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산모글캠프 출국 3일전 파이널 공지
안녕하세요.
이제 갓산캠프까지 3일 남았습니다.지금쯤 짐 정리하시느라 바쁘실텐데 수화물 규정을 다시한번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스키백 1개 + 위탁수화물 1개 = 32kg 제한입니다. (기내용은 별도 10kg 제한)
저의 경우 스키백에 스키 + 폴 + 스키복 바지 + 스키복 상의 + 멀티캡 3구짜리 넣으니 대략 9.3kg 나옵니다. (110V 돼지코 가져오세요)
그리고 위탁 수화물은 26인치 가방에 부츠, 부츠가방, 내의, 티셔츠, 기타용품들을 넣습니다. (22kg 정도로 맞춥니다)
이렇게 하면 5박 6일 편하게 다녀오실 수 있습니다. 심지어 저는 캐리어에 렌즈와 삼각대도 같이 넣었지만 19kg 정도나옵니다.
노트북은 기내 들고 타고요.
로밍은 숙소에서 와이파이 잘 터지니 Kt 통신사의 경우 5명이 같이 사용하는 15일간 4기가 요금제가 있더군요. 이 로밍요금은 33,000원인데,
일행 세분이 3등분 하시면 일인당 11,000원에 로밍 데이터를 편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이번 캠프는 스포츠 데포에 하트스키 재고가 없어 많이 아쉽지만 총 세분이 아이디원 폴을 구매 신청 하셨고 현지에 제품 확보해 둔 상태입니다.
스포츠 데포는 모든 스포츠 용품을 취급하는 곳이라 골라 보면 쓸만 한 아이템들이 많습니다.
예를들어 오클리 티셔츠, 언더아머 져지, 다이나핏 윈드자켓, 스미스 고글과 기타 스포츠 용품도 천천히 구경해 보세요.
이곳에서 시간이 좀 남습니다. 근처 (100미터)에 100엔 회전초밥 강추합니다. 그리고 300미터내 (바로 옆 주차장) '이온' 이라고 이마트 같은 곳이 있습니다.
일본에 처음 가시는 분들은 거기에도 한 번 가 보시면 신기한 게 많이 있습니다. (일본 패션잡화, 시세이도 화장품 비교적 저렴함)
귀국시 친지 선물을 여기서 미리 사두어도 좋습니다.
도착 당일 일정은
11:50 센다이 도착 - 입국 수속 30분 예상
12:30 센다이 공항에 마중나온 캠프 전용버스에 수화물 다같이 실고 탑승하세요. 45인승으로 좌석이 넉넉하니 편하신데 앉으시고 맨앞 1열은 비워두세요.
맨 앞에 1열 4좌석은 가이드와 캠프 운영진 자리입니다.
센다이공항 출발 - 30분 - 고속도로 휴게소 도착 (10분 휴식) - 1시간 - 야마가타시 스포츠 데포 도착 (2시간 정차, 스포츠 용품 구매, 간단한 식사)
- 30분 - 니시카와 마치 '약왕당' 마지막 마트에 도착 (30분간 5일치 생필품 및 음료, 주류등 구입) - 40분 - 갓산 정상 숙소에 도착 - 방에 짐 정리후
- 저녁식사 7시 예상 - 식사후 8시에 2층 세미나실에서 자기소개 및 캠프 일정 안내 - 밤 10시 이후 자유 시간 - 취침입니다.
산장에 도착하면 귀국전에는 산을 내려갈 수 없으니 마지막 마트인 '약왕당'에서 음료과 술등을 충분히 구입하십시오.
갓산스키장 숙소 프론트에 맥주 자판기가 있는데 매우 비쌉니다.
산을 내려가는 방법은 하루에 4번 마을버스가 운행합니다. 오후 4시가 산에서 내려가는 버스 막차입니다.
이후에는 산 아래에서 산장으로 올라 가는 길을 철문으로 막습니다. 갓산은 일본에서도 유명한 국립공원이기 때문입니다.
스키 안타시는 분들은 보통 택시를 불러서 마을(니시카와 마치)까지 내려가는데 만엔정도 나옵니다. 30분 정도 소요 (2024기준)
갓산에서 제일 가까운 도시가 '사가에' 라는 곳이고요. 거기도 거의 '읍면동' 같은 곳입니다. 그 다음으로 가까운 곳이 야마가타 시입니다.
야마가타시에 가시면 놀거리와 구경거리가 조금 있지만 마을부터 택시 + 대중교통을 이용해야하기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기간중 비가 시간당 강수량 2mm 이하면 정상적으로 모든 캠프 일정을 진행합니다. (오전강습등)
현재 예보에는 일본 입국일 밤에 1mm 정도 라고 합니다. 아래표에 시간당 2mm 강수 체감을 올려두었습니다.
웬만한 생활방수 자켓이면 아무 문제 없이 모글을 타실 수 있습니다. 늘 드리는 말씀이지만 비가 오면 모글은 쉬워집니다.
갓산이 일본 어디쯤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3장의 사진을 올렸습니다. 구글지도 있는 분들은 바로 알 수 있지만..
일본에도 많이 위쪽입니다. 산 위에는 한 낮에도 영상 15~12도 전후입니다. 야간에는 영하 1도 또는 영상 2도 정도고요.
