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부동산 시장 부양책 실패, '국경절' 연휴 매출 전년 대비 급감
https://cn.ntdtv.com/gb/2023/10/07/a103801162.html
중국 부동산 시장 부양책 실패, '국경절' 연휴 매출 전년 대비 급감
데이터 맵. 2021년 9월 26일 중국 광둥성 선전에 위치한 에버그란데 본사(왼쪽)와 인근 건물. (게티 이미지를 통한 NOEL CELIS/AFP)
베이징 시간: 2023-10-08 01:37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NTD뉴스, 베이징 시간, 2023년 10월 8일] 올해 국경절 연휴를 앞두고 베이징 당국은 중국 부동산 시장 활성화를 목표로 일련의 경기부양 정책을 내놨다 . 그러나 통계에 따르면 소위 '골든 위크' 기간 동안 전반적인 부동산 시장 실적은 낙관적이지 않았습니다. 35개 대표도시의 주택거래면적과 거래량이 모두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크게 감소했다.
최근 베이징 당국은 부동산 시장에 대한 제한을 완화하기 위한 신호를 지속적으로 발표했으며, 중앙 정부부터 지방 정부까지 모든 수준의 정부는 부동산 시장 거래를 촉진하기 위한 일련의 조치를 연속적으로 도입했습니다.
먼저 중앙은행과 국가금융감독관리총국은 '주택은 인정하되 대출은 인정하지 않는다', 기존 첫주택대출 금리 인하, 주택신용 차별화 등의 정책을 내놓았고, 이후 지방자치단체에서도 '주택은 인정하되 대출은 인정하지 않는다' 등의 정책을 내놨다. 구매 제한 취소, 구매 제한 최적화, 대출 제한 최적화, 제한 취소 등 일부 도시에서는 이제 첫 번째 주택과 두 번째 주택에 대한 계약금 비율을 낮추는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올해 중추절 및 국경절 연휴 동안 중국 1급 핫스팟 도시의 부동산 공급이 크게 증가했으며 개발자들은 더 많은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우대 정책을 보완하여 정책 열정을 활용하여 판매를 완료하고 회수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가능한 한 빨리 지불하십시오. 중고주택 시장에서도 매물이 전반적으로 늘었고, 많은 부동산이 공모가를 인하했다. 그러나 위에서 언급한 자극 정책 조치의 효과는 지역마다 크게 다릅니다.
본토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국경절 연휴 기간 동안 상하이와 광저우는 1급 도시로 주택 구입이 반등했고, 일부 프로젝트가 좋은 결과를 얻은 후 개발자들은 이를 홍보하기 위한 '좋은 소식'과 기타 방법을 발표했습니다. , 쑤저우, 텐진 등 지역에서는 부동산 박람회를 중심으로 주택 거래가 상대적으로 활발하지만 일반적으로 "구매자보다 주택 방문자가 더 많다"는 것입니다. 베이징, 심천, 청두, 항저우의 부동산 시장은 기본적으로 개선되지 않음, 기타 234 스펙트럼 하단의 부동산 시장은 여전히 부진하고 시장의 관망 심리는 여전히 강합니다. 많은 도시의 영업소는 여전히 매우 황량하고 전국의 전반적인 부동산 시장 상황은 낙관적이지 않습니다.
중국지수연구소 가 10월 7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9월 핵심 도시의 시장 활동은 개선됐지만 전국 시장 판매 규모는 여전히 낮은 수준이다. 9월 100대 도시 신축 상업용 주거용 건물의 거래면적은 전월 대비 10% 이상 늘었지만, 전년 동기 대비 약 20% 감소했다. 최근 몇 년간 같은 기간 동안 낮은 수준이다.
중국지수연구소 가 발표한 자료 에서도 올해 국경절 연휴 (9월 29일~10월 6일) 동안 35개 대표 도시의 일평균 거래면적이 지난해 국경절 연휴(10월 1~7일)에 비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17%, 2019년 국경절 연휴와 비교하면 24% 감소했다.
조사기관 CRIC 자료에 따르면 올해 9월 상위 100대 부동산 회사의 총 매출액은 4042억7000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 가까이 감소해 5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중고주택 거래량도 낙관적이지 않다. 58안주케연구소가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올해 국경절 연휴 기간 전국 100개 도시에서 중고 주택 검색 인기가 전년 동기 대비 5.4% 감소했다. 이 중 1선 도시는 11% 감소했고, 2선 도시는 4.8%, 3·4선 도시는 5.4% 감소했다.
그러나 위의 데이터는 공식적인 데이터일 뿐입니다. 베이징의 한 고위 부동산 실무자도 '21세기 비즈니스 헤럴드'와의 인터뷰에서 개발자들이 발행한 '인기 판매' 포스터에 종종 '허위 보고'가 포함되어 있다고 밝혔습니다. 많은 기업에서 발표하는 매출 규모는 아직 온라인 서명이 입력되지 않은 구독 금액이고, 체크아웃, 구독 취소 등 후속 변수가 존재하는 반면, 기업에서는 의도적으로 과장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뜨거운 판매 분위기를 조성하고 판매를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판매 규모를 조정합니다.
(허야팅 기자/담당 편집자 린칭 종합취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