보니 답변 까지는 느릴수도 있으나 하루지나면 답변이 오기 때문에 정말 좋은 서비스 인 것 같다.
4. 피드백 - 숙제를 해오면 그에 따른 피드백을 해주신다. LC 같은 경우는 과제완료 체크리스트 까지 같이 검사를 받는데 거기 보면 개선할 점을 적는 부분이 있다. 그거를 보시고 이렇게 이렇게 해보렴 하고 조언도 해주시고 틀린 개수 보고 이 파트가 부족하니 꼼꼼하게 많이들어보렴 같은 조언을 해주신다. RC같은 경우는 단어 열심히 외우자!, 문법책 복습 등 해야할 것을 알려주신다.
5. 스터디 - 월 초에 스터디를 신청 할 수있다. 주5일 이나 주3일 둘 중 하나 선택이 가능하며 시간도 4타임으로 다양한다. 4명~ 6명 정도에 팀으로 구성되어지는데 비슷한 점수를 갖고 있는 친구들과 조 편성이 된다. 시간을 정해서 같이 문제를 풀어나가면서 이 문제에 답은 왜 이거인지 이것으로 골랐는지 토론하면서 공부한다. 또 모르는 것이 있으면 멘토분께 물어보고
6. 두 남자 토익 선생님 - 차도남 스타일인 루겸샘, 헤어나올 수 없는 매력을 가진 영준샘 두 선생님이 너무 좋다. 친절하시면서 열정적이고 최대한 많은 것을 알려주려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다. 선생님들이 좋아서 학원을 계속 다니는 이유도 있다. 목표 토익 점수를 얻을 때 까지 학원에 다니겠지만 목표 점수를 달성해도 계속 다니고 싶을 정도로 선생님들이 좋다.
7. 시험후기 - 선생님 두분도 토익시험을 매번 보신다. 시험을 보고 나면 빛보다는 느리지만 전세계에서 가장빠른후기를 만나 볼 수있다. 후기를 들어보면서 아 나만 망한게 아니구나 라는 안도감을 살짝 얻어갈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