이정도 날씨면 우리나라 (서울, 지산스키장 기준) 2월 중순 날씨 입니다. 겨울 스키복을 권장합니다.
보통 5월말 치고는 좀 낮은 기온 입니다. 날씨는 자주 변하니 기대해 보시죠.
일기 예보에 의하면 총 4일간 스키를 타는데 하루는 비가 오고 하루는 맑고 2일은 구름입니다. (일기 예보는 바뀔 수 있습니다.)
이정도면 지난 19년을 기준으로 '중상' 정도에 해당합니다. 구름이라고 해가 아예 없는게 아니고 중간 중간 햇살이 비치기도 합니다.
현지 통역이 보내온 연락에 의하면 현재 갓산 모글은 약 20줄 정도인데 이번 주말 지나면 더 늘어 날거라고 하더군요.
우리가 스킹하는 기간은 '주중'이라 점심도 편하게 먹고, 리프트 대기도 제로라서 날씨만 좋다면 천국일텐데.. 쨍하고 맑은 날이 좀 아쉽네요.
갓산 자연 모글에 다녀오시면 한국 정규 모글이란 우물에서 나오시는 겁니다.
저도 24년간 모글을 탔지만 갓산의 제일 쎈 경사에서는 저뿐 아니라 국대도, 올림피언 선수도 갓산 모글을 완주하지 못했습니다.
모글캠프는 대부분 초급코스 또는 중급코스에서 강습하게 됩니다.
너무 걱정마시고요. 다녀오시면 모글에 대한 이해는 물론이고 내년시즌에 실력이 많이 느실 겁니다.
매일 오전 강습 마지막 런은 개별 촬영하여 저녁에 비디오 크리닉 해드리고, 모글 기술 세미나도 진행합니다.
갓산모글캠프는 해외여행이 아니고 거의 '기숙형 모글사관학교'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5월 18일 일요일 오전 6시에는 모든 분들께서 현재 위치와 공항 도착 예정시간을 단톡방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출국일 오전 6시까지 단톡방에 현재 위치 알림이나 아무런 연락이 없는 분은 운영진이 '모닝콜'을 해드립니다.
비짓 제펜은 전자 출입국 카드인데, 잘 모르시는 분은 공항에 오시면 운영진 또는 먼저 작성 하신 분들이 도와 드리겠습니다.
일본 공항에 도착하기 전까지만 작성하시면 됩니다. 전부 작성하는데 5분 정도 걸립니다. 아래주소 참조 (우편번호)
매일 같은 스케쥴이라 데일리 일정은 당일 저녁 식사후 자기소개 시간에 설명 드리겠습니다.
귀국시에는 갓산 입구에 있는 명수관이라는 '갓산특산물' 상점에 한 번 쉬고 센다이 공항으로 바로 갑니다.
이번 캠프에도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이 되시기 바랍니다.
지난 17년간 약 1,200명 정도가 갓산을 다녀 가셨지만 큰 부상은 아직까지 한 명도 없었습니다.
▶ 만나는 시간 - 인천공항 제1 터미널 3층 출국장 아시아나 카운터 B 기둥 앞에서 7시 30분에 만납니다.
공항에서 나눠드리는 것은 방배치도, 단체 여행자 보험증서, 캠프 티셔츠 입니다. 보험을 더 가입 하시려면 인터넷에서 미리 개별 추가 가입하십시오.
당일 숙소 세미나실에서는 명찰과 캠프 강습 세미나용 '커리큘럼'을 나눠 드립니다.
편한 복장으로 5월18일, 일요일 오전 7시 30분에 만나요.
총21명이 2025 모글제국 갓산모글캠프에 참가해 주시어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이제 해발 2,000미터의 고립된 환경속에서 5박 6일간 모글타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자유"를 만끽 하실 겁니다.
그래서 캠프생 서로에게 더 끈끈한 모글 '전우애'가 생긴다는 것은 덤 이지요.
아무나 갈 수 있지만, 누구에게는 갓산섬머모글캠프가 '인생 버킷리스트'인 것도 잘 알고 있습니다.
그 기다림을 그리움으로 보답할 수 있는 멋진 모글캠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글제국 25주년
SMX
-. 2025 갓산모글캠프 기념 티셔츠 입니다. 원래는 다크 그레이색인데, 대선 기간이다보니 단체티 업체에서 실수로(고의같음) 검정색 티셔츠를.. 모델 - 모글강사 황지현(갓산 캠프 운영진, 일어 통역)
-. 인천공항 제1터미널 잊지마세요. 원래 있던 공항 자리입니다. 새로 생긴 곳은 대한항공 등이 사용하는 제2터미널입니다. 여권 확인 필수!!
-. 2025년 5월 15일 현재 일기예보입니다. 가까워 질수록 예보가 정확해지니 좀 두고 보시죠. 아마 전부 맑은 날이 될 것입니다. (바램,소원)
-. 5월 14일 갓산 대경사 모글 현황. (사진제공 - Rei 갓산, Thanks)
첫댓글 5월 18일 출국일부터 실시간 사진 보내드리겠습니다.
모글제국 갓산섬머모글캠프를 성원해주시어 감사합니다.
모글제국 25주년
SMX
부럽습니다. 즐겁고 안전하게 모글 많이많이 타고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