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내년에 폐차장에서 죽음을 맞게 될 EEC차량은 통일호,무궁화호 딱 두 편성만 있다고 합니다.
: 그렇다면 이 두 EEC는 한꺼번에 폐차되나요? 아니면 통일호 EEC부터 폐차되나요?
: (EEC장례식에서: 이제 가면 언제 오나.........)
:
:
: 2.그리고, EEC는 다른 동차에 비해 운전석 공간이 높은 이유가 무엇인가요?
: (운전실이 지붕 위로 불쑥 튀어나왔어여!)
:
:
: 3.청량리발 강릉행 열차는 왜 전기기관차가 끌까요?
: 북평-강릉 구간이 전철화되지 않았으니까 처음부터 디젤 기관차가 끌고 다니면 북평에서 기관차 교체를 하는 엽기적인 사태는 일어나지 않았을 텐데요.
--> 아시다시피 청량리 강릉행 열차의 기관차 교체는 동해역에서 합니다
전기기관차가 동해까지 끄는 건 구배가 심한 중앙선 태백선 일부 영동선 구간을 효율적으로 견인하기 위해서라고 알고 있습니다만
자자.... 여기서 제 지식의 한계가 들어나는군요 긁적 -_-a
보충 설명 부탁드립니다
:
: 4.임시 승강장에도 역무원이 배치돼 있나요?
: (임시 승강장의 예:남문구,안락,재송,우일)
:
: 5.경부선의 물금역과 구포역 사이에 화명역이 있습니다.
: 승강장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신호장으로 쓰고 있는 이유는 뭘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