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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개 수도권의 대기질 및 오염도 비교
우리는 공기를 들이마시면 공기의 질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도시에서 공기 질을 어떻게 측정하고 비교할 수 있습니까?
대기 질을 평가하기 위해 기관에서는 일정 기간 동안 주민이 호흡하는 수치에 도달하기 위해 해당 지역의 미립자 물질의 양을 측정합니다.
대기 미립자 물질 (PM)은 고체와 에어로졸의 복잡한 혼합물이며 규제 목적에 따라 직경으로 정의됩니다. 직경이 10미크론 이하 (PM10)인 입자는 흡입 가능하며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Planet Anomaly는 IQAir의 2022년 세계 대기질 보고서 데이터를 사용하여 전 세계 50개 주요 수도의 PM2.5(미세먼지) 농도를 시각화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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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는 결과를 표준화하기 위해 인구 기반 조정을 적용하고 데이터의 연간 평균을 계산했습니다. 도시가 연간 평균 PM2.5 수준에 대해 입방미터당 5마이크로그램(μg/m3)이라는 WHO 안전 지침을 초과하는 경우 이는 주민들의 잠재적인 건강 위험을 의미합니다.
순위: 공기 질이 최고 및 최악인 수도
공기질이 가장 좋은 곳 1위를 차지한 호주의 수도 캔버라( Canberra)는 2022년 평균 PM2.5 수준이 2.8μg/m3였습니다. 차량 배기가스 및 먼지 폭풍은 도시의 몇 안 되는 대기 오염원입니다.
그러나 캔버라는 2022년에 좋은 성적을 거두었지만 2020년에는 산불 연기가 하늘을 검게 뒤덮 으면서 최악의 공기 질을 보였습니다 .
IQAir의 보고서에서 측정한 116개 수도의 전체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기 질이 가장 좋은 도시부터 가장 나쁜 도시까지 순위가 매겨져 있습니다.
찾다:
계급도시국가지역2022년 평균PM2.5 농도
1 | 캔버라 | 호주 | 오세아니아 | 2.8 |
2 | 해밀턴 | 버뮤다 | 북아메리카 | 3.0 |
삼 | 레이캬비크 | 아이슬란드 | 유럽 | 3.3 |
4 | 산후안 | 푸에르토 리코 | 북아메리카 | 3.3 |
5 | 누메아 | 뉴 칼레도니아 | 오세아니아 | 3.5 |
6 | 세인트 조지 | 그레나다 | 중앙 아메리카 | 3.8 |
7 | 탈린 | 에스토니아 | 유럽 | 4.8 |
8 | 포트 오브 스페인 | 트리니다드 토바고 | 중앙 아메리카 | 5.0 |
9 | 헬싱키 | 핀란드 | 유럽 | 5.5 |
10 | 케이프 타운 | 남아프리카 | 아프리카 | 6.7 |
116개 항목 중 1~10개 표시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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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뮤다 해밀턴(3.8μg/m3)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3.3μg/m3)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으며, 섬나라의 수도가 3곳 더 뒤를 이었습니다. 실제로 상위 10개 수도 중 9개는 해안선에 바로 위치해 있으며 공기 필터 역할을 할 수 있는 바닷바람을 활용합니다 .
8위를 차지한 포트 오브 스페인 (트리니다드 토바고의 수도)은 WHO가 공기 질이 안전하다고 간주하는 마지막 도시(5.0μg/m3)입니다.
더 넓은 관점에서 볼 때 안전 지침을 충족하는 공기 질을 갖춘 국가는 전체 국가의 10% 미만입니다 .
한편, 대기 질이 가장 낮은 목록의 맨 아래에 있는 차드의 수도인 은자 메나(N'Djamena)는 2022년에 하루 PM2.5 농도가 거의 90μg/m3에 달했습니다. 이는 WHO 권장 안전 지침의 거의 18배에 해당합니다.
대기질은 국가의 소득 수준과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아마도 순위에서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저소득 및 중간 소득 범주에 속하는 국가에서는 대기 질이 어떻게 악화되고 고소득 국가에서는 개선되는지입니다.
예를 들어, 아시아(일반적으로 저소득 및 중소득 국가)의 수도 순위 분포와 유럽(일반적으로 고소득 국가)의 수도 순위 분포를 비교해 보세요.
대기 질 순위아시아의 도시유럽의 도시
상위 20위 | 3.33% | 20.51% |
20~40 | 6.67% | 28.21% |
40~60 | 13.33% | 28.21% |
60~80 | 23.33% | 17.95% |
80–100 | 36.67% | 5.13% |
100~116 | 16.67% | 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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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유럽 수도는 20~60위를 기록하고 아시아 수도는 대부분 60~100위를 기록합니다.
저소득 및 중간 소득 국가는 더 큰 구조적 경제적 우려를 갖고 있으며 이들 중 다수는 여전히 대기 질에 영향을 미치는 오염 물질에서 벗어나는 과정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