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현 베드로 신부님은.
이용현 베드로 신부님은 2010년 사제품을 받고,
2015년 로마 그레고리안대학교에서 교회사 석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인천교구 교회사 연구소의 소임을 맡고 있다.
매일 복음을 읽고 기도하며 모든 사람들이 성경 말씀을 통해 위로 받을 수 있는 방법으로 온라인에서 ‘복음밥 신부’로 공감과 위로가 있는 ‘맛있는 복음밥’을 지으며 활동 중이며 유투브 채널 복음밥 신부의 마음곳간 채널에서 활동중이다.
신부님이 펴낸 내 영혼의 탈곡기는...
한 사제의 성장고백이며 삶에 지친 영혼들을 달래줄 인천교구
이용현 베드로 신부의 첫 번째 공감 에세이
사제인 저자의 인생을 하나의 소출을 내기 위한 과정으로 보고 파종, 수확, 탈곡의 기간으로 나누어 주님께 끊임없이 영혼을 탈탈 털려가며 성장하는 과정을 고백한 공감 에세이.
저자가 신학생으로 주님의 말씀을 마음에 품고 신학교에 심어지고(파종), 그렇게 사제가 되어 평범할 줄 알았던 신부 생활이 로마유학과 귀국, 그리고 현재의 모습을 살면서 거두는 열매들을 바라보게 되며(수확), 그 사이사이마다 영혼을 돌아보고 주님의 탈곡기에 넣어서 떨어지는 것들(탈곡)을 사랑과 위안이 넘치는 친근하고 따뜻한 글로 옮겨 놓았다. 이 글이 성소를 갖고자 하는 이들과 성소를 가지고 사는 이들, 그리고 주님의 말씀을 묵상하며 살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365) 복음밥 신부의_마음곳간 - YouTube
내 영혼의 탈곡기 구입 방법
책정보, 내 영혼의 탈곡기 : 네이버 책 (naver.com)
천주교 인천교구 역사관은...
“개항도시, 산업도시 인천, 세상 속에 세워지는 교회”라는 테마로 구성된 역사관은 첫 개항장이자 산업화 시기 대표적 산업도시였던 인천과 호흡을 같이해온 인천교구의 발자취를 담고 있습니다.
역사관은 교구설정 이전·이후를 비롯하여 역대 교구장들의 삶과 영성을 엿볼 수 있는 6개 전시실과 인천교구의 초석을 놓았던 태암 장기빈 선생의 유품이 전시된 기획전시실, 1개의 세미나실과 2개의 수장고, 경당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역사관을 찾을 방문객들을 위해 ‘인천교구 교회문화유산 해설사’들이 안내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 수도권 방역조치 조정에 따라 “사전예약제”를 통한 전시 관람이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답동 우현로 50번길 2 (답동 주교좌 성당 내 옛 주교관)
문의 : 032-765-6931
◆ “사전예약자”를 우선으로 하기에 현장접수를 원하시는 분은 방문 후 대기하셔야 합니다.
◆ “생활 속 거리두기” 준수를 위하여 개인 관람 서비스만 가능하며, 전시 해설 프로그램은 추후 진행될 예정입니다.
◆ 관람시간 : 화, 금, 일 : 오전 10시 ~ 오후 5시
점심시간 : 12시 ~ 1시
사전예약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가능합니다. https://booking.naver.com/booking/6/bizes/505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