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토퍼 헤이든이 제공한 이 사진에서, 2023년 4월 15일 토요일, 페어뱅크스 근처 알래스카 하늘에서 몇 분 동안 오로라 가운데 은하를 닮은 옅은 베이비 블루 나선이 나타납니다. 약 3시간 전에 캘리포니아에서 발사된 SpaceX 로켓은 얼음으로 변했고, 그 후 수증기가 상층 대기에서 햇빛을 반사했습니다. (AP를 통한 크리스토퍼 헤이든)
앵커리지, 알래스카 (AP) — 오로라 애호가들은 알래스카 하늘에서 춤추는 녹색 빛 띠와 혼합되어 놀라움을 느꼈습니다.
토요일 이른 아침의 원인은 외계인의 침공이나 우주의 먼 곳으로 통하는 포털의 출현보다 조금 더 일상적이었습니다. 나선형이 나타나기 약 3시간 전에 캘리포니아에서 발사된 SpaceX 로켓에서 방출된 것은 단순히 과도한 연료였습니다.
알래스카 대학교 페어뱅크스 지구 물리학 연구소의 연구 부교수인 우주 물리학자 Don Hampton은 때때로 로켓에 버려야 할 연료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고도에서 그렇게 하면 연료가 얼음으로 변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햇빛 속에 있다면, 당신이 땅의 어둠 속에 있을 때, 당신은 그것을 일종의 큰 구름으로 볼 수 있고, 때때로 그것은 소용돌이 친다."
광고
흔한 광경은 아니지만 Hampton은 그러한 사건을 약 세 번 보았다고 말했습니다.
소용돌이의 모습은 지구물리연구소의 전천후 카메라에 타임랩스로 포착돼 널리 공유됐다. Hampton은 "그것은 그 나선으로 약간의 인터넷 폭풍을 일으켰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오로라 쇼를 위해 나간 사진가들도 소셜 미디어에 사진을 올렸습니다.
로켓은 금요일 밤 약 25개의 위성을 탑재체로 캘리포니아 반덴버그 우주군 기지에서 이륙했습니다.