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1호선 삼각지역 신설과 용산역 환승통로 개설
리정훈 추천 0 조회 1,104 09.05.12 17:56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9.05.12 19:41

    첫댓글 저희 동네 숙원 사업은 맞는데... 언제 실행이 될지... 반대 의견도 많습니다... 용산하면 요즘 교통대란 지역에 포함해도 손색없는 지역이 되고 있어서;;;

  • 전 이동네 지도를 보면 1호선 용산역과 4호선 용산역간 환승통로좀 만들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고 또한 4호선 6호선 환승역인 삼각지역과 1호선상에 삼각지역을 신설해서라도 1,4,6호선이 환승좀 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 09.05.12 20:58

    환승통로를 만들거나 그게 안되면 도보환승(4호선 용산역 진출후 30분내 1호선 용산역 진입시 도시철도내 환승으로 인정)이 필요합니다.

  • 09.05.12 22:06

    용산역과 신용산역 사이에 환승통로를 뚫는 것이 좋겠으나, 그게 어렵다면 두 역의 일부 개찰구를 '환승인식개찰구'로 개조하여 승객들이 환승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용산역(신용산역)의 환승개찰구에 교통카드나 승차권을 태그했다가 제한시간(30분 정도) 내에 신용산역(용산역)의 환승개찰구에 다시 태그하면, 연속하여 전철을 이용한 것으로 보는 것이지요. 개찰구와 역무자동화설비(AFC)의 프로그램을 고치면 되기 때문에, 환승통로를 뚫는 것보다 비용이 적게 듭니다.

  • 09.05.13 06:56

    저는 중앙선 청량리역과 1호선 청량리역 간에도 환승통로 만들었으면 좋겠네요

  • 09.05.13 10:04

    민자역사 완공되면 뚫립니다

  • 09.05.13 13:56

    이걸 보니 갑자기 숙대입구역을 환승 시키고 싶단 망상이 ㅋㅋ

  • 09.05.13 18:11

    저도 나스카님 말에 동의합니다. 남영역 폐쇄후 1호선 숙대입구역과 삼각지역을 만드는 편이 거리 조절면에서나 여러가지로 낫다는 생각이네요.

  • 09.05.13 22:47

    환승게이트를 만들면 어느정도 해결될 문제인 것 같네요. 그런데 다른 곳에도 은근히 환승게이트 만들어야 할 곳이 많은 듯...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